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카드가 나오지 않은 가운데, 가장 먼저 스타트를 끊은 것은 바로 국가대표 카드로 예정. 금일 업데이트 예고를 통해, 다음 주 선수 재평가가 없는 대신 2014년도 국가대표 추가를 알렸다.

또한 감독 기능에 대한 개편이 진행되어, 작전 방침 및 효과를 자신의 기호에 맞게 설정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유저 편의 기능이 개선, 커리어하이 카드 가능 년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버튼이 추가되었는가 하면, 선수 카드 영입 기능 알림과 스킬 합성 시 일괄 등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선될 예정이다.


☞ 국가대표 카드 및 감독 시스템 개편 등 11월 27일 업데이트 사전 안내 [바로가기]



■ 2014년도 선수 카드 스타트는 국가대표 카드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2014년 국가대표 카드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공개된 카드로는 안지민과 황재균 카드가 있는데, 안지만의 경우 체력 57. 구속 74, 구위 83, 변화구 80, 제구력 81, 정신력 81의 8코스트 카드로 지난 10년도 국가 대표 카드에 비해 코스트 및 능력치가 상향된 상태다.

황재균의 경우 이번에 처음 국가대표 카드로 등장하며, 교타력 84, 장타력 70, 주력 75, 번트 65, 수비력 76, 정신력 84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물론 현재 공개된 카드 정보의 경우 계속된 밸런스 조절을 통해 최종 업데이트 시 능력치가 변경될 수 있다.


▲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2014년도 국가대표 카드



■ 감독 시스템 개편, 입맛대로 바꾸는 설정!


이전에는 작전방침의 경우 감독을 설정하면, 해당 감독의 방침대로만 할 수 있었는데, 이제 업데이트가 되면 감독을 설정하고도 타격방침, 도루시도, 번트시도, 대타기용, 선발교체, 중간교체까지 모두 입맛에 맞게 변경할 수 있을 예정이다.

단, 감독의 기본 성향안에서 일정량만 변경가능 하여, 변경 범위의 경우 파란색이나 붉은색으로 표시된다.


▲ 조금 더 자신에 맞게 감독 시스템 개편 예정



또한 감독 신뢰도 시스템이 추가된다. 신뢰도는 정규리그 경기결과 및 리포트 결과에 따라 쌓이게 되며, 100% 시 감독 효과 변경 버튼이 활성화되어 감독 효과를 변경할 수 있다.

이때, 기본 감독 효과를 제외 랜덤으로 2개의 효과가 추가되며, 이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 시 해당 효과는 7일간 유지되고, 적용기간이 완료되면 다시 기본 감독효과로 변경된다. 만약 감독 삭제 및 변경 시 신뢰도와 작전방침, 감독효과가 모두 초기화 되니 주의해야 한다.


▲ 작전 방침과 함께 감독 효과 변경 기능 추가





■ 버튼 추가 등 유저 편의 개선


- 커리어하이 카드 영입 가능 년도 확인 기능 추가

커리어하이 선수 등록 화면에 [영입 가능 년도] 버튼을 추가, 클릭 시 미리 년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선된다.

- 선수 카드 영입 기능 알림 기능 개선

커리어하이 선수 등록에 선수 카드들을 등록 했을 때 해당 그룹안의 모든 카드에 등록 완료 알림을 보이게 수정하여, 조금 더 확인을 쉽게 개선할 예정.

- 스킬 합성 기능 추가

스킬 킬합성에서 복수로 보유한 스킬 블록 등록을 쉽게 하기 위해 일괄 등록 기능을 추가, 스킬블록 위에 단축키 [SHIFT+ 마우스 좌클릭]을 사용하면 합성창에 일괄 등록된다.


▲ 스킬 블록 일괄 등록 기능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