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전의 승자는 결국 진에어였다.

17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6 시즌 3라운드 플레이오프 CJ 엔투스와 진에어 그린윙스의 경기에서 7세트까지 가는 혈투 끝에 진에어 그린윙스가 4:3으로 승리하면서 상해에서 펼쳐지는 결승에 진출했다.

1세트에서 김유진은 상대 본진 근처에 전진 로봇공학 시설을 지었으나 김준호는 일꾼으로 이를 조기에 찾아내 사전에 전략을 차단했다. 그러나 김유진 역시 상대 예언자에 피해를 거의 받지 않았고, 앞마당이 늦었음에도 더 많은 일꾼 수를 바탕으로 자원 수급에서 밀리지 않았다. 김준호는 다수의 지상군을 대동해 상대 트리플을 취소시키고 사도와 차원 분광기로 상대를 꾸준히 견제했다. 먼저 집정관을 갖춘 김준호는 공격을 나온 상대 병력을 포위해 전멸시키면서 GG를 받아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 김준호는 사도 공속업을 눌렀지만 이병렬은 대군주로 이를 정찰해냈고, 상대 사도 체제에 맞춰 잠복 맹독충을 준비했다. 이병렬은 저글링을 돌려 막 완성된 상대 트리플을 파괴하고 히드라리스크와 맹독충으로 상대 주 병력까지 모조리 잡아먹었다. 자원이 완전히 마른 김준호는 이병렬의 물량을 막을 방법이 없었고, 이병렬은 상대 트리플을 또 파괴하면서 승리했다.

3세트, 이재선은 땅거미 지뢰 둘을 생산하자마자 직접 육로로 지뢰를 보내 대군주를 끊었으나, 정찰을 하지 못했기에 바퀴-저글링을 생산한 이병렬의 의도를 간파하지 못했다. 이병렬은 상대 앞마당을 찔러 20기의 일꾼을 잡았고, 오랫동안 상대 트리플에서 자원을 캐지 못하게 괴롭혔다. 그러나 이재선도 의료선 견제로 상대가 멀티를 돌리지 못하게 했고, 소규모 교전에서 끝없이 상대 병력을 갉아먹었다. 이재선은 상대 멀티 수비 병력과 주 병력과의 교전 모두에서 승리를 거두면서 GG를 받아냈다.

4세트에서 이재선은 화염차-사신 간의 대결에서 이득을 거두고 상대 밴시까지 큰 피해를 받지 않고 격추시켰다. 이에 김도욱은 밴시로 상대 스캔을 대량으로 쓰게 만들고 지옥불 화염차 다수로 상대 지상군과 교환을 한 뒤 지게로봇을 4기나 처치하는 성과를 올렸다. 김도욱은 상대의 드랍 공격까지 완벽하게 막고 다수의 공성전차로 상대 병력을 전멸시키면서 승리했다.

5세트, 장민철은 차원 분광기 속업을 하고 분열기를 태워 상대 앞마당으로 날아갔다. 장민철은 상대 일꾼을 여럿 처치한 뒤 다수의 관문을 늘려 올인을 준비했다. 김도욱은 의료선 2기 분량의 병력으로 견제를 했으나 장민철은 이를 무시하고 거신, 분열기, 추적자로 상대 앞마당에 들이닥쳤다. 김도욱은 상대 앞마당으로 달려 일꾼을 모두 제거했고, 위기의 순간에 해방선 둘이 생산되면서 수비에 성공해 승리했다.

이어진 6세트에서 한지원은 초반부터 다수의 저글링을 생산하고 맹독충 둥지까지 지으면서 올인을 준비했다. 김도욱이 해병-의료선을 전진시켜 점막을 지우는 동안 한지원은 텅 빈 상대 본진으로 난입해 엄청난 피해를 입혔고, 재차 저글링 드랍으로 계속해서 상대 신경을 긁었다. 한지원은 상대의 드랍을 모두 막아내고 역 맹독충 드랍으로 12기의 일꾼을 추가로 제거하면서 완벽하게 우위에 섰다. 한지원은 일방적으로 상대를 쥐고 흔들면서 완벽한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 7세트, 한지원은 다시 한 번 저글링 생산에 힘을 실었지만 이번에는 올인을 하지 않고 저글링 공방업을 눌렀다. 조성주는 해병과 공성전차를 대동해 상대 점막 위에서 농성을 했고, 한지원은 맹독충 속업까지 참고 또 참았으나 그 사이 점막이 대부분 사라져버렸다. 조성주는 단 한 기밖에 없는 공성전차를 끝까지 살리면서 상대 병력을 대부분 잡아먹었고, 병력이 대부분 소모된 한지원은 해병을 막아낼 힘이 부족했다. 한지원은 바퀴와 궤멸충을 모으는 데 성공하면서 상대 병력을 한 차례 걷어내고 건설 중인 상대 트리플도 상당히 늦췄지만 조성주의 쌓인 의료선을 줄이지 못했다. '탱료선'을 여럿 갖춘 조성주는 상대 병력을 전멸시키면서 GG를 받아냈다.


■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6 시즌 3라운드 PO

CJ 엔투스 3 VS 4 진에어 그린윙스

1세트 김준호(P, 11시) 승 VS 패 김유진(P, 5시) 세종과학기지
2세트 김준호(P, 5시) 패 VS 승 이병렬(Z, 7시) 뉴 게티스버그
3세트 이재선(T, 1시) 승 VS 패 이병렬(Z, 7시) 만발의 정원
4세트 이재선(T, 11시) 패 VS 승 김도욱(T, 5시) 얼어붙은 사원
5세트 장민철(P, 11시) 패 VS 승 김도욱(T, 5시) 프로스트
6세트 한지원(Z, 7시) 승 VS 패 김도욱(T, 1시) 어스름 탑
7세트 한지원(Z, 7시) 패 VS 승 조성주(T, 1시) 세종과학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