파클라크 얼음 성채 공략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파클라크 얼음 성채 기본 정보

던전 위치 및 구조

1네임드 '대장 발 보아드' 공략
     이동 경로
     대장 발 보아드 주요 스킬

2네임드 '데 라마슈' 공략
     이동 경로
     데 라마슈 주요 스킬

3네임드 '론도 테라문스' 공략
     보스 기본 정보
     이동 경로
     론도 테라문스 주요 스킬

역할별 간단 공략





▣ 파를라크 얼음 성채 기본 정보




던전 위치 : 파르나의 땅 > 파를라크 얼음 성채

최소 레벨 제한 : 34

권장 인원 : 시나리오 1명, 정예 3명, 영웅 5명

재입장 시간 : 시나리오 30분, 정예 3시간, 영웅 5시간

초기화 비용 : 시나리오 1엘룬, 정예 5엘룬, 영웅 10엘룬

보스 몬스터 : 대장 발보아드, 데 라마슈, 되살아난 산틴, 론도 테라문스


마신의 후예 사란트의 계약으로 서리 군단장이 되어 파를라크 성채를 차지한 론도 테라문스는 평화롭고 아름다운 대지였던 파르나의 땅을 얼어붙은 저주의 땅으로 만들었다.

론도는 물의 여신 파르나를 따르는 세력을 제거하기 위해 강력한 흑마법으로 서리 군단을 만들어 내는 한편, 엘로라 여신의 힘을 가진 라니아 공주를 납치해 파를라크 얼음 성채에 가두어 버렸다. 라니아 공주를 구하고 얼어붙은 파르나의 땅을 구하기 위해서는 서리 군단장 론도를 찾아 쓰러뜨려야 한다.

과거 론도에게 죽음을 맞았으나 유령으로 부활한 해적 선장이 론도를 죽이기 위해 던전의 인도자가 되어 힌트를 준다.

또한 론도의 힘을 증폭시켜주는 강화석을 정해진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이 파괴해서 론도의 힘을 약화시킬 수 있으며, 론도와 물의 무녀 아이샤와의 연결고리였던 물의 거울을 활용해 론도의 정신을 잠시나마 굴복시킬 수 있다.


▲ 파를라크 얼음 성채의 보스 론도 테라문스





▣ 던전 위치 및 구조

▲ 파르나의 땅 남동쪽에 위치해 있다


▲ 던전 입구











▣ 1네임드 '대장 발 보아드' 공략

◆ 이동 경로

파를라크 얼음 성채에 입장하면 정면에 있는 흑마법 장치를 통해 설인 광전사가 만들어지는 영상을 볼 수 있다. 흑마법 소환장치 옆에 있는 '흑마법 강화석'을 파괴하지 않으면 설인 광전사가 계속 만들어지므로 설인 광전사와 함께 흑마법 강화석을 파괴해야 한다.




흑마법 강화석을 부순 후 양 옆의 통로로 들어가 벽면 스위치를 작동시키면 중앙의 철문이 열린다. 철문이 제거된 후 혹한의 사자문을 파괴하면 된다.


중앙의 흑마법 강화석을 부순 후 바로 양 옆의 통로로 들어가는 것 보다는, 중앙 혹한의 사자 문 앞 까지 가서 유령 선장의 대사를 먼저 듣고 양 옆의 통로로 들어가는 것이 좋다.



▲ 얼음성 본당 양 옆 통로의 벽면 스위치


▲ 철문이 열리면 혹한의 사자 문을 파괴할 수 있다



문을 처음 공격하면 문의 사자 얼굴에서 냉기 브레스를 내뿜는 함정이 작동된다. 문을 부수는 중에 양 옆의 통로에서 몬스터들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프리스트나 위저드가 위협 수준을 획득해서 사망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벽면 스위치 옆에 있는 흑마법 강화석을 파괴하면 몬스터가 나오지 않으니 벽면 스위치를 모두 작동시킨 후 흑마법 강화석을 파괴한 뒤에 진행하는 것도 좋다.

