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선택을 고민 해결을 위한 두 번째 시간으로 원거리 타입 마스터 나오자드부터 첸자후까지 16개 마스터들의 특징 및 스킬들을 정리해 보았다.

원거리 타입의 마스터들은 자신 및 아군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마스터부터, 강력한 광역 공격을 통해 순간 딜링에 뛰어난 마스터, 아군에겐 버프를, 적군에겐 디버프를 활성화 시키는 마스터까지 여러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금부터 소개할 원거리 마스터 특징 및 스킬 정보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마스터는 어떤 것일지 확인해보기 바란다.


 원거리 공격 마스터 소개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노엘  ㅣ  라티오넬  ㅣ  리올렛  ㅣ  슈아 데 파라모스  ㅣ  실비안  ㅣ  아니말리즈  ㅣ  알하사르

야미  ㅣ  얄란즈  ㅣ  움바쿰바  ㅣ  윌리엄  ㅣ  이시아  ㅣ  쥬리어스  ㅣ  지르겔  ㅣ  첸자후




▣ 원거리 공격 마스터 총정리

팅커볼슈터 : 노엘
(The Tinkerball Shooter : Noel)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마나소모 ㅣ 아군치유 : 가능

특징 : 원거리, 지속 피해, 이속 증가, 공속 증가, 이동 불가, 피해 감소, 체력회복

노엘은 팅커볼을 이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팅커볼이 존재할 때 스킬을 사용하는 것과 존재하지 않을 때 스킬을 사용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버프 스킬인 [W] 블레스팅커볼 같은 경우, 팅커볼이 존재할 때 스킬을 사용하면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지닌다. 이처럼, 팅커볼을 이용한 스킬 활용으로 적에겐 대미지를, 아군에겐 생명력 회복을 꾀하는 영리한 플레이를 가능한 마스터다.


■ 노엘 스킬

[패시브] - 팅커볼
- 팅커볼이 있을 때 스킬을 사용하면 강화된 스킬이 나가고 팅커볼이 사라집니다. 사라진 팅커볼은 사용한 스킬이 종료되면 돌아옵니다.

[Q] - 팅커볼 부메랑 (마법스킬, 방향지정)
- 자신에게 돌아오는 팅커볼을 발사해 관통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은 회복시킵니다.
- [팅커볼 없을 시] : 사정거리와 크기가 감소하고 돌아오지 않습니다.

[W] - 블레스팅커볼 (즉시시전)
-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증가하고 자신이 입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 [팅커볼 없을 시] : 이동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E] - 팅커볼 서라운드 (마법스킬, 대상지정)
- 팅커볼을 발사해서 대상과 주변의 적들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주고 대상의 시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 [팅커볼 없을 시] : 단독 대상만 피해를 줍니다.

[R] - 광속 팅커볼 (마법스킬, 방향지정)
- 팅커볼을 매우 빠르게 발사해서 관통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일정시간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팅커볼 없을 시] 사정거리와 범위가 감소합니다.



고대의 자손 : 라티오넬
(The Descendant of the Ancients : La Tionel)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마나소모 ㅣ 아군치유 : 불가능

특징 : 원거리, 공속 증가, 공속 감소, 이속 감소, 이동 불가, 시야 감소, 침묵

라티오넬은 상대방에게 스킬을 적중 시킬 때마다 고대 징표를 남기는 원거리 마스터. 고대 징표를 쌓아서 상대방을 침묵 상태로 만들고, 적의 시야 반경을 작게 만들어서 적을 괴롭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Q] 자력 연기는 두 번 튕기는 스킬로, 맞은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불가 효과를 줄 수 있다. 대미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군중 제어 효과로 전투에 있어서 다양한 운용이 가능하다.


■ 라티오넬 스킬

[패시브] - 고대의 징표
- 스킬에 명중한 적은 고대의 징표에 걸려 시야가 감소합니다. 징표가 중첩될 수록 시야가 더 많이 감소하고 최대로(4회) 중첩되면 침묵(2초)에 걸립니다.

