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던전들

리니지 원작에서는 다양한 보스들이 존재한다. 오만의 탑 100층에는 사신 '그림리퍼'가 서식하고 있고, 용의던전 7층에는 '지룡 안타라스', 에바 왕국 던전 4층에는 '수룡 파푸리온', 화룡의 둥지에 서식하는 '화룡 발라카스'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몬스터들이 존재했다.(물론 지금은 리뉴얼로 레이드 방식으로 바뀌었다)

리니지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리니지 레드나이츠'에도 이러한 보스몬스터는 물론이고, 친근한 '늑대인간', '버그베어' 등의 몬스터들이 대부분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여러 던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사냥해 영웅과 소환수들의 레벨을 올릴 뿐만 아니라, 골드나 재료 등을 획득해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 스토리


스토리 모드는 스테이지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플레이어는 단계적으로 해당 관문을 돌파하는 방식으로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각 지역의 마지막 스테이지에는 '흑기사 커츠', '데스나이트' 등의 보스들이 자리 잡고 있어 이들에 얽힌 이야기들을 풀어나간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소환수를 연성하는데 필요한 재료들을 모을 수 있으며, 연성을 통해 소환수의 등급을 올릴 수 있다. 난이도 때문에 스토리 진행이 막힌다면 소환수의 레벨, 스킬을 올리거나 연성에 필요한 재료를 모아 소환수는 강하게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단계적으로 스토리를 클리어할 때마다 해당 스테이지에서 받는 보상 외에도, 별 수집 보상, 진행 경로에 있는 상자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소환수의 영혼석과 보석 등의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스토리 모드에는 두 가지 난이도가 존재한다. '초보 난이도'는 횟수 제한 없이 스태미나 역할을 하는 '단검'만 많다면 계속해서 돌 수 있으며, '숙련 난이도'는 마찬가지로 단검이 소모되지만 하루 3회만 플레이 가능하다. 주로 초보 난이도에서는 연성에 필요한 재료를 수급하기 위해 돌며, 숙련 난이도는 소환수의 영혼석을 얻기 위해 도는 경우가 많다.

전투 중에 발생하는 이벤트도 존재한다. 스토리 진행 중에 그랑카인의 신전이나 아인하사드의 신전을 만나게 되면,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 회복 등의 축복을 받아 게임을 유리하게 풀어나갈 수 있다. 그 외에도 안타라스의 흔적을 발견해서 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는 '보스 레이드' 콘텐츠도 존재하며, 아데나를 얻을 수 있는 '현상범 쿠작' 이벤트도 있다.

■ 오만의 탑


오만의 탑은 기사단 레벨 17에 도달하면 열리는 곳으로 1층부터 100층까지 등장하는 몬스터를 상대로 전투를 펼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다만 하루에 입장 가능한 회수가 정해져 있다.

오만의 탑이 다른 던전과 가지는 차이점은 한 층의 전투를 끝마쳤을 때, 체력과 마력이 그대로 유지되고, 전투 도중 사망한 영웅이나 소환수는 오만의 탑을 클리어할 때까지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다.

▲ 체력과 마나가 그대로 유지된 채, 다음층으로 넘어간다.

하루에 한 번, 혈맹원의 도움을 받아 소환수를 용병으로 고용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의 혈맹에 높은 레벨의 소환수를 가지고 있는 혈원이 있다면, 용병으로 고용해 오만의 탑 클리어에 활용하도록 하자.

■ 시간의 균열

▲ 요일마다 입장할 수 있는 신전이 다르고, 소환수 제한이 걸려있다.

다른 게임의 '요일 던전'에 해당하는 콘텐츠로 기사단 레벨 11이 되면 진입할 수 있다. 하루에 2번 진입할 수 있는 시간의 균열은 요일마다 다른 '변신 주문서'나 '변신 반지'를 획득할 수 있으며, 입장 가능한 소환수도 요일마다 다르기 때문에 시간의 균열에 대비해 여러 소환수를 육성해 놓는 것이 좋다.

시간의 균열은 등장하는 적의 생명력을 깍아 보상을 받는 형태다. 만약 생명력을 0%까지 깍게되고, 요구레벨을 충족하면 다음 난이도를 도전할 수 있다.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더욱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보스 레이드


스토리 던전을 진행하다 보면 일정 확률로 보스의 흔적을 발견하게 된다. 흔적 발견 이후로는 일정 시간 동안 '보스 레이드'에서 발견한 보스를 공격할 수 있다. 전투는 총 2분 동안 진행하게 되며, 그전에 파티가 전멸하게 되면 해당 전투는 종료된다.

보스를 상대로 1회 전투를 진행하면, 그 이후부터는 자신의 친구와 혈맹원한테도 보스가 공유되어 함께 토벌을 진행할 수 있다.

보스는 '핵심 부위'와 '일반 부위' 2가지로 나누어져 있다. 일반 부위를 파괴하면 보스의 능력치가 약화되며, 핵심 부위를 파괴하면 레이드가 종료된다.

▲ 보스의 부위 정보

보스를 처치하게 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우선 보스를 발견한 첫 발견자와 참여한 플레이어는 '일반 랜덤 상자'를 획득하고, 보스를 마지막으로 공격한 플레이어와 기여도가 가장 높은 플레이어는 좀 더 좋은 '고급 랜덤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레이드 획득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