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중방어전, 포르네우스 코어

■ 던전 설명

특수격리 구역에서 베로니카를 구출한 뒤, 의문의 좌표로 향하는 검은양&늑대개 팀 일행이 처음으로 겪는 던전이다. 입장 레벨 제한은 70Lv로 최고 레벨에 근접한만큼 일반 던전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던전 진행에는 크게 다를 것은 없지만,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대부분 공중으로 뜨지 않는 판정을 지니고 있어 공중콤보를 사용하기 어렵고, 공격력이 강하기 때문에 실드에 투자를 하지 않은 플레이어라면 금방 녹아내린다.

또한, 몬스터들의 방어력 역시 상당히 높기 때문에 어중간한 코어를 들고는 대미지가 박히지 않은 참사를 겪을 수 있기에 미리 플레인게이트나 티어매트 대책실 등에서 상위 코어를 제작한 뒤 입장해야한다.


▲ 보스가 드랍하는 장비는 마법 계열 장비가 드랍된다



■ 보스 주요 스킬

◆ 보스 방어 타입

- 건물형






- 불기둥

포르네우스 코어가 자신의 근처에 좌우로 움직이는 불기둥을 소환한다. 불기둥의 피해는 그리 크지 않으나 다른 장판 형태의 스킬과 중첩되어 사용하기에 마냥 맞으면서 싸우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파훼법은 맵 최상단에 위치한 보스의 옆에 붙어서 때리면 불기둥의 피해를 받지 않는다. 불기둥은 불규칙하게 좌우로 움직이나 보스의 좌우에는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못하기 때문.


▲ 불기둥은 좌우로 움직이지만 보스 바로 좌우로는 피해를 주지 않는다



- 다섯줄기 번개 장판 소환

포르네우스 코어의 주 공격 수단이라 할 수 있는 다섯 줄기로 갈라지는 번개 장판을 소환한다. 번개 장판을 소환하기 전에 보스가 눈을 감았다가 3초 후에 다시 뜨는 모션이 있으니 해당 모션을 보고 대처하면 된다.

대미지는 높지 않으나 한 번 소환되면 1, 20초 가까이 지속되기에 캐릭터의 동선에 차질이 생긴다. 다만 경직을 주는 공격이 아니기 때문에 방어력과 체력이 넉넉하다면 그냥 무시하면서 싸우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플레인게이트의 알라우네처럼 번개 사이사이의 빈 공간에 캐릭터가 위치하면 피해를 받지 않는다.


▲ 쓰기전에 눈을 감는 모션을 취한다

▲ 사이사이 빈공간에 가면 피해를 받지 않는다



- 화염 지대

다른 공격과 섞어서 자주 사용하는 패턴으로 맵 일부 지역에 지속 피해를 입히는 화염 지대를 생성한다. 대미지는 크게 신경쓰일 정도가 아니지만 다른 공격 패턴과 합쳐서 사용하므로 체력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 뜨끈뜨끈해 보이지만 체력이 적다면 순식간에 누을지도...



- 화염 프로미넌스

위의 화염지대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마치 태양에서 발생하는 프로미넌스처럼 화염이 맵 곳곳에서 튀어오른다. 화염지대보다 범위가 좁으나 대미지는 수배 강력하므로 연속해서 들어오는 대미지는 주의할 것.


▲ 화염지대보다 더 아프지만 범위는 좁은편



- 코어 폭주

포르네우스 코어의 패턴 중 가장 주의해야할 공격으로 체력이 25줄 이하로 떨어질 경우 사용한다. 자신을 중심으로 맵 전체로 퍼져나가는 충격파를 5회 발산하며, 해당 충격파는 절대 판정을 지니고 있어 캐릭터가 어떤 공격을 하더라도 바깥쪽으로 밀려난다.

대미지가 꽤 강력하므로 해당 패턴이 나온다면 부활캡슐을 사용하지 않도록 체력을 미리 획복해두자.


▲ 체력 25줄 이하에서 사용(난이도에 따라 다르다)

▲ 포르네우스 코어가 사용하는 패턴 중 가장 강력한 공격이니 주의하자




■ 공략 포인트

특별히 어려운 패턴이라고는 체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졌을 떄 사용하는 폭주 충격파 정도다. 그 외의 공격은 특별히 경직이 있는 공격도 없고 지속 피해를 입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순식간에 위험에 처할 환경도 없다.

다만 지속 피해를 입히는 공격 대부분이 경직이 없기 때문에 아무런 경직없이 때리다보면 어느새 바닥난 체력을 볼 수 있으니 체력 관리에 신경쓰자.



■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