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22일, 친구와 함께 즐기는 새로운 모바일 쇼핑, ‘카카오픽’을 금일(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픽은 카카오 MD가 직접 큐레이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하고, 지인과 쇼핑 정보를 나누면 추가 할인 혜택까지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픽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결제 시스템과 UI가 특징인 모바일 쇼핑 어플리케이션이다. 먼저 카카오가 최근 선보인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적용해, 단 한번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화면에서 상품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쇼핑 테마별로 카테고리를 구성해 배치하고, 핵심 기능을 중심으로 한 간결한 디자인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서비스 곳곳에 온 국민에게 친숙한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를 접목시켜 쇼핑의 즐거움을 더했다.

오직 카카오픽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큐레이션 기반의 차별화된 상품 구성도 눈길을 끈다. 카카오픽 상품 기획자가 직접 발굴하고 엄선한 소수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친구와 혜택을 나눌수 있는 방식이다.

쇼핑 테마도 다양하다. 주목받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개성있고 차별화된 상품을 추천하는 ‘디자이너픽’,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담긴 독특한 상품을 추천하는 ‘아이디어픽’, 이슈의 중심에 있는 상품을 추천하는 ‘이슈픽’, 특정 분야의 매니아층을 위한 전문 상품들이 모여있는 ‘매니아픽’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상품을 선보인다. ‘With Kakao’ 테마에서는 중소 브랜드와 협력을 통해 개발한 카카오만의 단독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픽은 오픈 첫 날 IT/가전, 유아동, 패션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울러 ‘이슈픽’, ‘MD’s 픽’, ‘프리미엄픽’, ‘With Kakao’ 등 총 5가지 테마별 ‘픽’이 열린다. 각각의 ‘픽’별로 엄선된 상품들을 모아 특가에 선보이고, 친구찬스로 할인을 더해지면 최대 55% 저렴한 가격에 좋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픽은 25일까지 매일 4개씩 새로운 테마별 ‘픽’을 추가로 오픈하고, 매주 월~목요일 다양한 테마의 '픽'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는 “친구와 알짜 쇼핑 정보를 공유하고, 나눌수록 더 큰 가격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는 ‘카카오픽’은 모바일 쇼핑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카카오픽이 제안하는 합리적인 쇼핑딜에 믿을 수 있는 친구의 추천까지 더해져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친구와 함께 즐기는 진정한 소셜 쇼핑 채널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픽은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0월 6일까지 카카오픽 가입 고객 전원에게 카카오톡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바니스’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친구와 카카오픽 오픈 이벤트를 공유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명에게 카카오픽 공식 플러스친구를 통해 파리바게뜨 케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