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EA Korea]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골수 팬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이 영화는 오는 28일(목) 일곱 번째 시리즈인 『스타워즈: 로그 원』 개봉을 앞두고 있다.

『스타워즈: 로그 원』은 스타워즈 시리즈의 첫 번째 스핀오프 작이다. 스타워즈 팬들에게는 전작과 이어지는 듯 다른 참신한 재미를 주고, 스타워즈 입문자는 이전 시리즈를 보지 않아도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일 년 만에 개봉하는 스타워즈의 새로운 스토리는 팬들에게 반가움을 주면서도 기다림의 시간에 대한 괴로움도 함께 주고 있다. 영화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스타워즈 모바일 게임으로 색다른 스타워즈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한편, 1977년 개봉한 ‘스타워즈’ 시리즈는 웨스턴 장르의 대명사였던 미국 영화의 주류에 SF 라는 새로운 시작을 알린 영화이다. 당시 우주를 배경으로 무한한 상상력이 덧입혀진 비현실적인 스토리는 영화 제작사들에게 외면을 받았지만, 대중에게 공개되면서 영화계의 한 획을 긋는 존재가 되었다. 이제 ‘스타워즈’는 영화 한 편에 국한된 가치를 넘어서 소설, 만화, 게임, 피규어 등의 각종 상품으로 재생산되며 팬들에게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있다.


■ 스타워즈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

1. Star Wars™: Galaxy of Heroes (스타워즈: 갤럭시 오브 히어로즈)
EA와 루카스필름의 공동 참여로 개발된 모바일 전략 RPG ‘스타워즈: 갤럭시 오브 히어로즈’는 스타워즈 세계관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수집하여 팀을 구성하고 전술을 펼치는 게임이다. 스타워즈 시리즈의 60여 개 캐릭터가 등장하고, 각 캐릭터마다 특기를 가지고 있다. 이들을 훈련시켜 더 강한 힘을 기르는 것도 가능하다. 유저는 자신이 원하는 길드를 생성하거나 길드에 가입하여 최상의 팀을 만들고, 그들이 가진 능력을 상호 보완하여 전략적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호스, 베스핀, 타투인, 코루산트 등 영화에 등장하는 여러 행성이 배경이 되며, 이곳에서 전투를 펼치고 있자면 마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영화 개봉을 기념하여 게임에서는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데, 14일부터 30일까지는 데일리 토너먼트가 진행되고, 14일부터 30일까지는 무료로 매일 U-Wing 청사진 4개가 지급된다. 영화 속 최고의 무기인 광선검이나 초능력을 이용해 적을 무찌르는 게임 ‘스타워즈: 갤럭시 오브 히어로즈’를 즐기며 ‘스타워즈: 로그 원’을 맞이할 워밍업을 시작해보면 어떨까.

2. Angry Birds Star Wars (앵그리버드 스타워즈)
‘앵그리버드 스타워즈’는 모바일 게임 돌풍을 일으켰던 아케이드 게임 ‘앵그리버드’의 ‘스타워즈’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에 등장하는 실제 스타워즈 캐릭터나 배경이 등장하지는 않지만, 스타워즈를 앵그리버드화 시켰다는 점에서 이 게임만의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영화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 레이 오르가나, 한 솔로 등으로 앵그리버드 캐릭터가 새롭게 분장하였고 우주를 배경으로 한 맵도 존재한다. 앵그리버드 자체의 개성을 잃지 않았지만 스타워즈 영화의 세계관을 담고 있기 때문에 영화에서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이 가지는 중독성은 이미 ‘앵그리버드’라는 이름으로 증명되었다. 스타워즈와 앵그리버드의 만남이 궁금하다면 ‘앵그리버드 스타워즈’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