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e스포츠 클럽팀 중 하나인 팀 리퀴드가 NBA 자본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한국 시각으로 27일, 명문 e스포츠팀 팀 리퀴드와 aXiomatic 그룹이 파트너십을 맺었다. aXiomatic은 북미에서 가장 거대한 스포츠&엔터테인먼트사인 Monumental Sports & Entertainment의 오너인 피터 구버와 테드 레온시스가 공동 소유주로 있으며, 그외 LA 다저스 공동구단주이자 명예의 전당에 등재된 전설적인 농구 선수인 매직 존슨 등 유명 인사가 대거 포함된 그룹이다.

팀 리퀴드 또한 스타2, LoL, 도타2, 하스스톤, CS:GO, 오버워치 등 대부분의 e스포츠 종목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총 10개 팀에 50명이 넘는 선수를 보유하고 있는 거대 클럽팀이다. 팀 리퀴드의 CEO인 스티브 아르한셋과 빅터 구센은 aXiomatic의 인수 후에도 여전히 단주로 활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테드 레온시스는 "스티브와 빅터가 그간 팀 리퀴드에서 이뤄온 일들은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나 역시 그들과 함께 '단 하나뿐인 e스포츠 산업 구축'이라는 광범위한 사업을 하게 된다는 사실이 정말 기쁘다. 우리는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완전히 색다른 경험을 하게 해 줄 잠재력이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