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의 최초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제 1주일도 남지 않았다. 신규 직업 클래스는 물론이며 45레벨에서 50레벨까지 만레벨이 확장되고, 그에 맞는 신규 지역까지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신규 5인 던전 2곳과 토벌대를 위한 10인 던전까지 블레스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새로운 아이템을 맞추기 위해서는 신규 던전에 입장해 파밍을 해야 하는데 기존 던전보다 까다로운 난이도로 설정되어 있는 특징을 지녔다.

그렇다면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 외에 기존 시스템은 어떤 변화가 이뤄질까? 새롭게 선보이는 파티 찾기 시스템과 징표 시스템, 던전 내 순간이동 장치와 거래소 등록 수수료 인하까지 추가되거나 변경되는 부분도 많다.

그리고 잠재력 추출 시스템을 유지한다. 추출한 시니스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잠재력 개방 시스템은 제거되지만 룬 시스템으로 적용되며 개방을 하지 못해 활용도가 크게 떨어진 재료는 상점 판매 가격을 큰 폭으로 증가시켜 대체 보상으로 주어질 예정이다.




■ 일일이 채팅은 그만! 파티 찾기 시스템 추가

파티원을 구하기 위해 일일이 채팅을 입력해 구하거나 던전 파티 모집 시스템을 이용했는데, 이외에도 또다른 방법으로 파티원을 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 됐다.

'파티 찾기 시스템'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나올 시스템이며, 기존 유저들의 건의사항으로 추가된 시스템 중 하나다. 10월 5일 업데이트 이후 입장하고자 하는 던전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파티를 찾아주는 파티 찾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원하는 던전을 가기 위해 일일이 채팅창을 주시하거나, 1자리가 남았지만 출발하지 못해 열심히 채팅으로 홍보하는 파티장까지 이번 파티 찾기 시스템을 통해 조금 수고를 덜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 자동매칭이라 불리는 파티 찾기 시스템이 선보인다.



■ 이거 치지 마세요! 징표 시스템 추가

이전에는 파티를 힘겹게 모집해도 던전 공략법을 모르거나 매끄러운 진행이 안되 던전 공략에 많은 불편을 겪었다. 이런 불편사항을 접수해 블레스에서는 '징표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징표 시스템이 추가되면 어떤 몬스터를 조심해야하는지, 집중 공격해야 할 몬스터는 어떤건지, 발을 묶어야 할 몬스터까지 채팅이나 음성으로 일일이 말하지 않아도 된다.

신규 5인 던전과 10인 던전을 통해 이번 징표 시스템이 던전 공략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 징표 시스템이 곧 추가된다.



■ 부활했는데 파티원은 저 멀리갔다면? 던전 내 순간이동 장치 추가

아무래도 던전 공략을 하다보면 실수로 사망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원숭이도 나무에 떨어지는 경우도 있어, 모든 유저들은 한번씩 겪게되는 현상 중 하나다.

문제는 던전에서 공략에 실패해 던전 밖으로 이동하다가 다시 재입장하면, 아까 파티가 있던 위치까지 뛰어가야 한다. 1보스나 2보스를 잡을때는 거리가 가깝지만, 4보스나 5보스는 입구에서 한참 뛰어가야 하므로 불편함이 이만저만 아니였다.

8월 18일 업데이트에서 파탈라 폐허와 니그라투리스 던전의 특정 지역을 클리어하면 클리어 지역까지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순간이동 장치'를 추가했었다. 이제 앞으로는 기존에 있던 모든 던전에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라 던전 공략에 불편함이 한층 더 감소될 예정이다.


▲ 모든 던전에 이동 장치가 추가된다.



■ 메인 요리보다 샐러드 바가 비싸다? 거래소 등록 수수료 인하

7월 28일에 추가된 거래소는 모든 서버 및 진영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도록 추가됐다. 기존에는 같은 진영이나 같은 서버에서만 한정적으로 거래가 이뤄져 많은 불편을 겪었기 때문.

거래소가 등장하고 처음에는 반응이 좋았지만, 이후에는 불만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바로 등록과 완료 수수료가 높았으며 아이템 판매자는 평균 시스보다 높은 가격으로 아이템을 등록하다보니 소비자들은 자연스레 평균 시세보다 높은 가격으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밖에 없았다.

그래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거래소 등룍 수수료도 변경된다. 기존 거래소에 등록하는 전체 금액 중 5%를 지급하는 등록 수수료를 1%로 인하해 등록할 수 있게 된다.


▲ 등록 수수료 인하 1%로!



■ 시니즈 교환 상인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 더 이상 잠재력 강화를 할 수 없도록 시스템이 변경되지만, 기존 장비의 가치를 보존하고 혼란을 최소화 하기 위해 아이템의 ‘잠재력 추출 시스템’은 유지된다.

10월 5일 이후 잠재력을 개방하는 유저들은 더 빠른 레벨 업과 던전 공략의 이점을 가질 것으로 예상, 이 과정에서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시에는 잠재력이 돌파된 아이템을 시니스로 추출하여 룬을 장착할 수 있기에 신규 아이템 성장을 더 빠르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추출한 시니스는 각 진영의 대도시에 위치한 교환상인을 통해 희귀등급의 공격/방어 룬과 룬 선물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시니스 교환상인은 스페치아 생산지구에 마모린이 있으며, 히에라콘 상업지구에 마모르가 있다.


▲ 시니스 룬 상점 목록.

▲ 시니스 룬 선물 상자 목록.




■ 잠재력 돌파 재료는 골드로 환전!

대규모 업데이트와 동시에 기존 장비 속성 변경과 잠재력 개방 시스템이 제거되며 룬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된다. 이와 관련해서 잠재력 개방을 할 수 없어 활용도가 크게 떨어진 재료는 아래와 같이 상점 판매 가격을 큰 폭으로 증가시켜 대체 보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아이템은 이미르의 피, 이미르의 결정, 거인의 피와 거인의 결정이다. 적용 시점은 10월 13일 임시 점검 이후다.

- 이미르의 피 = 5골드
- 이미르의 결정= 50골드
- 거인의 피 = 20실버
- 거인의 결정 = 2골드



■ 잔여 행동력은 시니스로 전환!

10월 5일 행동력 시스템이 제거되어 기존에 행동력이 요구되는 콘텐츠는 제약 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에 따라 행동력 회복제 판매가 종료되고 행동력 회복제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랜덤 형태의 상자는 더 이상 습득할 수 없다.

10월 5일 점검 이후 행동력 기본값이 360을 초과했거나, 인벤토리 및 개인 창고에 보유하고 있는 행동력 물약 아이템은 1 행동력당 1 시니스로 전환된다.

행동력 500을 보유하고 있거나 행동력 70 회복물약 2개를 소지했다면, 500-360 + (70*2) = 280 시니스를 보상받는 것이다.

보상이 지급되는 캐릭터는 홈페이지 대표 캐릭터 설정된 대상에게 일괄 지급되며, 반두인 서버 캐릭터와 가이우스 서버 캐릭터 모두 행동력이 초과됐어도 대표 캐릭터에게 돌아간다. 보상은 10월 13일 임시점검에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