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의 테이밍 시스템은 필드에 있는 몬스터를 조련해 나만의 탈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마을에 있는 NPC에게 조련 도구를 구할 수 있으며 몬스터에게 사용해 테이밍을 시도하는 방식.

테이밍이 성공하면 대상 몬스터는 소지품에 탑승물 형태로 등록되며, 일반적인 탈 것과 동일하게 탑승이 가능하다. 테이밍을 시도할 수 있는 몬스터는 여러가지가 있고 일부 탈 것들은 특수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수집 욕구를 자극하기도 한다.



▲ 어쩌면 희귀한 몬스터를 발견할 수도...?




■ 원하는 몬스터를 나의 탈 것으로! 테이밍 방법은?

먼저, 테이밍을 시도하기 위해서는 마을에 있는 조련사 NPC루나라 상점에서 조련 주문서를 구입해야 한다.

가격별로 조잡한, 평범한, 괜찮은, 질 좋은, 최상의 조련 주문서로 구분되어 있으며 등급이 높을 수록 더 레벨이 높은 몬스터를 테이밍 할 수 있다. 루나라 상점의 경우 일반 조련사 NPC와는 다르게 루나라로만 살 수 있는 조련 주문서를 판매하고 있다.

▲ 조련사 NPC를 통해 조련 주문서를 구입할 수 있다.


조련 주문서가 준비되었다면, 원하는 몬스터가 출현하는 지역으로 이동한 후 조련 주문서를 사용하면 된다. 테이밍이 불가능한 몬스터의 경우 테이밍을 시도할 수 없다.

테이밍이 가능한 몬스터에게 조련 주문서를 사용할 경우 길들이기 상태가 되며, 길들이는 도중 몬스터에게 공격을 당한다면 조련에 실패한다.

길들이기가 끝나고 조련에 성공했을 경우 소지품에 탈 것의 형태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조련에 실패했다면, 아무것도 획득하지 못하고 사용한 조련 주문서는 사라진다.


▲ 길들이기를 통해 몬스터를 테이밍할 수 있다.




■ 테이밍한 몬스터를 탈 것으로 활용해 보자!

테이밍한 몬스터는 탈 것이나 애완동물 등으로 변환되어 여행의 동반자 창으로 이동하며, 사용했을 시 자신이 테이밍한 몬스터에 탑승하게 된다. 탑승 상태에서는 캐릭터의 기력 대신 탈 것의 기력이 표시되며, 탈 것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탈 것의 스킬은 항상 효과가 발동되는 지속 스킬과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발동 스킬이 있으며 탈 것의 기력이 없다면 발동 스킬은 사용할 수 없다. 탈 것의 종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의 종류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

대표적인 스킬은 W키를 두번 연속으로 눌러 한 순간 이동속도를 매우 빠르게 할 수 있는 질주가 있으며, 그 외에도 밤에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야행성, 가파른 위치도 어렵지 않게 올라갈 수 있는 산짐승 스킬 등 여러가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길들이기에 성공한 몬스터는 여행의 동반자 창에 등록된다.




■ 그 외 탈 것의 얻는 방법

탈 것은 테이밍을 하는 방법 외에도 퀘스트의 보상, 상점에서 직접 구매, RxR 보상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 블레스 세계의 탈 것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