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 오리진의 '리마' 지역 4시 방향에 있는 던전 '데미의 보금자리'가 70레벨 후반대 사냥터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데미의 보금자리는 73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76레벨에서 80레벨 사이의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데미의 보금자리는 높은 몬스터 밀집도를 자랑한다. 일명 '방'으로 불리는 공터 형태의 지역에서는 최대 30여마리에 이르는 몬스터와 한 번에 전투를 치르는 것도 가능하다. 동일 레벨대의 필드에서는 이와 같은 몬스터 밀집도를 보이는 곳이 없기에 빠른 캐릭터의 육성을 위해서는 데미의 보금자리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

다만, 던전이라는 특성상 비슷한 레벨의 필드 몬스터보다는 더 강하고 위협적인 적을 상대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에 일반적으로는 캐릭터 물리 방어력을 1,000 이상으로 세팅한 뒤에 데미의 보금자리에 입장하는 경우가 많다. 물리 공격 몬스터의 비중이 상당히 높은 만큼, 충분한 물리 방어력만 보장된다면 큰 무리 없이 사냥을 진행할 수 있다.

데미의 보금자리에서는 80레벨대 에이션트 등급 방어구인 '나투의 세트' 조합 재료로 사용되는 '슈크리멘사'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라이온하트 세이버, 트루샷 롱 보우 등의 무기도 얻을 수 있는데, 이들은 속칭 '6차 무기'라 불리는 98레벨 에이션트 등급 무기의 조합 재료로 활용 가능하다.

▲ 던전 데미의 보금자리는 리마 지역 4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다


◆ 데미의 보금자리는 등장 몬스터의 종류와 레벨이 다른 총 52개의 방으로 구성된다

데미의 보금자리는 던전 내부가 상당히 복잡하다. 기본적으로 공터 형태의 '방'과 각 방을 이어주는 길로 이루어져 있다.

대부분의 사냥은 다각형 모형의 방에서 이루어진다. 각 방은 크기 차이는 있으나 최소 10마리 이상의 몬스터가 소환되기에 몰이 사냥에 최적화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데미의 보금자리에서 이제 막 사냥을 시작했거나 아이템 세팅이 부족한 경우 길에서 레벨업을 진행하기도 하지만 몬스터 밀집도가 방에 비해 크게 낮아 높은 효율을 보인다고 말하기엔 무리가 있다.

던전 내에 존재하는 방은 처음 입장 후 만나는 십자 모양의 공터를 포함해 총 52개다. 각 방은 소환되는 몬스터가 다르고, 특정 레벨대의 몬스터가 집중되어 있다. 몬스터의 레벨이 높을수록 공격력과 HP도 증가하므로, 안전한 사냥을 위해서는 본인에게 적합한 방을 사냥터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데미의 보금자리에서 진행되는 대부분의 사냥은 공터 형태의 방에서 이루어진다


◆ 각 '방'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종류와 레벨을 파악하고 사냥을 진행하자!

▲ 입구 지역 포함 총 52개의 크고 작은 방과 길로 구성되어 있는 데미의 보금자리


데미의 보금자리는 던전 내부가 매우 넓은 만큼 위치와 등장 몬스터의 종류 등에 따라 크게 4가지 지역으로 세분화할 수 있다. 지역 분류는 몬스터 종류를 원활하게 확인하기 위해 임의로 구분한 것으로, 실제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하는 경험치는 몬스터 레벨에 따라 결정된다.

즉 지역 구분과 각 방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참고용으로 기억한 뒤, 본인 레벨대에 맞는 곳을 주력 사냥터로 정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또한 마법 방어력이 높은 경우에는 마법 공격 몬스터만 등장하는 곳을 찾아가고, 물리 방어력이 월등하다면 물리 공격 몬스터만 소환되는 곳에서 사냥을 진행하면 보다 수월한 육성이 가능하다.

던전에서는 76레벨 몬스터 처치 시 8,85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77레벨, 78레벨 몬스터는 각각 9,083, 9,320의 경험치를 지급한다. 79레벨 몬스터를 사냥하면 획득하는 경험치는 9,560이며 데미의 보금자리 내에서 가장 높은 80레벨 몬스터에게서는 9,803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1시 방향] 저레벨부터 고레벨까지 등장하는 만능 지역!



1시 방향에서는 방에 따라 오크 돌격 대장, 수련생 오크, 미풍의 실프 및 폭풍의 실프 등을 만날 수 있다. 각 방은 76레벨부터 79레벨까지의 다양한 몬스터가 소환되기에 다양한 레벨의 캐릭터가 육성을 진행할 수 있는 인기 지역이다.

이 중, 수련생 오크는 거리를 둔 상태에서도 활을 통해 공격을 가하는 원거리 물리 공격 몬스터다. 마그마는 마법을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 몬스터로, 대부분 79레벨이기에 사냥을 하는 데 있어 가장 까다로운 존재 중 하나로 손꼽힌다. 수련생 오크와 마그마는 전체 지역에 고르게 등장하는 몬스터다.

