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전문 개인방송 플랫폼 트위치 TV(이하 트위치)에서 최근 한국 유명 하스스톤 BJ를 대거 영입했다.

최근 아프리카 TV와 다음 TV팟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던 하스스톤 BJ와 PD들이 트위치에 새 둥지를 틀어 이슈가 되고 있다. 인벤은 트위치 TV 관계자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확인한 결과 모두 사실이라고 말했다.

최근까지 아프리카 TV와 다음 TV팟에서 활동하던 인기 BJ와 PD가 트위치로 대거 이동 소식을 발표했고, 아프리카 TV에서는 10년 가까이 활동한 인기 BJ 쥬팬더를 비롯해 마스카, 타요 등의 하스스톤 전문 BJ들도 트위치 합류 선언을 했다. 유명 웹툰 작가인 '침착맨' 이말년(이병건)도 이번 이동 대열에 포함되어 있다.

다음팟에서도 마찬가지다. 하스스톤 방송의 양대 산맥으로 불리던 인기 PD 갓보기와 공혁준 그리고 쿠 올킬러즈 소속으로 쿠티비에서 활동했었던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우승자 출신인 '슬시호' 정한슬, '서렌더' 김정수와 이들과 같은 팀에 속한 '룩삼' 김진효 등도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게됐다.

그동안 트위치의 한국 시장을 향한 행보의 징조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올해 초 한국 서버를 따로 개설해 한국 시장에 뛰어들 준비를 마쳤다. 이번 인기 하스스톤 BJ들 대거 영입으로 기존 플랫폼에 있던 팬들을 독점 효과를 통해 유입해 확실하게 한국 시장에 자리매김 하겠다는 뜻을 내비친 것이다.

한편, 트위치가 BJ들의 영입 조건으로 하스스톤 방송들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불안정한 수입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서 '월급제'를 시행했다는 것이 공개됐다. 구체적인 액수나, 추가 내용 공개는 없는 가운데. 트위치가 과연 하스스톤 방송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한국 시장 진출을 할 수 있을 것인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