혹한의 사자 문을 부수고 서리 군단장 알현실에 들어가면 일반몹들과 흑마법 강화장치가 있다. 입구와 거리가 멀지 않으므로 파티원이 죽었을 때 빠르게 뛰어올 수 있도록 주위의 일반몹을 처리하고 발보아드를 상대하자.




◆ 대장 발 보아드 주요 스킬

- 망치 강타
망치를 옆으로 돌리는 모션을 취한 뒤 2초 시전 후 현재 위협수준 대상자를 공격한다. 피격 시 공중에 떠서 뒤로 넘어진다.

가디언의 방패 방어로 방어가 가능하다.





- 맹렬한 돌격
1초 시전 후 원거리 대상자를 향해서 돌진한 뒤 강력한 데미지를 주고 멀리 튕겨낸다. 체력이 낮다면 한 방에 죽을수도 있기 때문에 프리스트나 위저드가 주의해야 할 스킬이며 위저드는 빛의 이동으로 피할 수 있다.

가장 멀리 있는 대상을 공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저드가 프리스트보다 더 멀리 자리를 잡아야 프리스트가 생존할 확률이 높아진다.





- 불굴의 의지
1.5초 시전 후 주위의 플레이어들을 튕겨내며 자신에게 버프를 건다. 발 보아드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방어력이 감소하므로 탱커는 생존에 주의하고 딜러는 공격에 집중해야 한다.





- 강인한 정신
1초 시전 후 발 보아드 주위 플레이어를 넘어트리고 자신에게 버프를 건다. 발 보아드의 공격력이 증가하므로 탱커의 생존에 주의해야 한다.

맹렬한 돌격을 사용한 후 이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진형이 파괴될 수 있다.


▲ 주위의 플레이어를 넘어뜨린다



- 분노의 망치 (주의!!)
망치를 위로 치켜드는 모션을 취한 뒤 2초 시전 후 발 보아드 주위의 플레이어에게 광역 공격을 한다.

방패 방어로 방어가 가능하며 점프로 피할 수 있다.








▣ 2네임드 '데 라마슈' 공략

◆ 이동 경로

대장 발 보아드를 처리하고 계단을 따라 이동하면 1층 감옥실이 나온다. 입구의 설인 두 마리를 처리하면 바로 데 라마슈를 볼 수 있다.

데 라마슈에게 접근하면 산틴을 부활시킨다. 산틴이 부활하는 동안 재빨리 안으로 들어가 주위의 일반몹을 정리하고 진형을 잡자.

산틴과 데 라마슈 모두 바닥에 마법진을 만들어서 플레이어를 넘어뜨리는 스킬을 사용한다. 두 스킬이 겹치게 되면 파티의 진형이 크게 무너질 수 있으므로 산틴과 데 라마슈의 거리를 일정 수준 떨어트려 놓은 뒤 진행하는 것이 편하다.

데 라마슈 먼저 처리하고 산틴을 마무리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데 라마슈와 전투를 벌이는 도중에 일반몹이 애드되어 프리스트를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탱커가 애드된 몹의 위협 수준을 빠르게 획득해야 한다.



▲ 되살아난 산틴(좌)과 데 라마슈(우)




◆ 데 라마슈 주요 스킬

되살아난 산틴

- 어퍼컷
1.5초 시전 후 현재 위협 수준 대상자를 공격한다. 피격당하면 공중에 떠오르며 뒤로 넘어진다.

가디언의 방패 방어로 방어가 가능하다.





- 차가운 입김
즉시 시전 스킬이며 산틴 전방 부채꼴 범위에 피해를 입힌다.

데미지는 높지 않지만 피격당하면 뒤로 밀려나기 때문에 탱커 이외의 직업은 산틴의 정면에 서지 않는 것이 좋다.


▲ 아프진 않지만 밀려나서 딜로스가 생긴다



- 얼음 기둥
바닥에 흰색 마법진이 생기며 얼음 기둥이 솟아 오른다. 피격 당하면 피해를 입고 뒤로 넘어진다.

진형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스킬들과 함께 사용될 때 주의해야 한다.





