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터넷 방송 사이트 넷이즈 CC(Netease CC)에서 주최, 주관하는 넥서스컵 캘타스 시즌의 한국 대표 2개 팀이 확정되었다. 5월 26일 진행된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ASD와 MVP는 Bugs와 TNL을 상대로 각각 2:0, 2:1 승리를 따내며 6월 3일에 시작되는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다.

1라운드에서 FF sun을 2:0으로 제압하고 올라온 ASD는 초반부터 강하게 압박하는 Bugs를 상대로 강력한 한타 능력을 선보였다. 특히 거미 여왕의 무덤에서 진행된 두 번째 세트에서는 후반 한타에서 주력 딜러인 노바가 허무하게 사망했음에도 한타에서 승리하는 대역전극을 선보이며 아마추어 최강팀이라는 명성이 거짓이 아님을 입증했다.

MVP는 지난 인벤 히어로즈 팀 리그(이하 HTL) 결승전에서 완패를 안겨준 TNL을 상대로 절치부심한 모습을 보이며 승리를 거두었다. 첫 세트였던 공포의 정원에서는 다소 원사이드하게 패배하며 HTL의 악몽이 재현되는 듯 했으나, 하늘 사원에서 절묘한 운영으로 승리를 따내면서 TNL의 멘탈을 흔드는데 성공한 MVP였다. 3세트는 초반에 연속으로 킬을 따내며 이득을 가져간 MVP와 저력을 보여준 TNL의 치열한 전투가 펼쳐졌는데, 극후반에 상대의 고립된 영웅을 잘라내면서 용기사를 소환한 MVP가 2:1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본선 진출을 확정짓는다.

이번 캘타스 시즌으로 4회차를 맞이하는 넥서스컵은 중국 내 유명 히어로즈 토너먼트로 지난 시즌 1, 2위 2팀과 중국 지역 예선을 통과한 4팀, 그리고 오늘 한국 예선을 통과한 ASD와 MVP가 합류, 총 8개팀이 6월 3일부터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중국팀들과 대결을 펼칠 시즌 통합 결선은 아프리카 TV, 인벤방송국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넷이즈 CC는 중국의 거대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다양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와 함께 넥서스컵을 비롯한 e스포츠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있다.


■ 히어로즈 넥서스컵 캘타스 시즌 한국 예선 2라운드 경기 결과

◆ 2라운드 1경기

Team ASD 2 VS Bugs 0

1세트 Team ASD 승 VS 패 Bugs / 공포의 정원
2세트 Team ASD 승 VS 패 Bugs / 거미 여왕의 무덤

◆ 2라운드 2경기
 
MVP Black 2 VS TNL 1

1세트 MVP Black 패 VS 승 TNL / 공포의 정원
2세트 MVP Black 승 VS 패 TNL / 하늘 사원
2세트 MVP Black 승 VS 패 TNL / 용의 둥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