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서든어택1은 남녀를 따지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캐릭터가 주기적으로 등장했기에, 후속작인 서든어택2 역시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클 수밖에 없다.

특히 전작과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발전한 그래픽 덕분에 게임 내 캐릭터 구현에 대한 기대가 큰 편. 실제로 CBT 중 게임 내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미야와 김지윤 같은 미녀 캐릭터의 아름다운 외형은 큰 화제가 됐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고,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과 함께 주목받았다.

따라서 서든어택1과 비교부터 현재 게임 내 레드 팀과 블루 팀을 합해서 구현되어 있는 총 10개 캐릭터의 각각 특징과 배경 이야기, 게임 내 모습은 물론 사용에 따른 특수 효과까지 서든어택2 캐릭터들의 매력을 찾아 나섰다.


▲ 다양한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다.


[캐릭터별 상세정보]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레드팀 캐릭터, 용병과 헬하운드의 전사들

미야 : 레드팀과 블루팀 모두 가능한 미소녀
이글 아이 : Hellhound의 베테랑 전사
바이퍼 : 신비롭고 냉혹한 암살자
라이더 : 진실을 쫓는 사일런트 폭스의 생존자
레오나 : 이스라엘 정보부 출신의 스파이

● 블루팀 캐릭터, 국제 연합 특수부대의 요원들

김지윤 : 한국의 강인한 미녀 스파이
플래시 : 정예 특수부대 최고의 엘리트
스칼렛 : 정보 수집이 특기인 강인한 스파이
록 : 투철한 군인정신의 모범생 요원
지니 : 뛰어난 지능의 천재 한국계 혼혈





■ 서든어택1과는 다른 캐릭터 배경과 그래픽

크게 레드팀이 테러리스트, 블루팀이 대테러리스트로 구성되어 전투를 치르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 서든어택의 캐릭터를 살펴보면, 서든어택1의 캐릭터와 서든어택2의 일부 캐릭터가 간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재밌는 점을 발견할 수 있다.

서든어택1의 레드팀에는 본래 대테러팀 소속이었던 잔호크가 해방 전선에 합류하면서, 그가 이끄는 사일런트 폭스를 중점으로 테러리스트가 모여 구성되어 있고, 블루팀은 잔호크의 동기인 카를로스가 대장으로 있는 대테러부대 SA가 중심이다. 두 세력과 각종 특수부대를 배경으로 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셈.

따라서 게임 내에서는 사일런트 폭스의 대원이나 잔호크의 장녀 주디스호크 등 서로 연관 관계가 있는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이는 서든어택2에도 이어져서 사일런트 폭스 전 대원이 등장하거나, 서든어택1의 탄지리로 공화국 내전에 대해 거론되는 등 일부 캐릭터들 사이에 간접적인 연관 관계를 갖는다.

하지만 사일런트 폭스가 중심이 되었던 지난 이야기와 달리 서든어택2에서는 비밀조직과 맞서는 헬 하운드가 레드팀의 대표격이며, 블루팀은 이들을 진압하려는 국제 연합 세력을 다루고 있다.


▲ 서든어택1의 주역, 잔호크(좌)와 카를로스(우).




◎ 뛰어난 그래픽의 섬세한 표현력

캐릭터들을 뒷받침하는 배경 스토리뿐 아니라 서든어택2에서는 뛰어난 그래픽에 의한 캐릭터 렌더링도 눈에 띈다. 특히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은 미야나 김지윤 캐릭터 같은 미소녀 풍의 여성 캐릭터를 섬세하게 표현하면서 많은 유저의 환호를 받은 바 있다.

특히 서든어택1과 함께 살펴보면 서든어택2에서 그래픽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쉽게 알 수 있는데, 여성 캐릭터는 물론 남성 캐릭터까지 전작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큰 차이를 보인다.

투박하고 딱딱하게 보이던 기존 캐릭터들과 다르게 머리카락 한올까지 표현해 실제와 유사한 외형을 지닌 서든어택2의 3D 모델링은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게다가 이런 그래픽은 배경에도 적용되어 유저에게 실제 전투 현장에 있는 것 같은 몰입도를 안겨준다.


▲ 서든어택1(좌)과 서든어택2(우)의 캐릭터 모델링 비교.

