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는 스퀘어에닉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TCG ‘가디언크로스’를 네이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가디언크로스’는 유명 온라인게임 ‘파이널 판타지’의 개발에 참여했던 이토 히로유키가 게임 시스템을 기획하고, 미즈타 나오시, 오구로 아키라 등 일본의 유력 개발자들이 작곡 및 캐릭터 디자인에 참여한 신작 TCG다.

일반적인 TCG장르 게임과 달리 유저들이 직접 실루엣으로 등장하는 마물을 사냥해 카드를 획득하며, 단순한 턴제가 아닌 보유한 능력치가 더 높은 캐릭터에게 우선 공격권이 주어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회원들은 스탯 투자와 합성, 전반적인 능력을 향상시키는 ‘전생’ 시스템 등을 이용해 자신의 덱을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강력한 덱으로 보다 희귀한 마물을 사냥하거나 PvP맵 ‘콜로세움’에 참여해 다른 유저들과 치열한 대결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가디언크로스’의 출시를 기념해 8월 12일부터 2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게임에 접속해 캐릭터 생성, 6레벨 달성 등 일정한 미션을 수행한 회원에게는 ‘AP 회복물약’, ‘스페셜 사냥권’ 등 아이템을 지원하며, 본인의 ‘초대번호’를 많은 친구들이 입력할수록 ‘미트라’, ‘스핑크스’ 등 높은 등급의 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정식 출시 후 처음으로 열리는 PvP 맵 ‘콜로세움’에서 순위권에 든 상위 5명에게는 현재 게임 내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카드인 ‘최강 피닉스’, ‘최강 이프리트’ 등을 지급하며, 게임을 설치하기만 하면 네이버 앱스토어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 돼 있다. '가디언크로스'는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