[Q] - 자력연기 (마법스킬, 대상지정)
- 자력연기를 발사해 피해를 주고 뒤쪽 대상에게 두번 튕깁니다. 튕겨서 맞은 대상은 이동불가 상태가 됩니다. 광역장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W] - 광역장 (위치지정)
- 광역장을 소환해 공역장 범위 내 적들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키고 자신의 공격속도를 증가시킵니다. 2초마다 파장을 발생시켜 범위 내 적들에게 고대의 징표를 남깁니다 광역장은 파괼 수 있습니다.

[E] - 자기장 폭탄 (마법스킬, 방향지정)
- 자기장탄을 발사해서 충돌한 적을 밀어내고 마킹합니다. 자기장탄이 사라지면 모든 마킹이 폭발해 범위 내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R] - 응축구 (마법스킬, 방향지정)
- 충돌하거나 사정거리 끝까지가면 분열하는 응축구를 발사합니다. 응축구는 피해를 주지 않지만 분열체는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또한 라티오넬은 일정시간 분열체에 맞은 적의 시야를 볼 수 있습니다.




선의의 사냥꾼 : 리올렛
(The Good Will Hunter : Liolet)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마나소모 ㅣ 아군치유 : 불가능

특징 : 원거리, 순간 이동

리올렛의 가장 큰 특징은 스킬로 공격 시 징표를 넣어 대상의 시야를 공유 한다는 것으로 자신뿐만 아니라 파티원들에게도 적용되어 전투 시 보다 넓어진 시야로 상대를 공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한타 싸움 때 아군에게 한 화면 전체를 보여줄 수 있다. 또한 가장 긴 사거리의 궁극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거리가 멀어질 수록 대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스나이퍼처럼 멀리서 상대를 저격할 수 있다.


■ 리올렛 스킬

[패시브] - 표적의 징표
- 스킬에 명중된 적에게 표적의 징표를 남겨 시야를 일정 시간 엿봅니다.


[Q] - 사냥감 약화 (물리스킬, 대상지정)
-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약화시킵니다. 약화된 대상에게 받는 물리피해를 최대 3번 감소시킵니다.

[W] - 덫 설치 (마법스킬, 위치지정)
- 덫을 설치해 피해를 주고 족쇄를 채웁니다. 족쇄에 연결된 적이 덫 밖으로 나가면 덫이 발동하여 덫 범위 내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덫 유지시간이 종료되면 덫이 폭발하면서 덫 중앙에 위치한 적을 제외하고 피해를 줍니다.

[E] - 흔적 쫓기 (마법스킬, 위치지정)
- 지정한 위치로 이동하여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흔적 감추기가 발동됩니다.

[R] - 라블라이 소환 (마법스킬, 즉시시전)
- 주변의 적들에게 표적의 징표를 남기고 라블로이를 소환해 시야를 증가시킵니다.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지정한 위치로 라블로이를 날려 보낼 수 있습니다.
- [라블로이] : 라블로이가 도착하면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라블로이가 멀리 날아갈수록 피해량이 최대 50% 증가합니다.




파라모스의 주인 : 슈아 데 파라모스
(The Master of Paramos : Shua de Paramos)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기력소모 ㅣ 아군치유 : 불가능

특징 : 원거리(마나 없음), 이속 감소, 시야 감소, 돌진, 피해 감소

마나 대신 기력을 사용하는 슈아 데 파라모스는 변신형 원거리 마스터다. 스킬 중 마스터 자신이 변신하여, 이동은 불가하지만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것이 특징으로, 한 타 싸움시 확실한 원거리 지원이 가능하다. 전투에서 상대방을 휘젓는 플레이보다는, 먼 거리에서 대미지 딜러로의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기본 공격을 하면 정기흡수 징표를 남기는데, 징표가 많을 수록 기력 회복량이 증가한다.


■ 슈아 데 파라모스 스킬

[패시브] - 정기 흡수
- 기본 공격에 명중한 대상에게 정기흡수 징표를 남깁니다. 징표의 개수가 많을수록 기력회복량이 증가합니다.

[Q] - 파라모스의 응징 (물리스킬, 방향지정)
- 이동 후 응징시간 동안 다음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명중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W] - 칠흑의 전파 (마법스킬, 즉시시전)
- 주변에 피해를 주고 시야를 감소 시킵니다.


[E] - 강신술 (물리스킬, 즉시시전)
- 강싱술 상태에서는 사정거리가 증가하지만 매 기본 공격마다 기력을 소비하고 기력이 회복되지 않으며 이동할 수 없습니다.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거나 기력이 충분하지 않으면 강신술이 풀립니다. 바로 해제할 수 없습니다.