▲ 배경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촤측: 서든어택1, 우측: 서든어택2)





■ 레드팀 캐릭터, 용병과 헬하운드의 전사들

◎ 미야, 레드팀과 블루팀 모두 가능한 미소녀



영국식 악센트와 뛰어난 외모, 활달하고 자신감 가득한 성격이 매력적인 미녀 스파이. 임무를 위해서는 어떠한 위험도 마다하지 않는 강인한 면을 가지고 있으며, 정보 수집이 주특기이다.


▷ 상세 정보

미야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프리랜서 용병으로, 개성 강한 복장과 아름다운 외모, 뛰어난 전투능력 때문에 용병 세계에서는 모르는 이가 없는, 말 그대로 전장의 아이돌이다.

그녀와 한 전장에 설 수 있다면 아무리 위험한 일이라도 기꺼이 맡겠다고 단언하는 과격한 용병 팬도 많다고 전해지며, 심지어 유명 용병 그룹 네 개가 제각각 그녀의 팬클럽을 자처, 누가 공식 팬클럽인지를 정하자며 소규모 전투를 치렀다는 소문마저 있다. 물론 진위 여부는 불명이다.



▲ 전장의 아이돌이라는 별명이 어울리는 미소녀.




◎ 이글 아이, Hellhound의 베테랑 전사



이라크전을 포함한 여러 전장을 거친 베테랑. 다양한 무기의 전문가이며, 현역 당시 미군 최고의 스나이퍼 중 한명으로 손꼽혔던 실력자이다.


▷ 상세 정보

이글 아이는 비밀결사 Hellhound의 전투 훈련 교관이자 일선 지휘관이다. 이라크전을 포함해 수많은 전장에서 활약을 거듭했던 미군 특수부대의 베체랑이지만, Hellhound의 수장 제임스 피어슨과의 인연으로 말미암아 모든 명예를 버리고 Hellhound에 투신했다.

베테랑 특수부대원답게 현장에선 터프함과 냉혹함을 겸비한 최고의 전사지만, 그 실체는 그 무엇보다도 동료와 부하들의 안위를 중시하는 의리파 사나이다. 그런 사나이였기에 친우를 위해 조국마저 등질 수 있었던 것이며, 지금의 Hellhound 역시 이글 아이의 그런 면이 없었다면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다.



▲ 진짜 사나이란 느낌을 풍긴다.




◎ 바이퍼, 신비롭고 냉혹한 암살자



모든 것이 베일에 둘러싸인 차가운 암살자. 그에 걸맞게 혼자 행동하는 것을 즐기며, 교류하는 사람 또한 거의 없다. 다양한 무기를 능숙하게 다루며, 변장의 달인이다.


▷ 상세 정보

(확인 안됨)



▲ 표정을 알수없는 그녀.




◎ 라이더, 진실을 쫓는 사일런트 폭스의 생존자



탄지리로 공화국 전쟁이 끝난 후까지 생존한 몇 안되는 사일런트 폭스(Silent fox) 대원 중 하나. 그의 콜사인 'Rider'에 걸맞게 어떤 종류의 탈 것에도 능숙하다.


▷ 상세 정보

라이더는 탄지리로 공화국 전쟁 참전자로 사일런트 폭스의 얼마 안 되는 생존자 중 하나였다. 미군 출신으로 탄지리로 전쟁 종전 후 과거를 숨긴 채 프리랜서 용병으로 활동해 왔으며, 용병 활동 중 탄지리로 전쟁의 배후에 거대한 음모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를 추적해 왔다.

세계를 좌지우지하는 비밀조직과 이에 맞서는 Hellhound의 존재를 알고 나서는 Hellhound에 속해 싸우며 과거 전쟁의 진실을 파헤치고 있다. 콜사인처럼 탈것이라면 무엇이든 잘 다루며, 적 후방에서의 정찰과 파괴공작에 능하다.



▲ 그는 진실을 파헤치는 중이다.




◎ 레오나, 이스라엘 정보부 출신의 스파이



이스라엘 국방군 공수부대 소속으로 훈련을 받던 중, 그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아 이스라엘 정보부 내부의 비밀 작전 부대로 배속되어 스파이 활동을 한 바 있다. 은밀한 침투가 그녀의 강점.


▷ 상세 정보

(확인 안됨)



▲ 강렬한 카리스마를 보유하고 있다.





