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두 번째 던전인 루카스 광산레벨 30부터 출입할 수 있는 장소로 오크들과 진흙 괴물이 자리 잡고 있다. 루카스 산에서 찾을 수 있는 던전의 내부는 커다란 동굴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 가지 트리거가 존재한다.

던전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토템 파괴, 오염 지역 정화, 바위 파괴, 마법진 찾기 등 다양한 미션을 완수해야 하고, 비밀의 방에 숨어있는 보스 브롱카르는 커다란 도끼를 휘두르는 강력한 근접 공격으로 유저들을 압박한다.


▲ 30레벨 던전 루카스 광산.





■ 던전의 위치는? 루카스 산에서 광산 기본 정보

인스턴스 던전 루카스 광산은 레벨 30 이상 유저가 입장할 수 있으며, 이름 그대로 루카스 산의 루카스 산마을 왼쪽에 위치하고 있다.

내부에서 출현하는 몬스터들의 기본 레벨은 30으로 돌격병, 기습병, 주술사 등 많은 오크가 숨어서 세력을 키우고 있고, 진흙 괴물과 광산 정령들이 유저의 길을 가로막는다.

던전은 혼자 공략이 가능한 쉬움 난이도와 파티로 공략하기를 추천하는 보통 난이도로 나눠져 있으며, 30레벨 이상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루카스 산에서 입구를 찾을 수 있다.





■ 루카스 광산 시작부터 보스 브롱카르까지!

동굴로 구성된 던전은 길목마다 몬스터가 2~3마리씩 뭉쳐서 자리 잡고 있으며, 일정 구역을 이동하는 로밍 몬스터까지 볼 수 있다. 따라서 잘못하다가 많은 몬스터를 한 번에 상대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브롱카르 기습병과 주술사를 제외한 브롱카르 돌격병, 끈적한 흙덩어리, 광산 정령 등 대부분의 몬스터는 근접 공격이므로 원거리 무기를 이용하면 피해를 줄이고 처치할 수 있다.

공략을 진행하다 보면 다른 몬스터들과 다른 커다란 덩치의 광산 거인을 만나게 되는데, 생긴 것만큼 기존 몬스터들보다 강한 힘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먼저 거인 주위를 맴도는 끈적한 흙덩어리 두 마리를 유인해 먼저 처치한 후 거인을 상대하는 것이 좋다.


▲ 많은 오크들이 자리잡고 있다.

▲ 안에서 만날 수 있는 끈적한 흙덩어리.

▲ 커다란 덩치의 광산 거인.




■ 토템에 의한 출혈과 중간 보스 클레어무트

루카스 광산을 반쯤 공략하면 끈적한 흙덩어리와 많은 광산 정령들이 위치한 공터에 도착하고, 광산 정령들 사이에 토템 하나가 세워져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 토템은 공터 내 유저들을 원거리로 공격하는데, 토템의 공격을 받으면 출혈 상태가 되어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고, 회복률이 떨어지므로 토템을 먼저 파괴할 필요가 있다.

안정적인 전투를 위해서는 공터 입구 쪽의 끈적한 흙덩어리와 광산 정령을 공터 밖으로 유인해 토템의 공격 범위를 벗어나 처치하는 것이 좋고, 그 후 토템을 빠르게 파괴한 후 나머지 몬스터들을 처치해야 한다.


▲ 토템을 먼저 파괴해야 한다.



토템을 비롯한 공터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중간 보스라고 볼 수 있는 커다란 진흙 괴물 클레어무트가 등장한다. 클레어무트는 처음 등장한 자리에서 이동하지 않고 입으로 대포를 토해내는 원거리 공격으로 유저를 압박한다.

입에서 발사되는 대포는 공격 속도가 빠르지 않고 발사 당시 유저의 위치를 향해 떨어지므로 클레이무트를 공략하는 유저들은 제자리에 머물지 않고, 끊임없이 움직이면서 공격하면 대포를 회피하며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대포를 발사하는 클레어무트.

▲ 대포를 피해서 움직여야 한다.




■ 오염 지대 정화와 폭탄 설치!

클레어무트를 처치하면 길을 막고 있던 덩굴이 사라지며 다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그 후 열린 길을 통해 좁은 통로를 지나다 보면 기력을 잃은 모험가가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대화를 걸면 빛나는 목걸이를 준다.

