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대규모 업데이트 ‘블록버스터: 블랙헤븐(이하 블랙헤븐)’ 두 번째 챕터의 3막(ACT3)인 ‘격돌하는 창공’을 공개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3막 ‘격돌하는 창공’은 유저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1막 ‘블랙윙의 흑막’과 2막 ‘출진, 크리스탈 가든!’에 이어지는 스토리로, ‘공중전’과 ‘부상병 구출’ 등 새로운 방식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공중전’은 연합군과 블랙윙으로 나뉘어진 두 진영간 치열한 공중전이 펼쳐지는 횡스크롤 슈팅게임 방식이며, ‘부상병 구출’은 비공정(비행선) ‘블랙헤븐’으로부터 공습을 받아 부상당한 병사들을 구출하는 호송 임무가 핵심 목표다.

이 외에도 넥슨은 ‘스타플래닛’의 ‘스타 마블’과 ‘대결! 타이핑디펜스’ 모드를 개편한다. ‘스타 마블’에는 ‘특수 칸’, ‘몬스터 칸’, 효과음 등을 추가하고, ‘대결! 타이핑디펜스’에는 플레이 방식을 변경, 상대방과의 경쟁 구도를 강화하는 등 재미요소를 더한다.

이를 기념해 18일부터 11월 9일까지 주말 특정 시간에 ‘스타 마블’과 ‘대결! 타이핑디펜스’를 플레이하면 스타 포인트와 마일리지를 두 배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메이플스토리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메이플 핸즈’에 UI(User Interface)를 개선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한다. ‘메이플스토리 핸즈’는 게임 혹은 앱에 접속한 다른 유저와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채팅 기능을 비롯해 게임 내 농장을 키울 수 있는 ‘몬스터라이프’ 등 게임의 주요 기능을 담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메이플스토리’의 ‘블랙헤븐’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