■ 블루팀 캐릭터, 국제 연합 특수부대의 요원들

◎ 김지윤, 한국의 강인한 미녀 스파이



영국식 악센트와 뛰어난 외모, 활달하고 자신감 가득한 성격이 매력적인 미녀 스파이. 임무를 위해서는 어떠한 위험도 마다하지 않는 강인한 면을 가지고 있으며, 정보 수집이 주특기이다.


▷ 상세 정보

(확인 안됨)



▲ 한국에 이런 미녀 스파이가!?




◎ 플래시, 정예 특수부대 최고의 엘리트



네이비 씰(Navy Seals) 출신의 전투요원, 가계가 전부 군인 출신으로, 그 또한 뼛속까지 군인 정신으로 무장하고 있다. 활달하고 여유만만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저격과 빠른 조준 사격이 특기.


▷ 상세 정보

네이비 실 출신으로 연합 특수부대인 TF 136에 파견된 정예 특수부대원으로, 3대를 이어오는 군인 집안 출신이다. 할아버지와 아버지에 이어서 자신과 형도 군에 복무하고 있으며, 특수부대와의 인연은 아버지 때 시작됐다.

가풍 때문에 뼛속까지 군인정신이 깃든 엘리트 중의 엘리트로, 활달하고 여유만만한 성격의 소유자다. 네이비 실에서는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팀장 임무를 맡아 활약했던 경력이 있다.

정예 특수부대원답게 못 하는 것이 없지만 특히 저격에 능하며, 표적을 순간 포착, 제압하는 실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말 그대로 지정사수소총(DMR)의 달인이다.

※ 네이비 씰 : 미국 해군의 엘리트 특수부대로, 육ㆍ해ㆍ공 어디서든지 전투가 가능한 전천후 부대다.



▲ 표정에서 여유만만한 성격이 드러난다.




◎ 스칼렛, 정보 수집이 특기인 강인한 스파이



영국식 악센트와 뛰어난 외모, 활달하고 자신감 가득한 미녀 스파이. 임무를 위해서는 위험도 마다하지 않는 강인한 면 또한 가지고 있으며, 정보 수집이 주특기이다.


▷ 상세 정보

(확인 안됨)





◎ 록, 투철한 군인정신의 모범생 요원



SAS 출신의 전투요원으로 사격 솜씨가 일품이다. 정의감이 투철하고 부정을 좌시하지 않는 모범생형으로, 융통성까지 부족하여 사람들과 트러블이 잦은 편. 근접 전투의 1인자이자, 영국식 악센트를 사용하는 젠틀맨.


▷ 상세 정보

록은 SAS 출신으로 국제 연합 특수부대인 TF 136에 파견된 정예 특수부대원이다. 투철한 군인정신과 부정을 좌시하지 않는 정의감으로 똘똘 뭉친 청년이지만, 융통성이 부족해서 동료들과 사적으로 트러브이 종종 있는 편이다.

직선적인 성격에 분위기 파악도 잘 못 하는 편이며, 덕분에 머리가 굳었다는 의미로 Rock이라는 별명을 얻고 콜사인마저 그대로 굳어졌다. 하지만 본인은 그 별명이 자신을 굳건한 바위 같다고 칭찬하는 의미라고 생각한다는 점에서 그의 눈치 없음이 잘 드러난다.

그런 부정적인 면과는 별개로, 특수전의 명가 SAS 출신답게 CQB에 매우 능하며, 현존하는 모든 종류의 총기를 잘 다루는 엘리트 특수부대원이다.

※ SAS : 2차 세계대전 중 설립된 영국의 육군공수특전단, 특수부대의 원조 같은 부대다.



▲ 헬멧이 그의 성격만큼 답답해 보인다.




◎ 지니, 뛰어난 지능의 천재 한국계 혼혈



콜럼비아 대학 재학 중 그 뛰어난 지능과 언어 구사 능력으로 CIA에 발탁된다. 6개 국어 구사는 물론 각종 전자장비와 기계에 능통한 천재형 인물. 할아버지가 중국계, 할머니는 독일계, 어머니는 한국계인 혼혈 여성.

※ CIA : 미국 국가안전보장법에 의하여 설립된 대통령 직속 국가정보기관으로, 미국중앙정보국이라고도 한다.

▷ 상세 정보

(확인 안됨)



▲ 활발한 숏컷이 매력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