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레드나이츠의 캐시 재화인 다이아는 게임 플레이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한 번에 보석 300개 혹은 2,700개를 이용한 뽑기로 소환수 영혼석 및 축복석을 얻을수도 있으며, 스태미나인 '단검'을 회복하는 것을 물론 상점 리스트 초기화에 사용할 수도 있다. 다이아는 어떻게 획득이 가능하고 어떻게 활용해야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할까?


임무만 완료해도 다이아가?! 다이아 획득방법

다이아는 유료 결제 외에도 게임 내의 다양한 곳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대표적으로는 성장 퀘스트 및 각종 임무를 완수하면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고, 매일 0시에 받는 콜로세움 보상 , 레벨업 미션을 통해서도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 퀘스트

성장 퀘스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다이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보통 성장 퀘스트 챕터의 마지막 부분을 완료할 때마다 다이아 획득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일일퀘스트에서 다이아 소모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이아를 보상으로 준다.



■ 콜로세움

매일 0시에 콜로세움 랭킹에 따라 명예 코인과 다이아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순위가 높을수록 많은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 스토리 던전 진행

스토리 던전을 진행하면서 일정 이상의 진행도를 달성하면 상자를 열수 있다. 상자에서는 영웅 장비, 소환수 영혼석 및 축복석,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다이아는 어떻게 써야할까?

이제 다이아 소비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다이아의 사용처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사용처는 단검(스태미너) 회복, 소환수 뽑기, 숙련 던전 횟수 초기화, 상점 아이템 구매가 있다.

■ 단검 회복

단검은 기사단 레벨업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초반에는 최우선으로 다이아를 투자해야 한다. 처음에는 100다이아로 100 단검을 구입할 수 있지만, 하루에 충전하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100 단검을 충전하는데 필요한 다이아 소모는 조금씩 늘어나기 때문에 일정 이상의 단검 회복은 추천하지 않는다.



■ 숙련던전 초기화

자신이 집중적으로 얻거나 육성하고자 하는 소환수 영혼석, 연성 재료가 있다면 숙련던전 초기화에 다이아를 투자하자. 다만 숙련 던전 1회 초기화에 200 다이아, 2회 초기화에 500 다이아가 소모되는 등. 초기화할수록 필요 다이아가 급격히 늘어나므로 1회 초기화 이상은 추천하지 않는다.


■ 소환수 뽑기

과금을 얼마나 하는 사람에 따라 틀리겠지만, 초반에 게임을 수월하게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일단 소환수 뽑기를 통해 소환수를 1~2명 확보하는 것을 추천한다. 튜토리얼 진행 시, 보통 영웅 1명과 소환수 3종만 확보되기 떄문에, 소환수 1종을 더 확보해야 한다. 이 때, 300 다이아로 소환수를 뽑기 보다는 스토리 던전을 어느정도 진행하면 10회 뽑기를 할 수 있는 2,700다이아가 확보된다.

▲ 첫 10연차에 필요한 2,700다이아는 조금만 던전을 진행하면 금방 모인다.

■ 상점 초기화

상점, 명예 상점, 혈맹 상점에서는 아데나나 코인을 이용해 장비 및 소환수의 영혼석, 축복석을 구입할 수 있다. 이때, 필요하다고 여겨진다면 상점 초기화를 통해 다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물론 재구입할 때도 코인이나 아데나는 소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