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너스는 신규 계약 전용 용사로 빌헬름과 함께 하슬라에 찾아온 아처다. '누가 봐도 엘프'라는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외모로 긴 귀와 은빛 머리카락이 매력적이다. 시구르나와 밀고 당기는 관계인 황금 궁수단의 단장! 우월한 혈통과 뛰어난 능력을 자랑하는 고결한 엘프, 매그너스를 알아보자.






1. 용사 소개

■ 배경 설정

매그너스는 왕과 외척 핏줄로 연결된 귀족 남성 엘프다. 우월한 혈통에 뛰어난 능력까지 더해져 최단기간에 황금 궁수단의 단장이 되었다. 그는 아름다운 것과 품위있는 것을 사랑했고, 세상에서 제일 잘난 사람이 자신이라 생각하는 남자였다.

완벽을 추구하는 매그너스는 자신뿐만 아니라 모두가 품위를 갖추길 원했다. 그런 매그너스에게 천민 출신인 은빛 궁수단장 시구르나는 눈에 거슬리는 존재였다. 매그너스는 황금 궁수단만 있으면 충분하다 주장하며 시구르나를 배척하기에 이른다.

▲ 공식 웹툰에도 등장했던 매그너스와 시구르나의 이야기.


그러던 어느 날, 마족이 그들을 습격한다. 시구르나는 뛰어난 활약으로 마족을 격퇴했고, 그녀의 활약을 지켜본 매그너스는 시구르나에게 호감을 품게 된다. 하지만 자신의 체면 때문에 그녀에게 쉽게 다가가지 못했다.

대신 시구르나가 나무껍질을 먹는 것을 본 뒤, 그것이 그녀의 특식이라 생각한 매그너스. 익명으로 시구르나에게 대량의 나무껍질을 보내게 된다.

▲ 따… 딱히 널 위해서가 아니거든!(슬쩍)



■ 획득 방법

계약 전용 용사인 매그너스는 황금 계약서와 아처 계약서로 획득할 수 있다. 보석을 소모하는 계약서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므로 획득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편이다. 되도록 고급 용사의 획득 확률이 상승하는 이벤트 때를 노리는 것을 추천한다.




■ 기본 정보

아처는 용사단의 후방에서 원거리 공격으로 적을 공격하는 클래스다. 물리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골고루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매그너스는 다른 아처에 비해 공격력(755)이 높은 편이다. 아처 중 공격력 1위의 R-0(779)의 다음 순위를 차지한다. 대신에 체력(3374)은 상당히 낮다. (6성, 0훈련 기준)

▲ 공격력이 높지만, 체력이 낮다.




2. 스킬 정보

■ 블록 스킬과 특수 스킬

매그너스의 블록 스킬은 '자연의 씨앗'으로 블록 사용 시 가장 뒤의 적을 향해 씨앗을 던진다. 체인에 따라 각각 50(1체인), 120(2체인), 250(3체인)% 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덩쿨을 소환하며 5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남긴다.

패시브 스킬은 보조형으로, 씨앗이 생긴 적군이로운 효과를 받거나 다른 아군이 3체인을 사용할 때마다, 해당 적 근처에 자기 공격력의 300% 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나무 정령을 소환해 공격한다. (6성 기준)

매그너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특수 스킬은 없다.

▲ 블록 스킬 자연의 씨앗


매그너스는 최근 업데이트된 용사들과 마찬가지로 상대방을 기준으로 발동하는 패시브 스킬을 갖고 있다. 체인 수와 관계없이 스킬을 사용하면 5초간 적에게 씨앗이 뿌려지며, 그 이후에 발동하는 상호 작용으로 패시브 추가 공격이 발동하는 형태다.

블록 스킬을 쉽게 말하자면, 우선 매그너스가 블록을 사용해 적에게 씨앗을 던진다. 이후 5초간 씨앗이 유지되는 적군이 이로운 효과를 받거나, 다른 아군이 3체인을 사용하면 추가 공격이 발동한다. 그 사이에 씨앗이 유지되는 적이 죽으면 추가 공격은 발동할 수 없다.

▲ 패시브 스킬 - 나무 정령의 공격 모습


패시브 스킬 조건 중, '씨앗이 생긴 적이 이로운 효과를 받거나' 라는 것이 눈에 띈다. 덕분에 이로운 효과를 주로 사용하는 적을 카운터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다른 아군의 3체인을 사용할 때마다'라는 조건이 있으므로 3체인 트리거와 활용하면 능동적으로도 매그너스의 패시브 스킬을 발동할 수 있다.

매그너스는 씨앗을 가장 뒤의 적을 향해 뿌리지만 상대가 뭉쳐있으면 여럿에게 한 번에 적용된다. 적이 많이 등장하는 시나리오나 영혼 요새, 혹은 결투장에서 적을 뭉쳐서 매그너스의 스킬을 활용하면 더욱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패시브 추가 공격은 조건을 만족하면 별도의 선행 모션 없이 바로 나무 정령이 땅에서 솟아 적을 공격한다. 또한, 나무 정령이 닿는 범위까지 한 번에 공격할 수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한 점.

▲ 상대가 뭉쳐져 있다면 여럿에게 씨앗을 뿌릴 수 있다.


▲ 나무 정령이 닿는 범위까지 한 번에 공격할 수 있다.