[R] - 왜곡 (마법스킬, 즉시시전)
- 자신이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기력회복량이 증가합니다. 지속적으로 주변 적들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바람에 흩날리는 날카로운 꽃잎 : 실비안
(Keen Petals Fluttering in the Breeze : Sylvian)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마나소모 ㅣ 아군치유 : 불가능

특징 : 원거리, 순간 이동, 밀쳐내기, 은신

실비아는 이동하지 않으면 은신이 가능한 마스터다. 은신 후 기본 공격을 하게되면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하여 적이 움직일 만한 경로에 은신 후 공격하는 방식의 전투가 가능하다. 또한 싸움에서는 다수의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스킬과, 근거리로 다가오는 적을 밀쳐내는 스킬을 사용, 전형적인 원거리 딜러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외에도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히는 공격이 가능해 치고 빠지는 식의 게릴라 전투도 가능하다.


■ 실비안 스킬

[패시브] - 자연속으로
- 일정 시간 이동하지 않으면 은신합니다. 은신 중 기본 공격 시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추가 피해는 실비안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Q] - 빛의 화살 (물리스킬, 위치지정)
- 이동 후 가장 가까운 대상을 집중해서 공격합니다. 공격 중, 다른 행동을 하면 스킬이 중단됩니다.

[W] - 바람의 도움 (마법스킬, 방향지정)
- 강력한 바람 화살을 발사해 피해를 주고 밀어냅니다.


[E] - 자연의 외침 (마법스킬, 방향지정)
- 다수의 화살을 발사해 피해를 줍니다.


[R] - 숲의 수호자 (마법스킬, 커서위치)
- 순간 이동 후 은신합니다. 은신 중 방향을 지정하면 숲의 수호자가 날아가 피해를 줍니다.





허풍쟁이 : 아니말리즈
(Bluffer : Animalis)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마나소모 ㅣ 아군치유 : 불가능

특징 : 원거리, 이속 감소, 순간 이동

아니말라즈는 강력한 광역 딜러로 순간적으로 대상을 맵에서 삭제시키는 누커형 전투 스타일을 보유한다. 또한 기본 공격을 제외한 Q, W, E, R까지 모두 마법 스킬이며, 패시브 능력인 번개 방울로 아이템 1-2단계에 버금가는 마법 공격력을 상승시킬 수 있어 초반부터 강력한 대미지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스킬을 활용한 순간이동도 가능, 생존에서도 유리한 면모를 보인다


■ 아니말리즈 스킬

[패시브] - 번개방울
-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주변에 번개방울이 떨어집니다. 번개방울을 먹으면 마법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번개방울의 마법공격력은 아니말리즈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Q] - 전기 구슬 (마법스킬, 방향지정)
- 전기 구슬을 발사해 피해를 줍니다.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전기 구슬 위치로 순간이동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길어집니다.

[W] - 과부하 (마법스킬, 즉시시전)
- 플라스마 코일이 생기면서 아니말리즈 주변 적들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잠시 후 코일이 폭발하면 폭발 범위 내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E] - 방전 (마법스킬, 대상지정)
- [사용효과] : 대상에게 피해를 줍니다.
- [지속효과] : 같은 대상에게 기본 공격으로 충전을 합니다. 충전 3회 때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R] - 과충전 전기 구슬 (마법스킬, 대상지정)
- 대상을 추적하는 과충전 전기 구슬을 발사합니다. 전기 구슬이 적에게 충돌하면 폭발하여 충돌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폭발 대상을 제외한 폭발범위 내 적들은 50% 피해만 입습니다. 스킬은 한 번 더 사용하면 전기장 위치로 순간 이동합니다.




(주)비밀 결사 부장 : 알하사르
(Director of Secret Society Inc. : Al Hassar)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기력소모 ㅣ 아군치유 : 불가능

특징 : 원거리, 이속 증가, 순간 이동, 침묵

알하사르는 표창을 던져 공격하는 원거리 마스터. 기본 패시브로 최대 3개까지 표창을 모을 수 있는데, 표창의 갯수에 따라 스킬의 효과가 강해진다. 또한 상대방을 침묵하게 만드는 스킬 사용 후 근거리 공격도 가능하기 때문에, 암살자로써의 역할을 해낼 수 있다. 이외에도 궁극 스킬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로 짧고 사용할 수록 대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순간 딜링 때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단, 사용할 수록 마나 소모가 늘어난다.


