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03-09 18:07
댓글 :
9

[인터뷰] "퍼즐 게임 하나로 글로벌 대열에 합류했죠", '버블위치사가3' 개발자 이야기

김상균(Norss@inven.co.kr)

개발사 킹은 올해 초 자사의 버블위치 프랜차이즈 신작 ‘버블위치사가3’를 런칭했습니다. 버블위치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번 출시작은 그 시리즈의 세 번째 게임입니다.

‘버블위치사가3’는 전작과 같은 버블 슈팅에 기반을 둔 퍼즐게임으로 버블 쏘기 모험에서 주인공 스텔라와 함께 버블을 터뜨려 레벨을 클리어 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새로워진 캐릭터들과 업그레이드된 게임 모드가 추가되어 게임의 재미가 한층 업그레이드됐습니다.

한편, 킹은 캔디크러쉬, 팜히어로, 버블위치 프랜차이즈의 성공으로 글로벌 기업 대열에 합류한 개발사입니다. 꾸준하게 퍼즐 게임을 런칭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팬층을 구축하고 시리즈의 가치를 더욱더 높이고 있죠.

수많은 퍼즐 게임을 히트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개발사 킹. 올해도 최신작 ‘버블위치사가3’ 런칭을 중심으로 글로벌 모바일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에 인벤은 킹의 개발자와의 자리를 마련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 수석 게임 디자이너 이나씨오 나초 삔또스(Ignacio Nacho Pintos)

Q. 국내 게이머를 위해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킹의 수석 게임 디자이너 이나씨오 나초 삔또스(Ignacio Nacho Pintos)입니다. 4년 넘게 킹에서 일하고 있으며 ‘버블위치사가3’는 개발 초기부터 참여했습니다.

개발사 킹은 모바일 세상을 선도하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세계 사람들이 하나 이상의 킹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약 200개의 게임이 세계 각국에서 출시됐습니다.


Q. 먼저 ‘버블위치사가3’는 어떤 게임인가요?

‘버블위치사가3’는 버블 위치 시리즈의 신규 게임입니다. 돌아온 마녀 스텔라를 도와 흥미진진한 모험을 하며 악당 윌버를 물리 처야 하죠(웃음). 윌버의 겉모습은 귀여울지 몰라도 몹시 나쁜 악당이랍니다. 궁극적으로는 부엉이를 풀어주고 유령을 도와 윌버에게 여왕 요정을 구하는 것입니다.

놀라운 마법으로 가득한 게임으로, 혼자 즐기거나 친구들과 누가 높은 점수를 받는지 경쟁하며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버블 슈팅 게임을 경험해 보시고 최대한 많은 버블을 터뜨리며 왕국을 여행해보세요.

물론 ‘버블위치사가3’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 연결하면 여러 기기로 게임을 쉽게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Q. 게임 내 진행되는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전 버전과 이어지나요?

네, 맞습니다. ‘버블위치사3’는 전작의 결말에서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이후의 시점을 배경으로 합니다. ‘버블위치사가2’에서 마녀 나라 탐험을 마친 주인공 스텔라는 ‘버블위치사가3’에서 전작보다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돌아와 요정의 숲 근처에 있는 아늑한 집에 정착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게으른 뚱보 고양이 윌버가 저주에 걸리면서 요정 여왕을 납치하고, 버블로 마녀 나라 전체를 아수라장으로 만들어버립니다. 여기서부터 ‘버블위치사가3’의 흥미진진한 여정이 시작됩니다.

▲ 주요 캐릭터 소개

Q. ‘버블위치사가3’는 ‘버블위치사가2’의 많은 부분을 개선했다고 들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다른가요?

눈에 띄는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버블 슈팅 라인이 길어져, 더욱 쉽고 정확하게 버블을 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조준선이 더욱 정확해 짐에 따라 어떻게 쏠 지보다 어디에 쏠 것인지 목표를 설정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다른 개선 사항 중 하나는, 요정들이 버블에 갇혀있는 점입니다. 이 버블들을 터뜨리면 인접한 버블들도 연쇄적으로 터지는 동시에, 요정들 역시 무작위로 버블들을 터뜨리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스텔라의 보조 고양이 네로의 파워가 강해졌습니다. 사용할 수 없는 버블들을 네로에게 주면, 네로가 강력한 마법을 만들어냅니다. 이 외에도 게임을 하면서 발견하게 될 놀라운 요소들이 매우 많지만, 재미를 위해 여기까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Q. 전반적으로 아트가 많이 개선된 느낌입니다. 특별히 영향을 받은 게임이 있나요?

향상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아트웍 작업을 폭넓게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전작을 바탕으로 더욱 아름다운 아트웍, 세련된 그래픽 및 각종 요소가 새롭게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 세련된 아트 만큼 세련된 킹 사의 바르셀로나 스튜디오

Q. '버블위치사가3'에서 즐길 만한 특별한 콘텐츠가 있나요?

최상의 버블 슈팅 경험을 제공하고자, 프로토타이핑과 유저들의 게임 테스트에 상당한 시간을 할애했고, 그 결과 가장 핵심적인 요소들만 간추리게 되었습니다. 길어진 버블 슈팅 라인, 요정들, 사용할 수 없는 버블을 활용하는 기능(네로의 파워로 마법 소환), 향상된 컬러 랜덤 기능 등이 바로 ‘버블위치사가3’의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저에게는 이 모든 과정이 매우 흥미진진했습니다.