데 마라슈

- 어둠의 화살
2초 시전 후 현재 위협 수준 대상자에게 어둠의 화살을 발사한다.

가디언의 방패 방어로 방어가 가능하며 크게 위협적인 스킬은 아니다.


- 어둠의 소용돌이 (주의!!)
3초 시전 후 약간의 시간이 흐른 뒤 바닥에 보라색의 원뿔형 마법진이 생기며, 해당 지역에 들어가면 높이 떠오른 후 뒤로 넘어진다. 마법진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계속 넘어지게 되므로 빠르게 자리에서 이탈해야 한다.

산틴의 얼음 기둥과 함께 파티의 진형을 깨는 주요 스킬이다.







▣ 3네임드 '론도 테라문스' 공략

◆ 보스 기본 정보

이름 : 론도 테라문스

레벨 : 36 정예

파를라크 얼음 성채의 최종 보스인 론도 테라문스와의 전투는 론도의 방에서 전투를 치르는 1페이즈와 아이샤의 방에서 전투를 치르는 2페이즈로 나눌 수 있다.

론도 테라문스는 평타와 스킬 모두 상당히 강력하며 두 페이즈 모두 늑대를 소환하는 타이밍이 가장 위험하다.

시전 없이 휘파람을 부는 소리와 함께 바로 늑대를 소환하므로 탱커가 빠르게 늑대의 어글을 잡아주지 않으면 힐 어그로로 인해 프리스트가 죽을 위험이 커지고 진형이 무너지게 된다.

또한 론도가 여러 가지 공격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하면 순식간에 탱커의 체력이 낮아지게 되므로, 힐러는 빠르게 탱커의 체력을 올릴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 변신 전 1페이즈(좌)와 변신 후 2페이즈(우)




◆ 이동 경로

데 라마슈를 처리한 후 원형 계단을 따라 5층까지 올라가면 론도를 만날 수 있다. 각 층마다 속성석이 있으며 해당 속성석을 부수면 론도와의 1페이즈 전투 시 론도가 해당 속성석 효과를 받을 수 없다.

하지만 봉인석을 부수지 않아도 론도가 방 모서리에 있는 마석에 접근하지 않으면 해당 효과가 활성화 되지 않으므로 시간을 아끼고 싶다면 봉인석을 부수지 않아도 된다.


▲ 사진 출처 : 이카루스 공식 홈페이지




◆ 론도 테라문스 주요 스킬

1페이즈 론도의 방

- 서리 바람가르기 (주의!!)
3초 시전 후 현재 위협수준 대상자를 가로지르며 여러번 공격해서 큰 피해를 입힌다. 론도와의 전투를 시작한 후 바로 사용하는 스킬이고 공격력이 강력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방패 방어로 방어가 가능하다.


▲ 굉장히 아픈 스킬이니 반드시 방어해야 한다



- 늑대 소환 (주의!!)
시전 시간 없이 바로 두 마리의 늑대를 소환한다. 늑대의 공격력이 강하기 때문에 탱커의 생존에 주의해야 하며 늑대 먼저 빠르게 처리한 후에 론도를 상대해야 한다.

주요 전멸 포인트 중 하나이다. 가디언이 론도와 늑대들의 공격을 모두 버티기 힘들다면 늑대는 버서커가 잠시동안 탱킹하는 것이 좋다.







2페이즈 아이샤의 방

- 혹한의 칼날바람 (주의!!)
2초 시전 후 론도를 중심으로 혹한의 마법진을 만들고 마법진 내의 대상에게 5초 동안 큰 피해를 입힌다. 공격력이 강하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한다.





- 얼어붙은 서릿길
3초 시전 후 단일 대상에게 직진으로 냉기를 발사하며 옆으로 살짝 이동해서 피할 수 있다.

가디언의 방패 방어로 방어가 가능하다.





- 늑대 소환 (고스트, 미스트, 프로스트) (주의!!)
론도의 생명력 60~70% 일 때 세 마리의 영웅 늑대를 소환한다. 1페이즈의 늑대보다 훨씬 강력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늑대를 빠르게 처리한 뒤에 론도를 상대해야 한다.