■ 알하사르 스킬

[패시브] - 암살자 개론
- 표창의 유무에 따라 각 스킬의 추가 효과가 있으며 적을 죽이거나 시간이 흐르면 표창이 생성되고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습니다.

[Q] - 토둔술 (마법스킬, 위치지정)
- 지정한 위치까지 표창을 날려 보내 피해를 줍니다.
- [암살자 개론 효과] : 표창 1개 추가 효과(침묵 0.5초), 표창 2개 추가 효과(침묵 1.5초), 표창 3개 추가 효과 (침묵 2초)

[W] - 응집된 표창 (물리스킬, 대상지정)
- 지정한 대상에게 피해를 줍니다.
- [암살자 개론 효과] : 표창 1개 추가 효과(5% 추가피해), 표창 2개 추가 효과(20% 추가피해), 표창 3개 추가 효과(25% 추가피해)

[E] - 닌자 이동술 (물리스킬, 방향지정)
- 주변에 피해를 주고 전방으로 이동합니다.
- [암살자 개론 효과] : 표창 1개 추가 효과(이동속도 증가 1초), 표창 2개 추가 효과(이동속도 증가 2.5초), 표창 3개 추가 효과(이동속도 증가 3초)

[R] - 작약 비도술 (물리스킬, 위치지정)
- 폭발하는 비도를 던져 피해를 줍니다. 비도술 사용 후 일정시간 내 다시 사용하면 현재 마나 소모량의 40%씩 증가하고 피해량이 25%씩 증가하며 최대 4회까지 중첩이 가능합니다.




마녀 : 야미
(The Witch : Yami)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마나소모 ㅣ 아군치유 : 불가능

특징 : 원거리, 지속피해, 이속 감소, 기절

야미는 각종 저주를 이용하여 치고 빠지는 성향의 원거리형 마스터. 상대에 상관없이 7번 째 기본 공격에 속박의 구슬을 생성하여, 다음 기본 공격에 속박의 저주로 이동속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스킬을 이용한 다양한 저주로, 상대방에게 지속적인 대미지와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줄 수도 있어, 한 싸움에서 다수의 상대에게 다양한 저주 효과를 입힌 후, 저주를 폭파시켜서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플레이도 가능한 유틸성 마스터다.


■ 야미 스킬

[패시브] - 속박의 저주
- 야미는 7회의 기본 공격마다 속박의 구슬을 생성합니다. 속박의 구슬이 있을 때 다음 기본 공격 시 명중된 대상 주변에 속박의 저주를 걸어 이동속도를 20% 감소시킵니다.

[Q] - 호박폭탄 (마법스킬, 위치지정)
- 소환한 호박폭탄이 터지면 범위 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속박의 저주를 걸어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W] - 쇠약의 저주 (마법스킬, 대상지정)
- 대상에게 쇠약의 저주를 걸어 지속 피해를 줍니다.


[E] - 저주 폭발 (마법스킬, 즉시시전)
- 저주를 폭발시켜 저주 대상에게 피해를 줍니다. 폭발된 저주는 사라집니다.


[R] - 저주받은 눈 (마법스킬, 위치지정)
- 피해를 주고 강력한 속박과 쇠약의 저주를 겁니다. 저주 위력은 각 스킬의 영향을 받으며 눈 중앙을 바라본 적들은 기절하게 됩니다.




단두대의 광대 : 얄란즈
(The Clown of the Scaffold : Yalanz)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마나소모 ㅣ 아군치유 : 불가능

특징 : 원거리, 지속피해, 이속 감소

얄란즈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즐거움 효과가 쌓이는데, 즐거움이 5번 채워진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특징이 있다. 이를 활용해 남들보다 더 많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 모든 스킬이 원거리 공격 스킬이므로 짧은 시간안에 상대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또한, 궁극 스킬 [R] 클라이막스는 범위 내의 모든 적을 끌어당겨서 광역 CC기로 활용이 가능하다.


