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슬랑은 브루저 타입의 하이퍼로 두 개의 무기와 날카로운 이빨을 이용해 공격한다. 주변에 적이 많고 본인의 생명력이 낮을수록 능력치가 강화되는 특성을 지녀, 난전 상황에서 빛을 발한다.

우수한 군중 제어 스킬을 보유했음은 물론이고 이동속도와 공격력에 디버프를 줄 수도 있으며, 적을 한 곳에 몰아넣는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 4:4 상황을 순식간에 끝내버릴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다.

기본 공격을 포함한 모든 스킬의 사정거리가 매우 짧다. 하지만 돌진하면서 공격하거나 긴 거리를 점프해서 공격할 수 있는 등 실질적으로는 느껴지는 사정거리는 상당히 긴 편이다.

▲ 4:4 상황을 순식간에 끝내버릴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잠재력을 지녔다


▣ 한눈에 보는 아르슬랑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브루저] 우수한 기동성을 보유한 이니시에이터

◆ 전투 스타일

- 적과의 거리를 빠르게 좁히는 스킬을 사용해 기습 공격에 특화
- 2개의 군중 제어 스킬을 필두로 아군과의 연계를 노리자
- 적의 후미에서부터 공격을 가해 적 하이퍼를 아군 진형으로 밀어내는 것도 가능

◆ 기본 스킬 연계

- 적 후방에서부터 기습을 가하여 순식간에 적을 초토화 시키는 연계


- 정면에서 적진에 돌입한 뒤 대쉬를 사용해 적 후방에서부터 궁극기를 사용하는 콤보


◆ 추천 아이템 TOP3



▣ 세번째 눈 1단계 강화를 선행하라, 아르슬랑 추천 아이템

세번째 눈은 1단계 업그레이드 시 10초마다 25 골드를 지급해주는 장비 아이템이다. 시간이 지나면 이득을 보지만 초반 손해가 크며, 풀 업그레이드 시에도 생명력 외에는 큰 효과가 없지만, 아르슬랑의 경우 생명력이 높을 수록 패시브 효과를 받기 쉽기 때문에 채용 시 큰 도움이 된다. 이외에 서리날처럼 생명력이 낮을 시 보호막이 생기는 장비 아이템도 궁합이 좋다.

야차와 나찰은 아르슬랑의 아이덴티티라 볼 수 있는 궁극기, 서슬 퍼런 맹습을 강화시켜주는 아이템이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줌은 물론 이동거리도 증가시켜, 더 많은 하이퍼를 공격할 수 있게 만든다. 또한 기본 이동속도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포지션을 더 빠르게 잡을 수 있다.

용미늘 흉갑은 소용돌이 스킬을 강화해주는 전용 아이템이다. 소용돌이 스킬은 대미지는 좋지만 지속 시간과 이동거리가 조금 아쉬운 편인데, 용미늘 흉갑을 통해 더 먼 거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 세번째 눈은 아르슬랑의 패시브 스킬과 좋은 궁합을 보인다


▣ 사거리는 짧지만 빠른 기습이 가능! 스킬 정보

아르슬랑의 패시브 스킬 '투쟁심'은 주변 1300 범위 내 적 하나마다 공격력과 방어력을 4%씩 증가시켜준다. 또한 아르슬랑의 생명력이 낮을수록 효과가 강화되는 특징을 지녀, 생명력이 50% 이하일 경우 효과가 50% 증가하고, 생명력이 25% 이하일 경우 효과가 100% 증가한다. 결과적으로 최대 생명력이 높을수록 투쟁심의 강화 효과를 더 많이 누릴 수 있다.

'물어뜯기'는 정면의 적을 물어뜯어 대미지를 준다. 또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본인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갖췄다. 발동 속도도 빨라 중립 몬스터 사냥 시에는 자주 사용되지만 사거리가 매우 짧기 때문에 하이퍼 상대로는 사용이 어렵다.

'습격'은 아르슬랑의 전투 개시를 알리는 주요 스킬이다. 스킬 사용 시 방향키 입력에 따라 전진이나 후진 혹은 제자리에서 점프하여 대미지를 줌과 동시에 1.5초 동안 넘어뜨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발동 속도가 상당히 빠르고 이동 거리가 길며 군중 제어 효과도 상당히 길기 때문에 대 하이퍼전에서 빠져서는 안 될 스킬이다.



'위협의 포효'는 대미지를 주는 한편 주변 적의 공격력을 15%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30% 감소시킨다. 또한 적의 생명력이 50% 이하일 경우 효과가 2배로 증가한다. 습격을 사용하거나 서슬 퍼런 맹습을 사용한 뒤 연계해서 사용한다면 적 하이퍼들이 도망치지 못하게 묶어둘 수 있다.

'소용돌이'는 약간의 거리를 이동하며 주변의 적을 빠르게 공격하는 스킬이다. 자체적으로는 큰 메리트가 없어 보이지만 짧은 거리라면 도주하는 적을 추격할 수 있으며, 이동 방해 효과를 해제하기 때문에 위급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다.

궁극기인 '서슬 퍼런 맹습'은 전방으로 돌진하며 범위 내 적을 공격하는 스킬로, 0.5초 동안의 기절 효과도 지니고 있다. 피격된 적 하이퍼들을 깔끔하게 모아주기 때문에 한 번에 다수의 적을 처치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후방에서부터 기습용으로 사용하거나 습격을 사용한 이후 콤보로 사용하기 좋다.



▣ 기회를 엿보다가 적 하이퍼를 한 곳으로 모아라! 하이퍼 기본 운용법

여느 브루저 타입이 그렇듯이 초반에는 중립 몬스터를 사냥하며 경험치와 골드를 모으는 것이 좋다. 특히 세번째 눈을 사용한다면 적 하이퍼와 초반 대결이 더욱 힘들어지므로 중립 몬스터 사냥에 더욱 힘을 쓰자.

서슬 퍼런 맹습을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일 때 아군과 적군이 많은 상황이 베스트 포지션이다. 적 후방을 잡아서 서슬 퍼런 맹습을 사용하면 적 하이퍼들을 아군 진형으로 깔끔하게 모을 수 있으며 순식간에 적 모두를 처치하는 것이 가능하다.

적 후방을 잡는 것이 힘들다면 습격을 사용하여 적을 넘어뜨린 뒤, 빠르게 소용돌이나 대시로 적 후방으로 이동하여 서슬 퍼런 맹습으로 아군 진형으로 적을 몰아넣을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적 하이퍼가 하나라도 습격에 걸리지 않았다면 역으로 군중 제어 스킬에 당할 수 있으며, 단신으로 적진에 뛰어든 꼴이 되기 때문에 순식간에 사망할 수도 있다.

▲ 서슬 퍼런 맹습을 사용하여 적 하이퍼를 아군 진형으로 몰아넣는 것이 주 임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