1시 방향에서 주목할 곳은 7번 방과 8번 방이다. 두 곳은 마그마를 제외한 오크 장군과 수련생 오크만 등장하는 장소다. 즉, 소환되는 몬스터가 모두 물리 공격만 사용하기에 캐릭터의 마법 방어력이 낮더라도 다른 지역보다 편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마그마의 공격이 위협적으로 착용한다면 두 곳을 찾아가보도록 하자.

3번과 12번은 방의 면적이 매우 넓어 상당수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다른 유저가 없는 상태라면 혼자서 20~30마리에 이르는 몬스터를 몰이 사냥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몰이 사냥의 경우 사망의 위험이 크게 증가하기에 충분한 아이템 세팅이 받쳐줘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 [5시 방향] 다양한 종류의 근접 몬스터 등장, 추천 방은 어디?



5시 방향은 미풍의 실프, 돌풍의 실프, 폭풍의 실프, 오크 돌격 부대장, 엘리트 스키타이 워리어, 운디네 등 방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근접 몬스터가 등장한다. 근접 몬스터는 77레벨부터 79레벨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원거리 공격 몬스터는 수련생 오크가 79레벨, 마그마가 79레벨과 80레벨로 소환된다.

5시 지역에서는 8번 방을 방문하는 유저가 많다. 이곳은 79레벨 파괴의 운디네와 79레벨 마그마가 있는 장소다. 마법 방어력 상태에 따라 마그마의 공격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방 자체가 적당한 면적을 가지고 있어 큰 이동 동선 낭비 없이 다수의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1번 방도 상황에 따라 충분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77레벨 원거리 마법 공격 몬스터인 엘리트 스키타이 샤만 한 종류만 소환되는 방이기에 마법 방어력 세팅만 높더라도 사냥을 진행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7시 방향] 작은 크기의 방 다수 포진! 보스 몬스터 등장 지역



7시 지역은 데미의 보금자리 던전의 보스 몬스터가 출몰하는 곳이다. 보스 몬스터의 명칭은 '드로제프 놈'으로, 남서쪽 끝에 있는 14번 방에서 만날 수 있다. 일반 몬스터에 비해 높은 HP와 공격력을 갖추고 있어 상당히 위협적인 존재다.

주위에는 79레벨과 80레벨 몬스터가 상당수 소환되기에 함부로 전투에 나섰다가는 협공을 당해 사망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이유로 일반적인 솔로 플레이에서는 14번 방을 선호하지 않는다.

던전 최고 레벨 몬스터가 주를 이루는 14번 방과 달리, 다른 방에서는 77레벨과 79레벨 사이의 몬스터를 많이 등장한다. 몇몇 방을 제외하면 대부분 면적이 좁은 방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도 7시 지역의 특징 중 하나다.

이러한 방들은 넓은 방에 비해 등장하는 몬스터의 갯수는 적지만, 큰 이동 없이도 약 10마리 정도의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어 보다 수월하게 육성을 진행할 수 있다. 1번, 2번, 3번, 4번, 8번, 9번, 11번이 해당 형태의 방에 해당한다.

7시 지역에는 근접 물리 공격 몬스터 엘리트 라이칸 블레이드, 엘리트 라이칸, 폭풍의 실프, 미프의 실프 등이 등장한다. 원거리 공격 몬스터로는 말을 탄 외형의 엘리트 스키타이 샤만, 마그마, 수련생 오크를 만날 수 있다.

= [11시 방향] 다양한 레벨의 몬스터 등장, 밖으로 나가는 출구 존재



11시 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해 비교적 방문하는 이가 적다. 이유는 던전 입구에서 곧바로 올 수 있는 길이 따로 존재하지 않고 1시 방향 지역이나 7시 방향 지역을 지나쳐야 하기 때문이다. 보통 이동을 하는 도중에 사냥 자리를 잡기에 다른 곳에 비해 한산한 모습을 보여준다.

사실, 11시 지역은 76레벨부터 80레벨까지 다양한 레벨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다재다능한 지역이다. 특히 8번 방의 경우, 80레벨 근접 공격 몬스터 엘리트 라이칸 블레이드가 소환되는 곳으로 데미의 보금자리 졸업을 앞둔 캐릭터가 방문하기 적합한 장소다. 원거리 마법 공격 몬스터 엘리트 스키타이 샤만의 레벨이 77밖에 되지 않아 다른 지역에 비해 사냥 안정성이 높다.

이 외에도 대부분의 11시 지역 방에는 76레벨과 77레벨 원거리 마법 공격 몬스터가 등장하기에 다른 지역에 비해 마법 방어에 대한 부담이 덜하다.

이곳의 색다른 특징 중 하나는 던전 밖으로 나가는 출구가 위치하고 있다는 점이다. 6번 방에는 별도의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고, 던전 밖으로 이동하는 파란색 출구만 있다. 출구로 들어가게 되면 데미의 보금자리 던전 앞으로 이동하게 된다.

데미의 보금자리에서는 '슈크리멘사' 방어구 시리즈를 획득할 수 있다. 이는 80레벨대에 착용하는 인기 아이템 '나투의 세트'의 재료 중 하나로 높은 활용성을 가지고 있다. 이 외에도 라이온하트 세이버, 트루샷 롱 보우 등 속칭 '6차 무기'의 재료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 높은 몬스터 밀집도를 자랑하는 데미의 보금자리에서 80레벨을 달성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