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빗속의 휴게소, 골렘 학살자

다시 지하 시설에서 나와 지상의 휴게소 구역에서 작전을 수행한다. 휴게소 인근처럼 주차장 근처의 좁은길을 따라 여러번 이동하는 구조로 이뤄져 있다. 등장하는 몬스터는 워헤지훅과 골렘, 미라주 등 지금까지 등장한 모든 몬스터들이 골고루 섞여 나오는 편이다.

드랍하는 아이템 때문에 인기가 많은 작전구역인데, 물리 계열 끝판왕에 해당하는 골렘 슬레이어 소드와 마찬가지로 부스터 중 가장 높은 가격을 구사하는 골렘 다크니스 부스터가 드랍된다.

이외에도 인기 악세서리인 스펙터 대검과 장검이 드랍되며, 반복 퀘스트로 지역 코어 제작의 재료로 쓰이는 정밀한 회로 기판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 물리 계열 캐릭터에게 인기인 골렘 슬레이어 소드가 드랍!



■ 보스 주요 스킬

- 환영검무

전방을 향해 좁은 범위의 원을 설정한 뒤, 강력한 베기를 수차례 시전한다. 범위안에 포함되어 있다면 휩쓸려 연타 베기에 맞게되니 공격이 시작되기 전 골렘의 뒤로 이동하자.

화려한 이펙트와 달리 범위 안에만 판정이 있기 때문에 긴급회피로 뒤로 빠지면 전혀 피해를 받지 않으니 안심하고 카운터를 먹여주자. 이도류 상태에 돌입하면 공격이 한층 강렬해진다.

비슷한 공격으로 원형의 검이 추가로 회전하며 타격입히는 패턴도 있는데, 해당 패턴에 걸리면 대미지가 더욱 증폭되니 주의해야 한다.


▲ 한 번 폼을 잡은 뒤, 연타 베기를 시전하므로 그 전에 빠져나가자



- 연속 베기

들고 있는 검을 휘두르며 연속 베기 타격을 한다. 일종의 평타 공격으로 빈도수가 높지만 대미지는 위협적이지 않다. 다만 소소한 대미지라도 쌓이면 무시 못하므로 전방에 너무 오랫동안 노출되지 말자.


▲ 공격속도 자체는 빠른편이 아니다, 긴급회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 검 쏘아보내기

몸이 붉게 빛난 후, 들고 있는 검을 전방으로 쏘아보내는 공격을 펼친다. 공격 딜레이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지면에 공격 범위가 표시된다면 즉시 자리를 이탈하는 것이 좋다.


▲ 공격범위는 대단히 길지만, 공격빈도는 높지 않다



- 크게 내려치기

들고 있는 검을 거대화시켜 전방의 넓은 범위에 내려베기 공격을 가한다. 골렘이 바라보는 시점의 맵 끝에 다다르는 범위를 자랑하므로 역시 해당 공격의 모션이 보인다면 골렘의 뒤로 재빨리 돌아가도록 하자.

특이사항으로는 골렘과 거리가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대미지가 증폭되니, 피할 수 없다면 차라리 골렘이 있는 쪽으로 접근해 피해를 줄이도록 하자. 이도류 상태에서는 내려치는 공격이 2연타로 들어온다.


▲ 거합 내려치기! 대미지는 굉장하다!



- 전체 속박

체력이 어느정도 소모되면 하늘을 향해 팔을 뻗고, 맵 전체에 속박 판정의 특수 공격을 시전한다. 대미지는 들어오지 않지만 상당히 오랜시간동안 캐릭터의 움직임이 멈춘다. 해당 패턴에 빠지면 강제캔슬을 사용해 탈출하거나, 속박당하기전 잡기나 무적 판정류 스킬을 사용해야한다.

본래는 속박 패턴을 시전할때 골렘 학살자도 무적 판정을 지니고 있었지만, 패치를 통해 무적 판정이 사라졌으므로 강제 캔슬 후, 안심하고 결전기를 퍼부어주자.


▲ 치사하게 캐릭터를 멈춰놓고 칼을 꺼내다니...




■ 공략 포인트

거대한 덩치에 걸맞게 공격범위가 대단히 넓다. 하지만 모든 공격 패턴이 전방에만 판정이 있기 때문에 골렘의 뒤로 돌아가면 아무런 피해를 받지 않고 싸울 수 있다.

근접 계열 캐릭터라면 가까이 붙어 원하는대로 스킬을 난사하다 패턴이 발동되면 긴급회피로 뒤로 넘어가면 그만이다. 다만 어느정도 거리를 벌리고 싸우는 슬비나 미스틸테인, 레비아 등 원거리 계열 캐릭터라면 아차! 하는 사이 강력한 공격에 휩쓸릴 수 있으니 보스의 움직임에 주의를 기울이자.



■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