이 목걸이는 오염된 다음 지역을 통과하기 위한 아이템으로 오염 지대에 들어서면 산소부족에 의해 공격력이 감소되는 디버프에 빠지고, 이 상태에서는 평소보다 힘든 전투가 진행되는 것은 당연한 일. 정화를 위해선 모험가에게 받은 빛나는 목걸이를 오염 지역의 왼쪽에 있는 정화 지대로 가져가야 한다.

이때 주위에 자리 잡고 있는 몬스터들을 하나씩 상대하는며 진행하기보단, 무시한 채 정화 지대로 먼저 이동해서 디버프를 해제한 후 정상으로 돌아온 공격력으로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 좋다.


▲ 목걸이를 이용해 오염 지대를 정화하자!



오염 지대를 정화한 후 오크들을 처치하며 길을 따라가다 보면 길이 바위로 막혀있어 더 진행을 할 수 없고, 그 앞에서 폭탄을 삼킨 여왕쥐를 만나게 된다.

여왕쥐는 지속적으로 다수의 오염쥐를 소환하는 것이 특징인데, 쥐들은 숫자만 많지 체력이 낮아서 광역 공격으로 손쉽게 처치할 수 있다.

폭탄을 삼킨 여왕쥐가 죽으면 바위 앞에 폭탄통이 등장, 해당 폭탄통을 향해 돌 던지기 스킬을 사용하면 폭발과 함께 길을 막고 있던 바위가 파괴되된다.

이때 재미있는 점은 오염 지대 후 폭탄통을 터트리기까지의 길 오른 편 아래에 있는 강으로 이동 시 아무런 방해 없이 다음 지역에 도착할 수 있다는 것. 이 길을 이용하면 오크들을 상대할 필요도, 바위를 파괴할 필요도 없이 편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 많은 쥐가 등장한다.




■ 숨어있는 방어병들을 처치하고 비밀의 방으로!

동굴의 끝에 위치한 마지막 지역에는 4명의 브롱카르 돌격병을 만날 수 있고, 이들을 모두 처치하면 그동안 보이지 않던 2개의 마법진이 생성된다. 이때 마법진 중 하나는 비밀의 방으로 향하는 길을 열어주며, 다른 하나는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특히 하나의 마법진 속에는 이미 만난 적 있는 기력을 잃은 모험가가 이쪽이라며 손짓하는데, 막상 다가가면 "미안 다른 쪽이네"라는 말과 함께 몬스터들이 등장하므로 믿어선 안된다.

올바른 마법진에 위치하면 방어병이 생성된다는 메세지와 함께 오크들이 시간차를 두고 한 마리씩 등장하며, 3명의 오크를 모두 처치하면 비밀의 방에 들어갈 수 있는 마법진이 형성된다.


▲ 어떤 마법진을 선택할까?

▲ 모험가를 믿어선 안된다




■ 광산을 지배하는 오크들의 대장 브롱카르

비밀의 방에는 루카스 광산의 보스이자 오크들을 이끄는 브롱카르가 기다리고 있다. 브롱카르는 커다란 도끼를 이용한 강력한 근접 공격을 펼치므로 근접 무기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특히 주의해야 한다.

주로 선보이는 기술은 도끼를 높게 들어서 내려찍는 공격으로 도끼를 들었을 때 팔이 빛나며 위에서 두 번 정도 회전 시킨 후 내려찍는 긴 모션을 지니고 있다. 도끼가 떨어지는 공격 지점은 팔을 들었을 때 보이는 보스 전방으로, 근접 무기 유저는 공격 방향을 피해 이동하면서 보스를 타격해야 한다.

그 외에는 보스가 점프 후 떨어지며 주위를 타격하는 광역 공격을 사용하는데, 공격이 발동되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있으므로 바닥에 붉은 원이 표시되면 보스에 근접한 유저들은 원 밖으로 피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브롱카르의 가장 위협적인 기술은 몸을 돌리며 주위에 막대한 피해를 주는 회전 공격이다. 이는 스킬이 발동되는 동안 몸을 회전시키며 주변에 다단 히트 피해를 입히는 공격으로, 보스는 회전하며 이동까지 하며 유저를 쫓는다.

회전하기 전 보스를 중심으로 흰색 원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으므로 원이 보이면 근접 유저들은 재빨리 거리를 벌려야 하는데, 스킬을 사용하며 보스가 이동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보스에게서 최대한 멀어질 필요가 있다.


▲ 무서운 얼굴의 보스 브롱카르.

▲ 전방에 도끼를 내려찍어 공격한다.

▲ 보스의 회전 공격은 가장 위험한 공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