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잃은 바이킹의 미라클한 운영이 MVP를 4강으로 인도했다.

21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슈퍼리그 2016 시즌3 8강전 A조 승자전 경기에서 MVP 미라클이 붐을 3:1로 제압하고 승리를 거뒀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A조 승자전 1세트

◇ 전장 : 하늘 사원 (붐 선픽)

[MVP 미라클]
▶ 밴 : 그레이메인 / E.T.C
▶ 픽 : 자가라 / 무라딘 / 제라툴 / 폴스타트 / 카라짐

[붐]
▶ 밴 : 빛나래 / 일리단
▶ 픽 : 레가르 / 리밍 / 티리엘 / 아서스 / 줄

양 측이 난전을 시원하게 벌였다. 붐은 경기 초반 분위기를 잡는 듯 했으나 9분 경 중앙 오브젝트를 두고 일어난 한타에 대패했다. 미라클이 상대를 거칠게 압박하며 격차를 벌려나갔다. 경기가 미라클의 무난한 승리로 흘러라고 있었다.

그러다 분위기가 역전됐다. 붐이 패색이 짙었던 한타를 역전했다. MVP 미라클은 폴스타트가 상대 뒤로 돌아가 궁극기로 밀어내면서 한타를 시작했다. 붐은 양측으로 물리면서 패배하는 듯 보였다. 그러나 자가라의 궁극기 게걸아귀가 죽을 위기였던 상대팀에게 시간을 줬고 빠져 나오자마자 체력을 회복하며 한타에 역전했다.

MVP 미라클은 경기 후반, 팀원 네 명이 사망하면서 대 위기를 겪었다. MVP 미라클은 침착하게 시간을 끌다가 팀이 살아남과 동시에 달려들어 우두머리 싸움을 벌였다. 서로 점령하던 중, MVP의 폴스타트가 광풍으로 상대를 밀어내면서 우두머리를 챙겼고 MVP 미라클은 한타 싸움에 승리를 거두고 경기를 끝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A조 승자전 2세트

◇ 전장 : 저주받은 골짜기 (MVP 미라클 선픽)

[MVP 미라클]
▶ 밴 : 일리단 / 쓰랄
▶ 픽 : 그레이메인 / 무라딘 / 티리엘 / 실바나스 / 우서

[붐]
▶ 밴 : 자가라 / 그레이메인
▶ 픽 : 폴스타트 / 레가르 / E.T.C / 리밍 / 누더기

MVP는 붐을 집중 공략하면서 교전마다 승리를 거뒀다. 누더기는 갈고리를 통해 변수를 노렸지만, MVP의 누구도 맞아주지 않았다. 누더기는 전장에 나갈 때마다 누더기가 되서 강제귀환 당했다. MVP 미라클이 조금씩 격차를 벌려가기 시작했다.

MVP는 우두머리를 차지한 후, 저주를 발동시켰다. MVP는 엄청난 시너지를 이용해 상대 성채로 진격했다. 붐은 이렇다할 반격을 하지 못했다. MVP의 돌격이 워낙 강력했다. MVP 미라클은 11분만에 상대 핵을 파괴하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A조 승자전 3세트

◇ 전장 : 거미여왕의 무덤 (붐 선픽)

[MVP 미라클]
▶ 밴 : 자가라 / 태사다르
▶ 픽 : E.T.C / 리밍 / 우서 / 타이커스 / 데하카

[붐]
▶ 밴 : 폴스타트 / 티리엘
▶ 픽 : 그레이메인 / 스랄 / 레가르 / 줄 / 무라딘

양 팀이 치열한 입금 싸움을 벌였다. 붐이 경험치를 1레벨 정도 앞서 나갔다. 밴픽에서 조합을 제대로 완성한 붐은 모든 싸움에서 MVP 미라클을 압도했다. MVP가 준비한 데하카는 아무런 존재감을 보이지 못했다. 경기가 원사이드하게 흘러갔다.

시간이 지나도 격차가 줄어들 생각이 없다. 어느새 3레벨까지 차이가 났다. 한타는 성립되지 않는다. MVP는 60개가 넘는 보석을 가지고도 입금할 틈이 없었다. 붐은 상대의 성채를 모두 파괴하고 17분에 경기를 마무리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A조 승자전 4세트

◇ 전장 : 공포의 정원 (MVP 미라클 선픽)

[MVP 미라클]
▶ 밴 : E.T.C / 리밍
▶ 픽 : 길 잃은 바이킹 / 티리엘 / 폴스타트 / 제라툴 / 카라짐

[붐]
▶ 밴 : 일리단 / 우서
▶ 픽 : 그레이메인 / 무라딘 / 스랄 / 레가르 / 실바나스

MVP 미라클이 작은 식물을 먼저 차지하며 경험치 차이를 점차 벌려나갔다. 길 잃은 바이킹이 3 라인을 전부 관리한 것도 주효했다. MVP의 제라툴은 상대 실바나스를 집중 마크하면서 숨이 필요없는데도 숨도 못쉬게 만들었다. 5분에 2레벨의 격차가 벌어졌다.

MVP 미라클의 운영이 매우 매끄럽다. 4레벨의 차이가 났다. MVP는 길 잃은 바이킹의 이점을 제대로 살려서 격차를 계속 벌렸다. 역전이 불가능해보였다. MVP 미라클은 20레벨 달성과 동시에 상대 본진으로 달려가 핵을 파괴하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2016 시즌3 8강전 A조 승자전 결과

MVP 미라클 3 VS 1 붐

1세트 MVP 미라클 승 VS 패 붐 하늘사원
2세트 MVP 미라클 승 VS 패 붐 저주받은 골짜기
3세트 MVP 미라클 패 VS 승 붐 거미여왕의 무덤
4세트 MVP 미라클 승 VS 패 붐 공포의 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