■ 얄란즈 스킬

[패시브] - Joy Joy Joy Joy Joy JoyFul
-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즐거움이 쌓이고 즐거움은 스킬로 중첩시키지 않으면 일정 시간 후에 사라집니다. 즐거움이 5번 쌓이면 조이풀 상태가 됩니다. 조이풀 상태가 됐을 때 스키을 사용하면 사용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Q] - 손님잡기 (마법스킬, 대상지정)
- 지정한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감소 시킵니다.


[W] - 인형선물 (마법스킬, 방향지정)
- 인형을 던져 맞은 대상을 공중으로 밀어냅니다. 인형에게 맞은 대상이 바닥으로 떨어지면 인형에서 독이 퍼져 주변의 적들을 중독시킵니다.

[E] - 나이프 매직 (물리스킬, 위치지정)
- 지정한 지역에 표적을 만듭니다. 일정 시간 후 표적에 나이프가 날아가 표적 위치의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R] - 클라이막스 (마법스킬, 위치지정)
- 범위 내 적들을 가운데로 끌어들였다가 다시 원래 위치로 되돌립니다. 클라이막스에 휘말린 적은 피해를 입습니다.




태양의 눈물 : 움바쿰바
(Tears of ohe Sun : WoombaCumba)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마나소모 ㅣ 아군치유 : 가능

특징 : 원거리, 지속피해, 이속 증가, 시야 감소, , 체력회복

움바쿰바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스킬피해를 30% 증가 시키는 버프지역을 형성할 수 있다. 그리고 기본 공격으로 상대의 시야를 감소시키는 버프를 걸거나, 자신의 이동 속도를 상승시키는 버프 스킬과 함께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것도 가능한 다재다능한 마스터다. 이런 스킬들은 아군에겐 버프를, 적에겐 피해를 주므로 아군을 서포트하거나 직접 상대를 처치하기도 하는 폭넓은 활용성을 지니고 있다.


■ 움바쿰바 스킬

[패시브] - 눈부신 빛줄기
- 스킬이 발사된 위치에 빛 줄기가 나옵니다. 빛 줄기에 위치 시 따스한 기운을 받아 스킬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Q] - 모여라 빛 (물리스킬, 즉시시전)
- 다음 기본 공격 3회 동안 추가 피해를 주고 명중한 대상의 시야를 감소시킵니다.


[W] - 태양의 축복 (마법스킬, 즉시시전)
- 주변에 빛의 구체가 생성되어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일정 시한 후 주변의 적들에게 빛의 구체를 날려 피해를 줍니다.

[E] - 빛의 사슬 (마법스킬, 방향지정)
- 적과 아군에게 빛의 사슬을 연결해 적에게는 피해를 주고 아군과 자신의 체력을 회복 시킵니다. 빛의 사슬이 연결 되어 있는 동안에만 효과가 유지됩니다.

[R] - 태양의 기운 (마법스킬, 즉시시전)
- 태양의 기운을 얻어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유체화 상태가 됩니다. 태양의 기운에 닿은 적에게 빛의 징표를 달아 시야를 감소시키고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최후의 빛이 발동됩니다.
- [최후의 빛] : 최후의 빛을 내려 빛의 징표를 가진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사제: 윌리엄
(The Priest of Doom : William)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마나소모 ㅣ 아군치유 : 가능

특징 : 원거리, 지속피해, 이속 증가, 이속 감소, 체력회복

윌리엄은 모든 스킬이 마법 스킬이며 사망 후 자신의 시체가 폭발해서 근처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패시브를 지니고 있다. 게다가 [E] 생멸력 착취 스킬을 적에게 사용하면 자신의 체력과 마나를 회복할 있어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궁극 스킬인 [R] 시간역행을 사용하면 5초 후 체력, 마나, 스킬 쿨타임을 시간역행을 사용했던 때로 되돌려 놓는다. 단, 시간 역행중 사망하면 되살아나지는 않는다.


■ 윌리엄 스킬

[패시브] - 파멸의 부름
- 사망 후 시체가 폭발하여 주변의 적들에게 마법피해를 줍니다.


