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두깨는 브루저 타입의 하이퍼로 도깨비 방망이와 호리병을 사용해 전투를 펼친다. 공격 성능은 다소 부족한 편이지만, 기동성이 좋으며 우수한 성능의 군중 제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홍두깨는 적이 사망할 경우 골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을 지니고 있다. 본인이 직접 적 하이퍼를 처치했거나 도움을 기록했다면 보너스 골드 획득량이 두 배로 증가한다. 또한 잭의 궁극기인 탈출 마술과 유사한 순간 이동 스킬을 일반 스킬로 보유하고 있어 기동성이 매우 우수하다.

궁극기인 요지경을 사용하면 정면의 적 하이퍼를 최대 4초 동안 호리병 안에 봉인할 수 있다. 이후 지속시간 내에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여 적 하이퍼를 배출할 수 있다. 주로 아군 진영 혹은 방어탑이 위치한 곳에 배출하는 방식으로 활용하게 된다.

▲ 호리병을 사용하면 적 하이퍼 하나를 사실상 완전히 제압할 수 있다


▣ 한눈에 보는 홍두깨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브루저] 우수한 기동성을 보유한 이니시에이터

◆ 전투 스타일

- 공격을 겸비한 순간 이동 스킬을 통해 빠른 기습과 도주가 가능
- 지속적인 전투를 통해 적 하이퍼를 처치하거나 도움을 기록하자
- 궁극기 사용을 통해 적 하이퍼를 아군 진영과 방어탑으로 유인

◆ 기본 스킬 연계

- 순간 이동 스킬을 이용해 순식간에 접근한 뒤 궁극기를 사용해 아군 진영으로 유도


- 궁극기를 먼저 사용한 후 뽑아 메치기와 배 밀기를 이용해 아군 진영으로 유도


◆ 추천 아이템 TOP3



▣ 우수한 전용 아이템으루 무장하라! 홍두깨 추천 아이템

홍두깨는 전용 아이템의 성능이 상당히 좋은 편이다. 특히 전용 아이템 중 하나인 개밥바라기는 순간 이동 스킬인 도깨비 걸음을 강화시킨다.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면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1초 동안 기절로 변경되기 때문에 우선 수위가 매우 높은 장비 아이템이다.

호랑이 곰방대는 배 밀기를 강화시켜주는 전용 아이템이다. 적을 밀어내는 거리를 증가시키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적 하이퍼를 아군 진영으로 유도할 때 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행동 방해 효과 지속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는 군중 제어 스킬 연계에서 벗어날 수 있게 만들어준다. 호랑이 곰방대를 업그레이드할 경우 배 밀기 이후 뽑아 메치기가 명중하지 않지만, 대신 도깨비 걸음으로 연계할 수 있게 된다.

곡두담이는 궁극 스킬인 요지경을 강화시켜준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되며, 봉인 지속시간이 2초 증가된다. 봉인 지속시간이 늘어나면 적 하이퍼를 아군 진영으로 이동시키는 것이 수월해질 뿐 아니라, 호리병 속에 있는 동안 대미지를 더 많이 주게 된다. 또한 뽑아 메치기나 배 밀기 등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연계가 보다 수월해지는 장점도 있다.

▲ 전용 아이템 중 개밥바라기를 최우선 업그레이드 순위에 두는 것이 좋다


▣ 빠른 기동성에서 이어지는 제압 스킬 연계! 스킬 정보

홍두깨의 패시브 '금 나와라, 뚝딱!'은 적 하이퍼가 사망했을 때 골드를 10% 더 획득하게 해주는 스킬이다. 또한 적 하이퍼를 직접 처치하거나 도움을 기록했을 때는 보너스 골드 획득량이 두 배로 증가한다. 이로 인해 홍두깨는 장비 아이템을 보다 빠르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대박 치기'는 정면에 도깨비 방망이를 휘둘러서 대미지를 주는 스킬이다. 50% 확률로 강화된 공격이 발동되어 피해가 약 두 배 증가한다. 전용 아이템인 수수깨비를 장착할 경우 100% 확률로 강화된 공격이 발동한다.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대 하이퍼전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으며 정글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제압 스킬 연계 도중에만 제한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뽑아 메치기'는 적 하이퍼를 잡은 후 넘어뜨리는 군중 제어 스킬이다. 범위가 좁긴 하지만 전진하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궁극기 이후 연계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이사항으로 적 하이퍼를 잡은 후 넘어뜨리기 전에 방향키를 입력하면, 해당 방향으로 적을 넘어뜨리게 된다. 입력할 수 있는 시간이 촉박한 편이지만 정확히 사용할 경우 배 밀기와 연계하여 적 하이퍼를 아군 방향으로 유도할 수 있다.



