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상소프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중인 MMORPG ‘DK온라인’이 오늘 밤 8시 신규서버 2개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DK온라인’은 중세의 유럽 신성 로마제국을 모티브로 한 가상의 제국 ‘레디세’를 배경으로 한 MMORPG로서, 우수한 그래픽과 타격감, 그리고, 대규모 공성전이 핵심인 게임이다. 특히, 게이머들간에 서로 견제, 협력하며 경쟁하는 대규모 전쟁이 이 게임의 백미로 꼽힌다.

이번에 오픈되는 신규서버 ‘루멘’과 ‘카라바죠’에서는 MMORPG 게임에서 질서와 경제를 무너뜨리며 결국 선량한 유저들을 떠나게 만들었던 주요 원인인 각종 오토와 작업장을 100% 차단하는 ‘無 오토’ 서비스가 서버 핵심 컨셉으로 적용된다.

우선, 매 로그인 때마다 서버에 접속하는 인원 누구나 예외 없이 적용되는 ‘1전화 1의무 인증제’를 통하여 대단위 규모의 작업장을 봉쇄하고, 2차적으로 개인 오토 사용자의 경우 게임 내 필드에 무적몬스터인 ‘샌드백’을 소환하여 이를 일정시간 이상 공격 시 차단하는 방식으로 오토를 근절한다. 여기에 서비스사의 의지가 담긴 GM들의 치밀한 모니터링이 더해져 오토차단율은 몇 달 전부터 이미 99% 수치에 도달하였으며, 이에 대한 유저들의 만족도도 대단히 높은 상황이다. 특히, 이번 신서버에는 위의 모든 솔루션이 처음부터 적용됨과 동시에 추가적인 시스템/캠페인까지 적용하여 100% 무오토 서비스를 목표로 할 예정이다.

한편, 신서버 사전신청 이벤트가 오늘까지 진행되며, 사전등록 이벤트를 신청하면 신청자 전원에게 시작지원 장비인 ‘9검 5셋’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번 신규서버 오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