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수물자 운반로, 제노사이더

클로저 요원을 상대하기 위해 만들어진 메카형 몬스터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는 지역이다. 안티클로저라 불리는 이족보행형 로봇인데 자신의 근처에 지속 피해를 입히는 장판을 설치하거나, 레이저형 공격을 하는 등 다양한 패턴을 지니고 있다.

특히 덩치가 캐릭터보다 작기 때문에 타점이 높은 공격은 빗나가기 일쑤이며, 범위가 좁은 공격도 이들에게 잘 통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스킬사용 시, 높은 대미지를 노려 공중 사용을 하기보다 지상에서 안전하게 콤보를 이어나가는 것이 클리어 시간에 더욱 도움이 되니 참고하자.

드랍되는 아이템으로는 제노사이더 체인 휩과 제노사이더 메탈 튜브 등 서유리가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장비가 드랍되며, 퍼펙트 솔져 코스튬의 한 부위인 보조병기의 플라즈마 보호구가 드랍된다.


▲ 서유리 전용 던전? 채찍과 튜브가 드랍된다

▲ 좋은 능력치를 자랑하는 코스튬 세트가 드랍된다




■ 보스 주요 스킬

◆ 보스 방어 타입

- 비무장형






- 플라즈마 장판 소환

소형 안티클로저 로봇들이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플라즈마 장판 지대를 설치한다. 붉은색은 물리 피해, 푸른색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일정시간이 지난 후 사라진다.

크게 위협이 되는 공격은 아니지만 크기과 크고 지속 시간이 상당히 길다는 것은 주목할만하다.


▲ 졸개들이 사용하는 장판과 큰 차이는 없다

▲ 장판 색깔의 차이는 피해 타입의 차이 뿐이다



- 전하집속탄

이슬비가 사용하는 전하집속탄과 비슷한 전격 구체를 공중으로 쏘아올려 플레이어 근처에 설치한다. 이슬비의 전하집속탄과 마찬가지로 일정시간동안 전류를 흘려보내며 캐릭터를 경직시킨다.

보기와 다르게 경직과 대미지가 강력하므로 섣불리 생각하지 말고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 슬비의 전하집속탄이 여기에도..?



- 추적 레이저

공중제비를 넘으며 잠시 자세를 잡은 후, 하늘로 레이저 다발을 쏘아올린다. 쏘아진 레이저는 잠시 뒤 플레이어를 추격하며, 지속 피해를 입히는데 지속 시간이 길고 대미지가 강력하니 계속 움직이며 피해줘야 한다.

무엇보다 자체 경직이 있는 공격이라 한 번 맞으면 강제 캔슬이 없지 않은 이상 꼼짝없이 죽음으로 이어지니 스친다는 생각을 하지 말고 멀찍히 피해다니는 것이 좋다.


▲ 보기에도 강력해보이는 사전 준비 공격

▲ 한 번 맞으면 그대로 회복 물약 + 부활캡슐로 이어지니 조심하자



- 레이저 트위스트

제노사이더가 지면에서 살짝 떠오른 뒤, 레이저를 발사하며 4~5회 회전하는 공격을 한다. 회전하는 레이저에 판정이 있긴하지만 회전 속도가 빠르므로 바닥에 노랗게 표시되는 공격범위에서 완전히 빠져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경직 역시 심하므로 한 번 맞으면 끝까지 맞게되니 강제캔슬을 사용하는 것을 주저하지 말자.


▲ 회전하면서 다단히트로 들어오는 공격이 매우 아프다



- 바닥 충격

한 쪽 다리를 바닥을 내리치며 순간적으로 전류를 흘려보낸다. 일반 평타 공격이라 생각될만한 공격으로 공격모션이 빠른 편이지만, 대미지는 충분히 버틸만하다.


▲ 저 큰 다리를 내려찍는데 생각보다 공격 판정 발생이 빠르다




■ 공략 포인트

스노우 라이더와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졸개를 소환하는 패턴이 기본 패시브로 장착되어 있다. 졸개들은 크게 신경쓰이지 않지만, 보스의 공격력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간 것이 눈에 띈다.

체감상 이전 던전에 비해 본격적으로 만레벨 지역이라 느낄만큼 공격력이 강한데, 레이저 패턴이나 전하집속탄 패턴에 잘못 맞으면 일순간 피가 확 날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지속적으로 버티는데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레이저 관련 패턴은 최대한 맞상대하지 말고 피하도록 하고, 그 외에 바닥에 깔리는 장판류는 무시하며 맞딜을 노려보자.



■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