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정기점검 이후 적용된 업데이트로 신규 공격대 던전, '알타나 동부 폐허'가 추가되었다. 알타나 동부 폐허는 입장 방식, 참가 인원, 난이도 구분 등에서 기존 시즌 1.0의 공격대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토큰 아이템' 교환의 새로운 아이템 드랍 시스템이 적용되었다는 결정적인 차이가 있다.


■ 신규 공격대 던전 '알타나 동부 폐허' 정보





위치 : 쿠르트 → 노비스크 → 황금빛 협곡 → 파괴된 문명 발생지 → 파괴된 드워프 마을 북쪽 (1시 방향)

난이도 : 일반 10인 / 20인, 영웅 10인 / 20인

입장 아이템 레벨 : 일반 1280 이상, 영웅 1304 이상

보스 : 베레스 (단일 네임드)

보스 생명력 (일반): 10인 32,578,668 / 20인 65,157,336
보스 생명력 (영웅): 10인 42,961,452 / 20인 85,922,905




시즌 1.0 당시 처음으로 추가되었던 드라이어드의 숲처럼 단일 보스로 구성되었으며, 전투 장소가 비교적 협소한 편이다. 관련 퀘스트로는 공격대 던전 입장의 '거대한 생물', 입장 후 받을 수 있는 '거대한 마수의 위협' 등이 있다.


▲ 입장 및 던전 루트 안내 퀘스트


▲ 던전 내부에서 받을 수 있는 퀘스트


베르니카 루도비카 테라스의 '공격대던전 입구 워프' NPC 라미네즈와 대화하면 공격대 던전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마을인 '파괴된 드워프 마을 북쪽으로 순간 이동할 수 있다.


▲ 라미네즈와 대화해 공격대 던전 입구 근처로 순간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난이도, 참가 인원수에 따른 입장 가능 횟수는 모두 1회이며, 던전 이용권 3장을 사용해 각각 1회씩 더 추가 입장할 수 있다.


▲ 주간 최대 입장 횟수는 2회


■ 토큰 아이템 드랍 시스템

예고되었던 시즌 2.0 업데이트의 핵심 변경점 중 하나인 토큰 드랍 시스템이 이번 알타나 동부 폐허 공격대 던전에 적용된다. 상의, 하의, 머리, 벨트 장비가 드랍되지 않는 대신 해당 장비로 교환할 수 있는 토큰 아이템이 드랍되며, 전리품 획득자는 이를 가지고 베르니카에 있는 '베레스 주화 교환 상인' NPC를 통해 맞는 직업의 장비로 교환할 수 있다.




베레스의 '수호'의 주화 교환 가능 직업 : 워리어, 가디언, 로그
베레스의 '승리'의 주화 교환 가능 직업 : 아처, 소서리스, 워록

주화 종류 (일반): 강력한 베레스의 수호/승리의 주화 (아이템 레벨 169)
주화 종류 (영웅): 무결한 베레스의 수호/승리의 주화 (아이템 레벨 172)

주화 부위 : 베레스의 수호/승리의 주화 [투구] [벨트] [상의] [하의] (부위별 4종, 난이도, 직업 포함 총 16종)


▲ 베레스 주화 장비 교환 NPC

▲ 부위별로 나뉘는 토큰

▲ 원하는 직업의 장비로 교환


■ 베레스, 난이도나 패턴은 과연?

현재 알려진 베레스의 패턴으로는 방어구 감소 스킬로 인한 탱 교대 필요, 범위 광역 공격, 차단 가능한 공대 전멸기, 일반 몬스터 소환 등이 있다. 특히, 일반 몬스터는 베레스의 특정 광역 스킬과 상호 작용해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지 않으면 베레스의 공대 전멸기를 차단할 수 없다는 정보도 확인되었다.

또한, 일반 몬스터 역시 고유의 패턴이 있어 근접, 원딜 특성에 따라 나눠 처리해야하는 등 2중으로 까다로운 대처를 요구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스킬 패턴 파악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 실제 전투 화면, '혼돈 오브 카오스' 라는 말이 떠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