Q. 킹사의 퍼즐게임은 세계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비결은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킹의 게임들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게 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한 번 플레이할 때마다 2~4분 정도 소요되는 레벨 단위의 게임 방식을 채택해 언제 어디서든 킹의 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게임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했는데, 이러한 점이 유저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매끄럽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만든 것 같습니다.



Q. 어떤 유저들에게 '버블위치사가3'를 추천하나요?

퍼즐 게임을 좋아하는 모든 분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버블 슈팅 게임의 팬이라면 ‘버블위치사가3’를 통해 아주 세련되고 부드러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버블 슈팅 게임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거나 심지어 싫어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기존 버블 슈팅 게임의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없앤 ‘버블위치사가3’를 꼭 한 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Q. 개발자로서 모바일 게임 개발에 꿈을 가진 이들에게 한마디 부탁합니다.

무엇보다 인내력이 있어야 합니다. 요즘은 학교, 튜토리얼 영상, 무료 게임 엔진, 아트 툴 등 초보 개발자들도 게임 개발을 배울 수 있는 수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불완전하고 문제가 있어 보여도 반드시 메모해 두었다가 실현시켜 보세요. 게임 개발자 면접 진행 시, 저는 면접관으로서 프로젝트를 끝까지 완수할 수 있는 잠재력과 열정이 있는 사람을 찾습니다.

게임은 누군가 그 게임을 하는 사람이 있을 때 비로소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직접 부딪히며 실수도 하고, 과감하게 아이디어를 버려도 보고, 맨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도 하며, 친구의 조언도 들어보세요. 이 과정을 통해 게임 개발에 대해 많은 것들을 익힐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본인에 대해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Q. 킹사의 2017년도 로드맵이 궁금합니다.

킹은 롱런할 수 있는 글로벌 게임 프랜차이즈의 개발을 위한 장기적인 전략을 갖고 있습니다. 캔디크러쉬, 팜히어로, 버블위치 프랜차이즈의 성공과 인기에 힘입어 앞으로는 프랜차이즈마다 새로운 요소들을 개발하고, 콘텐츠 및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Q. 끝으로 한국 팬들을 위해 인사 한마디 부탁합니다.

개발팀을 대표로 이렇게 한국의 팬 여러분께 인사를 전할 수 있어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버블위치사가3’는 공간적 제약 없이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는 캐주얼 게임으로, 과금적인 요소 없이 충분히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조작 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통쾌한 버블 클리어와 함께 아기자기한 애니메이션을 즐기며, ‘버블위치사가3’에서만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만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서폿 고양이 네로다!

▲ 아기자기함이 돋보이는 킹사의 바르셀로나 스튜디오

▲ 킹왕짱!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최신 핫뉴스

[뉴스] 무더위는 잠시 안녕! 짜릿하게 시원했던 '오버워치 썸.. [6] 원동현 (wony@inven.co.kr) 07-22
[뉴스] 누구나 쉽게, 함께 즐기는 해상전장! 미리 보는 아키에.. [19] 오재국 (Lucks@inven.co.kr) 07-22
[뉴스] 인디 개발자가 생각하는 성공의 의미! '인디터 세미나.. [1] 정필권,윤홍만 (desk@inven.co.kr) 07-22
[뉴스] '인디게임 개발과 마케팅 노하우를 전한다' 제 2회 인.. [0] 정필권,윤홍만 (desk@inven.co.kr) 07-22
[리뷰] 모바일 게임계의 이단아, 카본아이드 '나이츠폴' 리뷰 [5] 원동현 (wony@inven.co.kr) 07-22
[동영상] 전장의 탄막 하모니! '라이드제로' 실기 영상 공개 [10] 강민우 (Roootz@inven.co.kr) 07-22
[뉴스] 인디게임과 인디음악의 절묘한 만남! '마이 오아시스'.. [4] 윤홍만 (Nowl@inven.co.kr) 07-21
[뉴스] 리니지M 정식 출시 후 한 달, 필요한 것은 개선과 소통.. [204] 장요한 (Roah@inven.co.kr) 07-21
[뉴스] 빠르고, 과감하고, 자이겐틱하게! 액션MOBA '자이겐틱.. [22] 허재민 (Litte@inven.co.kr) 07-21
[뉴스] "업계와 이용자 간 소통기구 되겠다" 게임이용자보호센.. [11] 정필권 (Pekke@inven.co.kr) 07-21
[칼럼] "응, 안 해" 가위바위보로 보는 '게임 디자인' [18] 남기덕 비평가 (dkkamui@gmail.com) 07-21
[뉴스] 위메이드, '이카루스' 101XP와 러시아 정식 서비스 시.. [14] 윤서호 (Ruudi@inven.co.kr) 07-21
[프리뷰] 수집과 전략, 비주얼까지 담은 RPG ‘다섯왕국이야기' [21] 윤서호 (Ruudi@inven.co.kr) 07-21
[뉴스] 넥스트플로어, 신임 대표이사에 황은선 경영지원실장 .. [4] 윤서호 (Ruudi@inven.co.kr) 07-21
[뉴스] 논란과 연패로 부진에 빠진 SKT T1, 그리고 전해진 '울.. [278] 석준규 (Lasso@inven.co.kr) 07-21
인벤 방송국 편성표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1701호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