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온라인, 자동사냥 기능 제거한 리멤버 서버 ‘로크’ 사전 이용 신청자 모집
이동연 기자 (desk@inven.co.kr)
웹젠(대표 김태영)이 대표 MMORPG ‘뮤 온라인’에서 자동사냥 기능 ‘뮤 도우미’를 제거한 리멤버 서버 사전 이용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웹젠은 지난 9월 18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월 내 오픈 예정인 ‘뮤 리멤버(MU Remember)’ 서버 ‘로크’의 운영을 미리 공지하고, 신청자 사전모집을 시작했다. ‘로크’ 서버는 ‘뮤 온라인’ 내 자동사냥 기능인 ‘뮤 도우미’ 기능을 제외해 직접 사냥만 가능한 서버로 사전 신청에는 현재(9월 25일)까지 약 6천여명의 회원들이 접수했다.
‘로크’ 서버는 일반 서버보다 두 배 많은 이벤트 맵 보상 경험치를 제공하고 보석 아이템 드랍률도 30% 이상 높인 서버이며, 일주일 최대 70시간의 이용시간 제한을 두고 최대 레벨도 400레벨로 낮춰 회원간의 과도한 경쟁을 줄이도록 유도한 서버다. 또한, 몬스터 사냥 시 생명/마나를 흡수할 수 있는 아이템 옵션도 해당 서버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웹젠은 ‘로크’ 서버를 중심으로 불법 오토 사용자 단속/모니터링을 강화해 ‘뮤 온라인’ 전체에 쾌적한 사냥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로크’ 서버는 기존 ‘뮤 온라인’ 정액/정량제 서버 이용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누구나 접속 가능하고, 무료 회원은 정액/정량제 서버 이용권을 구매한 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웹젠은 ‘로크’ 서버 사전 신청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10월 2일까지 사전신청 접수 회원 모두에게 ‘블러드캐슬'/'데빌스퀘어’ 던전 입장권과 방어구 세트를 일괄 지급하고, ‘로크’ 서버 전용 정량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에게는 ‘공속스크롤’, ‘빛의 축복 상급’ 등의 특별 보상 아이템을 선물한다.
현재, 웹젠은 게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공간을 활용한 이색 간담회 및 지방 권역 별 간담회 등도 준비하는 등 올해 초 발표한 ‘9가지 약속’의 실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웹젠의 MMORPG ‘뮤 온라인’의 ‘로크’ 서버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