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전략 시뮬레이션 '홈월드'가 돌아온다.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된 PAX South에서 '홈월드 리마스터 콜렉션'의 데뷰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공식 출시일을 발표했다. 홈월드 리마스터 콜렉션은 2월 25일 출시되며, 구매 특전으로 '홈월드1'과 '홈월드2'의 클래식 버전 및 스팀 멀티 베타권도 포함됐다.

렐릭 엔터테인먼트가 1999년에 출시한 '홈월드'는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여러 외계 종족의 치열한 사투를 그린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출시 당시 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압도하는 뛰어난 그래픽과 연출로 화제를 모았으며, 우주라는 특성을 극대화한 3차원적 조작 체계로 평론가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플레이어는 X축과 Y축 외에도 Z축까지 계산해 유닛을 이동해야 하며, 이를 통해 기존에 등장했던 전략 시뮬레이션보다 입체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었다.

이후 2003년에 등장한 '홈월드2'는 월등히 발전한 그래픽을 통해 보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구현했다. 아울러 대형 전함은 부위 별로 건설 및 파괴까지 구현되어 전략성이 깊어졌다. 출시 당시에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았지만, 이후 공식 한글 패치가 배포되었다.

한편, 홈월드 리마스터 버전은 현재 밸브의 PC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현재 가격은 15% 할인된 29.74달러로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