늑대 처리가 늦거나 탱커가 빠르게 늑대의 위협 수준을 획득하지 못했다면 늑대들이 사방 팔방으로 뛰어다니며 순식간에 진형이 망가질 수 있다. 특히 프리스트가 늑대에게 맞아 죽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횡 베기
즉시 시전 스킬이며 론도의 정면 180도 범위의 대상을 모두 공격한다. 피격시 뒤로 넘어지게 되며 큰 피해를 입는다. 다른 스킬들을 사용한한 후에 이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탱커의 피가 급격하게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탱커 이외의 직업은 론도의 정면에 서지 말아야 한다.





- 혹한의 참파열
1.3초 시전 후 론도 주위의 대상을 공격한다. 바닥에 얼음이 깔리는 이펙트가 표시되므로 쉽게 알아볼 수 있다.

가디언의 방패 방어로 방어가 가능하다.







▣ 역할별 간단 공략

◆ 탱커

- 대장 발 보아드 공략
ㆍ'망치 강타', '분노의 망치' 스킬은 '방패 방어'로 방어해야 한다.
ㆍ'맹렬한 돌격' 스킬로 발 보아드가 다른 파티원을 공격하더라도 발 보아드를 따라가면 안된다. 진형을 유지하기 위해 발 보아드가 다가오는 것을 기다려야 한다.

- 데 라마슈 공략
ㆍ산틴을 탱킹하면서 데 라마슈와 거리를 벌려야 한다.
ㆍ산틴이 차가운 입김을 파티원에게 쓰지 않도록 혼자 산틴의 정면에 서야 한다.

- 론도 테라문스 공략
ㆍ론도와 전투 시작 후 바로 '서리 바람가르기'를 사용하니 타이밍에 맞춰 '방패 방어'를 써야 한다.
ㆍ론도가 휘파람을 불고 바로 늑대를 소환하니 빠르게 늑대의 위협 수준을 획득해야 한다.
ㆍ2페이즈 '혹한의 칼날바람'은 무조건 피해야 한다.
ㆍ피가 많이 빠지더라도 힐러를 믿고 진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끝까지 제자리에서 버텨야 한다.


◆ 딜러

- 대장 발 보아드 공략
ㆍ'위저드'는 가장 멀리서 발 보아드를 상대하고 '맹렬한 돌격' 시전 시 '빛의 이동'으로 회피해야 한다.
ㆍ근접 딜러는 '분노의 망치' 광역 스킬을 피해야 한다.

- 데 라마슈 공략
ㆍ데 라마슈를 빠르게 처리하고 산틴을 상대해야 한다.

- 론도 테라문스 공략
ㆍ늑대가 소환되면 늑대 먼저 처리해야 하며 프리스트가 공격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ㆍ근접 딜러는 '혹한의 칼날바람'을 반드시 피해야 한다.
ㆍ론도의 정면에 서면 '횡베기'를 맞으니 뒤를 잡아야 한다.


◆ 힐러

- 대장 발 보아드 공략
ㆍ위저드와 근접 딜러들 사이에 서서 진형을 유지해야 한다.
ㆍ발보아드가 외침류 스킬(불굴의 의지, 강인한 정신)을 사용하면 공격력이 증가하므로, 탱커의 생존에 유의해야 한다.

- 데 라마슈 공략
ㆍ탱커는 산틴을 붙잡고 딜러는 데 라마슈를 공격하고 있으므로 힐이 분산된다. 권한, 권능과 개천을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ㆍ플레이어를 넘어트리는 바닥 스킬이 많으므로 힐이 끊기지 않도록 신경써야 한다.

- 론도 테라문스 공략
ㆍ보스의 평타가 강력하고 여러 스킬을 연속으로 맞으면 순식간에 탱커의 피가 빠진다. 빠르게 탱커의 체력을 올릴 준비를 해야 한다.
ㆍ늑대 소환 타이밍이 가장 위험하다. 탱커의 생존에 신경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