'도깨비 걸음'은 1,000 거리를 순간 이동하여 공격하는 스킬이다. 잭의 궁극기인 탈출 마술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는데, 재사용 대기시간도 11초로 상당히 짧은 편이며,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특수능력도 지니고 있다. 전용 아이템 중 개밥바라기를 업그레이드할 경우 이동속도 감소 대신 적을 기절시키게 되어 효율이 더욱 상승한다. 사용 시 선딜레이가 있는 것을 제외하면 사실상의 만능 스킬이라고 볼 수 있다.

'배 밀기는' 전방의 적을 공격하여 뒤로 밀어내는 스킬이다. 사거리가 짧지만 발동 속도가 매우 빨라 타 스킬과의 연계가 용이하다. 특히 뽑아 메치기 이후에 사용하면 아군 진영으로 적 하이퍼를 유도할 수 있다.

궁극 스킬인 '요지경'을 사용하면 전방 700 거리 내에 가장 가까운 적 하이퍼 한 명을 호리병 속에 4초간 봉인할 수 있다. 이때 홍두깨는 이동속도가 감소되는 등의 페널티를 받지만, 점프대나 사다리, 투명 바닥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후 궁극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적 하이퍼를 배출하게 되며 1.5초 동안 넘어뜨린다. 아군 진영이나 방어탑에서 배출하면 최고의 효율을 누릴 수 있다. 봉인된 적을 지속 시간 내로 배출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봉인이 풀리면서 홍두깨 본인이 1초 동안 기절 상태에 빠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 기회를 놓치지 말고 한 명씩 처치하라! 하이퍼 기본 운용법

홍두깨는 다수의 군중 제어 스킬과 순간 이동 스킬을 이용해 적을 괴롭힐 수 있다. 다만 궁극기가 적 하이퍼 한 명에게만 통한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난전에서는 제 성능을 모두 내기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적이 소수일 때 전투를 벌이는 것이 좋다.

홍두깨로 전투를 개시하려면 순간 이동 스킬인 도깨비 걸음을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이동 거리도 길고 개밥바라기를 업그레이드했다면 기절 효과가 추가되어 최고의 효율을 보이지만, 선딜레이가 다소 있는 편이기 때문에 그 간극에 익숙해져야 한다. 도깨비 걸음을 명중 시켰다면 뽑아 메치기를 사용하여 아군 쪽으로 던진 뒤, 배 밀기를 사용하여 적 하이퍼를 아군 진영으로 유도할 수 있다.

적이 소수일 때 궁극 스킬인 요지경이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적 하이퍼에게 궁극 스킬을 명중 시킨 후 아군 진영에서 배출하면 사실상 확정적으로 적을 처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요지경 사용 후에는 뽑아 메치기가 확정적으로 명중하기 때문에 무궁무진한 연계가 이어진다.

특히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수치가 높다면, 도깨비 걸음 ▶ 뽑아 메치기 ▶ 대박 치기 ▶ 요지경 ▶ 뽑아 메치기 ▶ 대박 치기 ▶ 배 밀기 연계를 사용할 수 있다. 호랑이 곰방대를 사용 중이라면 대박 치기 대신 배 밀기를 사용하고 도깨비 걸음 이후 대박 치기로 연계할 수도 있다. 마나 소비가 상당하기 때문에 요지경 사용 시 마나를 충분히 회복시켜줘야 한다.

주의할 점으로 적 하이퍼를 아군 진영으로 유도할 때 아군 생명력과 하이퍼 타입도 고려해야 한다. 자칫하다가는 적 하이퍼에게 아군 진영을 휘젓도록 돕는 꼴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적진에 위치한 적 하이퍼를 아군 진영으로 유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