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곤’의 퍼블리싱 서비스를 맡은 웹젠은 오는 10월 21일 해당 게임의 티저 사이트 및 티저 영상을 공개해 게임 알리기에 나서고, 10월 28일에 ‘플라곤’의 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

게임네트워크(대표, 안강모)가 개발하고, 웹젠이 퍼블리싱 서비스하는 MMORPG ‘플라곤’은 길드활동과 길드의 성장을 중심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하고, 이를 통해 얻은 각종 재화들을 거래할 수 있는 자유도 높은 경제시스템을 주요 콘텐츠로 하는 PC 온라인게임이다.

웹젠은 지난 8월 중, 1만여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비공개 테스트에서 접수된 회원들의 의견들을 반영하고 콘텐츠를 추가하면서 공개 테스트를 준비해 왔다.

또한, 한창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마동석을 홍보 모델로 선정해 그의 연기와 이미지를 내세운 홍보 영상도 준비하고 있다. ‘플라곤’의 광고 영상은 10월 21일 운영을 시작하는 티저 사이트와 유튜브에서 처음 공개된다.

이번 영상들은 다수의 기획물로 제작됐으며, 각 영상마다 배우 마동석이 가진 매력에 ‘플라곤’이 추구하는 B급 코드를 절묘하게 녹여낸 코믹 CF다. 웹젠은 ‘플라곤’의 정식서비스 일정까지 차례로 온라인을 통해 해당 영상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웹젠은 이번 공개 테스트 참가자들을 위해 ‘할리데이비슨’과 마케팅 협력을 맺고, 공개 테스트 참가 회원에게 ‘2014년형 XL 883N 아이언’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웹젠은 현재, ‘플라곤’의 CBT 종료 현황과 일부 게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10월 21일부터 티저 사이트로 전환해 프로모션 시작과 함께 게임정보 안내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