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오는 2월 5일 적용될 신규 업데이트 내용 및 차기 업데이트 계획이 발표되었다.

2월 5일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필드 레이드의 추가이다. 필드 레이드는 와이번 계곡(분쟁)과 말갈기 초원(하이란), 스페치아(우니온)등 총 3곳에서 진행되며, 쿠아트란, 브로카디아, 멜라지움 등 세 개의 보스가 주차별로 추가된다.



◆ 레이드 - 신규 액세서리 제작은 물론, '공중 탈것' 획득의 기회까지!

양 진영의 플레이어들은 어느 지역에서든 자유롭게 필드 레이드에 참여가 가능하며, 양 진영이 모두 모이는 만큼 대규모 전쟁과 레이드 보스의 토벌이 동시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필드 레이드는 기본적으로 제한 시간 내 보스를 처치하는 것이며, 보스 처치 시 최후의 일격을 기록한 캐릭터가 속한 진영을 기준으로 처치 진영이 판정된다.

일정 시간 동안 보스를 처치하지 못하면 양 진영 모두 토벌 실패로 판정되지만, 실패해도 레이드 공략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되며, 레이드 보상으로는 영웅급 액세서리 제작 재료가 주어진다. 3기의 필드 보스가 주는 제작 재료가 모두 달라서 액세서리 제작을 위해서는 세 보스가 드랍하는 재료를 모두 모아야 한다. 또, 성공한 진영에 속한 레이드 참여자 중 무작위 2명에게는 비행이 가능한 공중 탈것이 지급된다.



▲ 신규 필드 보스 쿠아트란, 멜라지움, 브로카디아 (위에서부터 차례로)

▲ 필드 레이드 보상으로 주어지는 공중 탈것

▲ 세 보스 몬스터가 드랍하는 액세서리 제작 재료

▲ 제작 가능한 목걸이와 반지 중 일부



◆ 신규 던전 - 만렙 유저들을 위한 컨텐츠. 45레벨 던전 '니그라투리스'


또, 새로운 45레벨 콘텐츠로 니그라투리스 던전이 새롭게 추가된다.

니그라투리스는 스테이지 형으로 구성된 던전으로, 다음 구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각 스테이지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쓰러뜨려야만 한다.

최종 단계까지 돌파하면 마지막 보스로 화염군주 플로가스가 기다리고 있으며, 니그라투리스 공략에 성공하면 영웅급 장비 아이템과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픈베타 서비스(OBT) 돌입 이후 많은 유저들이 추가를 건의한 친구 등록 시스템 및 파티 자동 주사위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 니그라투리스 던전의 보스 '화염군주 플로가스'

▲ 니그라투리스 던전 보상으로 주어지는 장비 외형

▲ 니그라투리스 보상 아이템

이 발표에서는 2월 5일 업데이트 이후의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도 밝혔다.

이에 따르면 향후 업데이트될 컨텐츠로는 케르타논 투기장을 개발 중이며, 이후에는 블레스의 핵심적인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통치 계약 및 수도 쟁탈전의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고 레벨을 달성한 유저를 위해 '로얄 퀘스트'라는 새로운 콘텐츠도 추가될 예정이다. 로얄 퀘스트는 월드 곳곳을 여행하며 수행하는 임무로, 모험 및 탐험 콘텐츠가 될 것으로 보인다.

2월 5일 업데이트 및 추가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레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왔던 주사위 기능도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