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 카르텔의 연승이 끊어질듯 계속되고 있다. 남부 카르텔과 북서부 카르텔의 대결 구도가 자원량 1만 전후의 차이로 뒤집히지 않고 계속된 남부 카르텔의 승리로 이어진 것. 한편으로는 북서부 카르텔의 전력이 한계에 이른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도 이어지고 있다. 이미 북서부 카르텔은 세력전 패배 버프인 '와신상담'의 최대 중첩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이며, 수적 열세를 버프 효과로 상쇄하여 압도적인 수를 자랑하는 남부 카르텔에 대항하고 있는 상태다.

하지만 자원량 1만 전후까지 좁혀진 양 세력의 성적은 세력전이 거듭되면서 좁처럼 좁혀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캐릭터의 성능을 와신상담 버프로 강화시켜 전투에서는 승리하는 것이 가능해졌지만, 다수의 공대를 꾸려 여러 거점을 동시에 장악하는 전략에는 당해내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8월 25일(화) 업데이트를 통해 와신상담 버프가 중첩되는 횟수와 각 단계별 버프 효과가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세력전에서 2회 이상 패배한 경우 1회 패배할 때마다 Hp 15%, 적중 10%, PvP공격력/방어력 10%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2회 패배시 HP 15%, 적중 10%, PvP 공격력/방어력 10% 증가, 3회 패배시 HP 60%, 적중 40%, PvP 공격력/방어력 40% 증가, 4회 패배시 HP 105%, 적중 70%, PvP 공격력/방어력 70% 증가, 5회 패배시 HP 150%, 적중 100%, PvP 공격력/방어력 100% 증가로 변경된 것.

요약하면 5번만 패배해도 기존의 10중첩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되면서 더 적은 패배 횟수로도 높은 단계의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인데, 대신 최대 중첩 가능 횟수가 10회에서 5회로 줄어들어 와신상담 버프로 얻을 수 있는 강화 효과의 최대치는 기존과 동일하다는 점을 유의할 필요가 있다.

이미 북서부 카르텔은 와신상담 버프를 최대 중첩까지 쌓은 상태이기에 이번 업데이트가 차후 세력전 결과에 큰 영향을 가져다 주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만약 한 번이라도 세력전 승리 세력이 뒤바뀌는 결과가 생긴다면 이후부터는 와신상담 버프의 중첩 상태에 따라 전투의 승패가 좌우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