[Q] - 파멸의 기운 (마법스킬, 방향지정)
- 파멸의 기운을 발사해 피해를 줍니다. 적을 관통할 때 마다 피해량이 25%씩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W] - 차원의 잔해물 (마법스킬, 대상지정)
- [아군대상-영혼의 축복] : 대상에게 영혼의 축복을 겁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이동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영혼의 축복이 폭발하여 범위 내 아군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윌리엄은 회복되지 않습니다.
- [적군대상-영혼의 저주] : 영혼의 저주를 걸어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영혼의 저주가 폭발하여 범위 내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E] - 생명력 착취 (마법스킬, 대상지정)
- 대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고 자신의 체력과 마나를 회복합니다. 대상이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거나 다른 행동을 하면 스킬이 취소됩니다.

[R] - 시간역행 (마법스킬, 즉시시전)
- 시간역행 상태가 되어 역행시간이 종료되면 스킬을 사용했던 시점으로 자신의 체력과 마나와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되돌려놓습니다.




물의 아이 : 이시아
(The Water Child : Isia)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마나소모 ㅣ 아군치유 : 불가능

특징 : 원거리, 이속 증가, 공속 증가, 돌진, 보호막, 밀쳐내기, 띄우기

이시아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떨어지는 물방울을 이용해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이동 속도, 공격 속도, 마법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버프 지역을 형성할 수 있으며 상대를 공중에 띄우는 CC기도 보유하고 있다. 물 폭탄을 지뢰처럼 설치할 수도 있고, 궁극 스킬인 [R] 거대한 해일을 사용하면 앞으로 돌진하면서 충돌하는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어내므로 상대팀을 흩트려 놓을 수도 있다.


■ 이시아 스킬

[패시브] - 물방울
- 스킬을 사용한 위치에 물방울이 생성됩니다. 이시아가 물방울에 닿으면 보호막이 생깁니다.


[Q] - 물 웅덩이 (위치지정)
- 지정한 위치에 물 웅덩이를 소환합니다. 물 웅덩이에서 이시아가 물 만난 물고기가 되어 이동속도, 공격속도, 마법방어력이 증가합니다.

[W] - 치솟는 물기둥 (마법스킬, 위치지정)
- 물기둥을 일으켜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날려보냅니다.


[E] - 물폭탄 (마법스킬, 위치지정)
- 지정한 위치에 물 폭탄을 소환합니다. 적이 물폭탄을 밟으면 물 폭탄이 폭발하여 피해를 입습니다.

[R] - 거대한 해일 (마법스킬, 방향지정)
- 지정한 방향으로 해일을 타고 이동합니다. 이동 중 충돌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어냅니다.




수정강화사 : 쥬리어스
(Crystal Encahnter : Zurius)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마나소모 ㅣ 아군치유 : 불가능

특징 : 원거리, 이속 증가, 이속 감소, 이동 불가, 보호막, 밀쳐내기

쥬리어스는 직접적으로 입히는 대미지 외에도 원하는 자리에 설치하는 다양한 오브젝트를 통해 자신이 버프를 얻거나 닿는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덫 처럼 활용이 가능해, 때에 따라 난이도가 상승하는 마스터다. 또한 재미있게도 기본 공격이 원거리인 마스터지만, 오브젝트 버프를 통해 근거리 공격 마스터로 변화하기도 하며, 오브젝트에 따라 스킬이 굴절되기도 해 상대방에게 공격 방향의 혼란을 줄수도 있다.


■ 쥬리어스 스킬

[패시브] - 노련한 수정가공사
- 가공된 수정을 소모해 다음 기본 공격 추가피해를 줍니다. 소모된 수정은 60초 후 다시 생성되며 크리스탈을 획득할 때 마다 생성시간이 10초씩 감소합니다.

[Q] - 수정구 (마법스킬, 방향지정)
- 수정구를 발사해 관통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강화문 통과 시] : 수정구가 커지면서 속도와 사정거리가 증가하고 명중한 적을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W] - 백색출구 (물리스킬, 위치지정)
- 백색출구를 소환해 범위 내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백색출구 효과] : 수정구나 수정의 분노가 백색출구 양쪽으로 복제되어 나옵니다. 피해를 한 번 이상 받은 적에게 두 번째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E] - 강화문 (마법스킬, 위치지정)
- 강화문을 소환합니다.
- [자신통과] : 수정갑옷=피해를 흡수합니다, 수정신발=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수정건틀렛=물리공격력이 증가하고 기본 공격이 근거리로 변경됩니다.
- [적충돌] : 반대방향으로 밀어내며 피해를 줍니다.

