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구글 플레이에 이어 12월 11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된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데 이어 12월 31일에는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 글로벌 히트 게임으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 같은 분위기는 각종 지표를 통해서도 잘 드러난다. 먼저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한국을 제외한 글로벌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40%를 상회한다. 이 가운데 미국과 캐나다 매출이 전체의 20%를 차지할 만큼 북미 지역 이용자 반응이 뜨겁다. 또한, 동남아시아 권역의 반응도 기대 이상이다. 태국과 싱가폴, 대만의 3개국 매출도 전체의 15%에 달할 만큼 인기가 높은데, 이 3개 국가의 신규 유입 역시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일일이용자수(Daily Active Users)도 글로벌 출시 이전에 비해 400% 증가했으며, 신규 이용자수(New Users)는 최근 들어 매일 15만명 이상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상황이라 추가적인 지표 상승도 가능할 전망이다.

NHN엔터는 이번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월 4일까지 매일매일 접속 보상 이벤트가 열린다. 황금 계약서와 보석, 고기, 명예 등 푸짐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해 보다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또 용사 뽑기 할인 이벤트로 황금 계약서와 클래스 별 계약서 비용이 1월 2일까지 한시적으로 인하되며, 보석 구매 시 추가 보너스 보석과 명예를 함께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