3. 추천 활용법

■ 추천 특수 스킬

매그너스의 블록 스킬은 마법 피해를 준다. 따라서 무기 개조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같은 마법 피해를 주는 스킬이나 지속 강화 효과를 주는 스킬이 좋다. 그중 마법 피해를 주는 '봉황의 깃털'을 추천한다.

'봉황의 깃털'은 봉황의 힘을 끌어내 공격력의 250% 만큼 마법 피해를 주고 바닥에 불을 붙여 지속 마법 피해를 추가로 주는 스킬이다. 공격이 일직선으로 적을 관통하며 피해를 주기 때문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 상급 특수 스킬 봉황의 깃털



■ 추천 옵션 / 무기

매그너스는 후방에서 적을 공격하는 딜러로 활용하다. 거기에 공격 피해는 모두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하므로 공격 옵션의 '용사 공격력 증가(%)'를 추천한다. 또한, 마법 피해를 주므로 '저항 관통력 증가'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매그너스의 초월 무기는 아직 업데이트되지 않았으므로, 기존 무기 중 6성 '앤서러'를 추천한다. 앤서러는 기존의 아처 무기 중 가장 공격력이 높고, 무기 개조의 최대 효율을 볼 수 있으며 공격 옵션 2개에 기능 옵션 하나를 보유하고 있다.

공격에는 '용사 공격력 증가(%)', '저항 관통력 증가'를 하나씩 추천한다. 기능에는 '치명타 확률 증가'를 개조하자.

▲ 6성 활 - 앤서러



■ 추천 용사 조합

매그너스는 후방에서 적을 공격하는 딜러의 역할을 한다. 패시브 스킬은 체인에 관계없이 발동하고, 패시브 스킬 발동 조건에 '다른 아군이 3체인을 사용할 때'라는 조건이 있다. 따라서 다른 3체인 트리거와 함께 매그너스를 3체인 서브 딜러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표적인 3체인 트리거로 스타냐, 문덕, 여우동, No. 9, 릴리스, 히미코 등이 있다.

매그너스의 씨앗은 '가장 뒤의 적'을 향해 먼저 던져지므로 후방에 있는 체력이 약한 적을 지워버릴 수 있다. 또한, '씨앗이 생긴 적군이 이로운 효과를 받거나'라는 패시브 조건이 있으므로 이로운 효과를 주로 활용하는 적에게 카운터가 가능하다. 시나리오나 영혼 요새의 적, 혹은 결투장의 아칸, 귀향, 레이첼 등이 대표적이다.

▲ 이로운 효과를 활용하는 적에게 천적이다.



☞ 스타냐(리더) + 뮤 + 매그너스

3체인 트리거 스타냐와 3체인 반응 힐러인 뮤와 함께한 조합이다. 스타냐는 3체인을 활용하며 뮤는 그에 반응해 생성되는 자신의 블록으로 회복을, 그리고 매그너스는 공격을 담당한다. 매그너스의 패시브는 스타냐의 3체인 뿐만 아니라 이후의 추가 공격에도 발동하므로 블록만 잘 모으면 순식간에 적을 정리할 수 있다.

스타냐(☆6) + 뮤(☆6) + 매그너스(☆6)의 결투장 영상



☞ 롤랑(리더) + 매그너스 + 달타냥 / 맨디

탱킹과 회복을 겸하는 롤랑, 그에 반응해 패시브를 사용하는 달타냥과 함께한 조합이다. 롤랑과 달타냥은 체인과 관계없이 패시브를 발동할 수 있지만, 이 조합에서는 매그너스를 위해 3체인을 주로 사용해야 한다. 이 조합은 달타냥으로 전방을, 매그너스로는 후방을 함께 공격할 수 있다.

롤랑은 리더로 세워 3체인을 사용, 회복과 탱킹을 전담한다. 롤랑의 패시브 회복에 달타냥의 패시브 추가 공격이 반응하며 매그너스는 3체인에 반응해 추가 공격을 사용한다. 블록 사용 순서는 매그너스의 블록(체인 무관계) 사용한 뒤 롤랑의 3체인 사용이다. 달타냥의 블록은 언제 사용해도 관계없다.

달타냥 대신에 맨디를 활용할 수도 있다. 맨디의 1체인은 적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마법 공격을 사용하는 매그너스와 궁합이 좋다. 대신 맨디의 공격은 전방부터 적중하므로, 후방의 적을 향해 씨앗을 던지는 매그너스와 함께 활용하기 위해서는 적들을 뭉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롤랑(☆6) + 매그너스(☆6) + 달타냥(☆6)의 결투장 영상


롤랑(☆6) + 매그너스(☆6) + 맨디(☆6)의 결투장 영상


이외에도 다양한 조합을 활용할 수 있다. 3체인 블록의 활용을 높여주는 문덕과 함께한 조합, 블록을 사용하면 확률적으로 3체인을 사용하는 히미코와의 조합 등, 기사에 등장한 조합을 참고로 자신만의 조합을 만들어보자.


차가운 엘프 남자, 하지만 시구르나에겐 따뜻한 매그너스! 강력한 나무 정령으로 후방의 적을 간단히 정리할 수 있는 그는, 이로운 효과를 활용하는 적들을 상대로 카운터 펀치를 선사할 수 있는 아처다. 고결한 엘프 매그너스의 활약을 하슬라에서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