[R] - 수정의 분노 (마법스킬, 방향지정)
- 거대한 수정체를 발사하여 관통한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강화문 통과 시] : 수정체가 폭발하여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줍니다.




바람의 대리인 : 지르겔
(The shadow of the Moon : Jean De Lenoir)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마나소모 ㅣ 아군치유 : 가능

특징 : 원거리, 이속 감소, 이동 불가, 체력회복

튜토리얼을 통해 처음 만나게되는 지르겔의 가장 큰 특징은 게임 내 몇 안되는 회복 스킬을 보유 하고 있다는 것. 또한 해당 스킬이 적에게는 대미지를 입히고 아군에게는 체력 회복의 효과를 주는 광역이라는 점이다. 이를 통해 난전인 상황에서 아군 전체 체력을 회복시키는 한편, 적들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집단 전투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게 한다.


■ 지르겔 스킬

[패시브] - 바람의 속삭임
- 스킬 사용 시 바람이 하나씩 충전되어 6회 사용 시 바람의 속삭임이 되면 다음 스킬에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Q] - 역풍 (물리스킬, 대상지정)
- 지정한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바람의 속삭임 효과] :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W] - 천공의 분노 (마법스킬, 방향지정)
- 회오리 바람을 발사해 관통한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 바람의 속삭임 효과] : 피해량이 50% 증가하고 회오리 바람의 속도가 증가합니다.

[E] - 폭풍의 심판 (마법스킬, 대상지정)
- 폭풍을 일으켜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 [바람의 속삭임 효과] : 회복량이 증가하며 자신도 회복하고 적들을 밀어냅니다.

[R] - 공명하는 바람 (마법스킬, 방향지정)
- 전방으로 강력한 돌풍을 발사해 관통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강한 바람의 속삭임을 얻습니다.




화백 : 첸쟈후(千家虎)
(The Artist : QianJiaHu)

난이도 : ★★★★☆
기본공격 : 원거리 ㅣ 소비자원 : 마나소모 ㅣ 아군치유 : 불가능

특징 : 원거리, 지속피해, 이동 불가, 보호막, 밀쳐내기

첸쟈후의 스킬은 바닥에 고유의 효과를 지닌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림에는 덧그리기효과가 있어서 먼저 그려진 그림에서 뒤에 그려진 그림 방향으로 특수 효과가 발동된다. 이를 이용해서 적에게 화염을 발사하거나 발을 묶을 수 있고, 아군에게 보호막을 생성할 수도 있다. 궁극 스킬인 [R] 자적연수는 마지막에 그려진 그림으로 적을 순간 이동시킬 수도 있으므로 스킬을 사용하는 순서가 중요하게 작용한다.


■ 첸쟈후 스킬

[패시브] - 덧그리기
- 그림이 있을 때 스킬을 사용하면 마지막 그림 위치에서 스킬 사용 방향으로 덧그리기가 발동됩니다.

[Q] - 화염도 (마법스킬, 위치지정)
- 화염도를 그려 범위 내 적에게 지속적으로 화상을 입힙니다. 화상에 걸린 대상은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습니다.
- [화염도 - 덧그리기] : 화염도 중심에서 다음에 사용한 그림 위치로 화염이 발사되어 명중한 대상에게 화상을 입힙니다.

[W] - 수순도 (물리스킬, 위치지정)
- 수순도를 그립니다. 수순도에 머무는 동안 기본 공격을 하면 마나가 회복합니다.
- [수순도 - 덧그리기] : 수순도에서 다음에 사용한 그림 위치로 물이 흘러 자신이 물에 닿으면 보호막이 생깁니다.

[E] - 목근도 (마법스킬, 방향지정)
- 나무 뿌리를 발사해 관통한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나무 뿌리가 도착한 위치에 목근도가 그려집니다.
- [목근도 - 덧그리기] : 목근도 중심에서 다음에 사용한 그림 위치로 나무 뿌리가 발사되어 명중한 대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R] - 자적연수 (마법스킬, 즉시시전)
- 그림이 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해를 주고 명중한 적들을 마지막에 그린 그림 방향으로 날려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