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이치투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리본 인터렉티브(Reborn Interactive)가 개발하고 칼립소 미디어(Kalypso Media)가 퍼블리싱하는 도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어반 엠파이어 (Urban Empire)’ PC 버전을 한글화하여 오는 1월 21일 소비자가격 39,800원에 정식 출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반 엠파이어’는 도시 건설 게임에 정치 시스템이 더해진 새로운 스타일의 도시 운영 게임이다. 플레 이어는 1829년부터 시작하여 200년이란 긴 시간 동안 도시와 시민의 대표가 되어 시장직을 계승하고, 다섯 시대를 거쳐가며 도시를 육성하여야 한다.

도시의 구획을 계획하고 기간 시설을 갖추며, 시의회에서 안건을 토론하고 반대파에게는 뇌물을 주거 나 협박할 수도 있으며, 시민의 민주적 권리를 강화하거나 반대로 무시하고 최고 통치자로 군림하는 등 의 다양한 선택과 결과가 존재한다. 시장으로서 도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성장시킬 수 있을 지는 플 레이어의 선택에 달려있다.

게임 특징

■ ‘어반 엠파이어’는 전형적인 도시 건설에 정치 운영이 결합된 독창적 게임플레이를 제공한다. 시장이 되어 반대 정당에 맞서고, 과학적 진화와 이념적 혁명을 거듭하여 정치적 전략가로서의 자질을 증명하라.
■ 평등과 사회 정의의 옹호자인 킬개넌 가문, 과학 발전과 지식의 추구를 우선시하는 산 엘리어스 가문 등 각각의 개성을 지닌 4 개의 가문을 선택할 수 있다. 각 가문에는 5 명의 캐릭터가 존재한다.
■ 광범위한 도시 구역을 운영하며 행복도, 안전, 공공 서비스 등 시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키자.
■ 전차, 항생제, 비디오 게임 등 새로운 이념과 과학기술을 도입하고 정치적 안건들에 관해 시의회를 설득하라.
■ 최대 1,000 가지의 이벤트가 발생하여 도시인의 우여곡절을 체험할 수 있다. 여성인권, 히피 문화, 어린이 노동 등에 대한 선택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결과를 만들어라.

‘어반 엠파이어’PC 한글판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식 홈페이지다이렉트 게임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