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옥불 반도의 지옥절단기가 돌아왔다!


블리자드는 지난 18일 6.2 공개 테스트 서버(이하 PTR, Public Test Realm)에서 신규 공격대 지옥불 성채의 2번째 우두머리 강철 절단기 영웅 난이도 테스팅을 진행했다.

강철 절단기는 불타는 성전 당시 지옥불 반도에서 만날 수 있던 지옥절단기와 비슷한 모델이지만, 녹색 불꽃인 지옥불을 사용한다는 점이나 기력이 100이 되면 공중으로 날아오른다는 점이 다르다.

강철 절단기 전투는 지상 단계와 공중 단계로 나뉘는데, 공중 단계로 전환되면 사정거리에 닿지 않을 정도로 높은 곳에 있을뿐더러 받는 피해가 90% 감소하므로 지상 단계에서만 피해를 주는 게 가능하다.

그러면 지금부터 강철 절단기 전투 흐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강철 절단기 전투는 넓은 공터에서 진행된다.



※ 이하의 내용은 PTR 19906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강철 절단기 전투


지상 단계 전투는 탱커에게 시전하는 포격과 무작위 원거리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원뿔로 지옥불을 뿌려 피해를 주는 탄막에 주의해야 한다.

포격은 13초 지속시간이 지난 후 대상자 주변에 높은 광역 피해를 입히는 기술로 첫 탱커가 걸리고 7초 후에 다음 탱커에게 시전하게 된다. 첫 포격이 터지기 전에 첫 탱커는 다른 공격대원과 거리를 벌려서 피해를 주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 탱커가 빠르게 외곽으로 이동하는 게 포인트!


탄막은 무작위 원거리 공격대원에게 시전하는 기술로 강철 절단기가 탄막을 시전할 때 시선을 돌리므로 해당 위치에 서 있는 공격대원은 빠르게 효과 범위에서 이탈해야 한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강철 절단기가 탄막을 시전할 때 뒷걸음질하니 탄막으로 깔리는 지옥불을 한 자리에 유도하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따라서 탄막으로 이동하는 거리도 고려해서 공격대 진형과 동선을 짤 필요가 있다.


▲ 화려한 이펙트를 보여주는 탄막


다음으로 공격대 전체에 지속 피해를 주는 두드리기와 빠르게 직진하면서 경로에 있는 공격대원을 끌고 가는 기습에 대처하는 요령을 익혀야 한다.

두드리기로 입는 피해는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탄막으로 생성된 지옥불에 닿으면 생기는 제물이나 8미터 범위 내에 피해를 주는 약화 효과를 남기는 불안정한 보주로 생명력이 낮아진 공격대원은 죽을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다.

기습은 무작위 원거리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돌진하는 기술인데, 1.5초 시전 시간이 지나면 경로에 있는 모든 공격대원을 끌고 전투 지역의 반 이상을 이동한다. 지속 피해를 입는 약화 효과가 생길 뿐만 아니라 치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힐러와 거리가 멀어지므로 자연스레 죽음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기억하자.


▲ 두드리기가 시전되면 강철 절단기 발밑으로 모이자.


▲ 1.5초 이내에 강철 절단기가 바라보는 방향에서 이탈!


◎ 강철 절단기 지상 단계 사이클

포격(1) → 탄막(1) → 포격(2) → 두드리기(1) → 탄막(2) → 포격(3) → 탄막(3) → 포격(4) → 기습(1)[포격 직후]

포격(5) → 두드리기(2) → 포격(6) → 탄막(4) → 포격(7) → 두드리기(3)[두드리기 직후] →기습(2) → 공중 단계 전환


지상 단계 사이클에서 공격대원이 타이밍을 기억해야 하는 시기는 1번 기습과 2번 기습이다. 1번 기습은 4번째 포격 이후 곧바로 시전하고, 2번 기습은 3번째 두드리기 이후이니 강철 절단기가 바라보는 방향을 빠르게 확인하고 이탈할 필요가 있다.

추가로 강철 절단기가 사용하는 두드리기와 기습의 효과 범위 내에 지옥불이 있을 경우 상호 작용을 일으켜 지옥불을 밀쳐낸다는 점을 기억하자. 이는 공중 단계에서 사용하는 연료 웅덩이가 깜짝 폭발을 일으켜 주변에 광역 피해를 주는 것과 직접적으로 연결된다.


▲ 두드리기와 기습으로 공중 단계를 준비할 것!


공중 단계로 전환되면 강철 절단기를 더 이상 공격할 수 없게 된다. 대신 45초 후에 터져서 주변에 피해를 주고 전투 지역에 추가적인 지옥불을 생성하게 되므로 공중 단계가 끝난 후 자리를 잡기 어려워질 뿐만 아니라 공격대원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준다.

따라서 화염탄을 빠르게 처리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공중 단계가 되면 총 3명의 공격대원에 포격을 시전하므로 포격에 걸린 공격대원 간에 포격 피해가 겹치지 않도록 산개하면서 포격 범위 내에 다른 공격대원이 겹치지 않도록 공격대 동선을 정해야 한다.

공중 단계가 종료되면 도약하여 지상으로 착지하는데, 해당 위치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


▲날아오는 지옥불이 보이시나요?...


▲ 화염탄을 처리하지 않으면 전투 지역이 지옥불 바닥의 지옥이 된다!


▲ 지상에 착지하면 다시 지상 단계로 전환!






◎ 강철 절단기 전투 동영상


▲ 양조 수도사 시점


▲ FatbossTV / Youtube


▲ Phazzelol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