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전문 시장 조사기관 뉴주(Newzoo)는 올해 글로벌 e스포츠의 매출이 2억 5천만 달러(한화 2778억 원)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이와 관련해서 e스포츠를 관람하는 시청자 역시 지난해에 비해 37%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으며 e스포츠의 총 상금 역시 7천1백만 달러(한화 788억 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e스포츠 시청자에 대한 흥미로운 조사 결과도 있었다. 뉴주는 "16개국을 조사한 결과 e스포츠 시청자의 수가 작년에 비해 6%나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었다."라며, "흥미로운 건 가끔 e스포츠를 관람하는 시청자는 31% 증가한 반면, 열성적인 팬의 수는 약간 감소한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캐쥬얼 시청자들의 e스포츠 참여가 전반적으로 증가하였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뉴주는 아시아권의 경우 중국이 2015년, 한국의 2,890만 달러(한화 321억 원)보다 많은 3,670만 달러(한화 407억 원)의 매출을 거둘 것으로 보고 있으며 전체 시장이 경우 8,520만 달러(한화 946억 원)를 돌파할 예정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대해 뉴주는 "한국의 경우 게임 금지 법안과 관련,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스타크래프트2의 관심 부족과 e스포츠 협회 - 블리자드 간의 불화, 그리고 타 게임들의 인기 상승이 스타크래프트의 인기 하락에 기여했다." 라고 언급했다.
e스포츠 시장 조사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