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히트' 12월 전 세계 매출 6위 달성... 넥슨은 전 세계 매출 9위 차지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는 오늘(29일) '2015년 12월 세계 모바일 앱, 게임 동향'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히트'는 12월 전 세계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에서 6위를 차지했으며 12월 한국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게임 15위권에 들었다. 또한, 퍼블리셔 넥슨은 12월 전 세계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회사 9위를 차지했다.
보고서는 게임 매출은 여전히 증가하고 있으나 상위권 퍼블리셔로 집중되는 경향은 떨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코어 게임의 사용량은 2014년 5월부터 2015년 5월까지의 기간 동안 5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캐주얼 게임의 플레이 시간이 하락한 것과 대조된다.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9]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