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NHN엔터테인먼트 ]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신규 이벤트 던전 ‘푸거스는 못말려’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푸거스’는 '크루세이더퀘스트' 게임 내에서 무기 개조와 초월에 관련된 일을 전담하는 마을 주민 캐릭터다. 이번 ‘푸거스는 못말려’는 최고의 딜러들을 위한 이벤트 던전으로, 제한 시간 동안 푸거스가 개발한 로봇을 공격하는 컨셉이며, 로봇에 입힌 피해량에 따라 리그가 구분된다.

유저들에게는 속한 리그에 따라 다양하고 푸짐한 보상이 주어지는데, 초월무기를 제작할 수 있는 각종 재료들과 4성 초월 무기 상자, VIP 개조 이용권 등을 얻을 수 있고, 이벤트 던전에서만 획득 가능한 ‘푸거스의 대성공 반지’, ‘푸거스의 대성공 선물상자’, ‘푸거스의 대성공 빵’ 아이템도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내 최고 기록을 달성한 용사 단장의 이름으로 7일간 선물이 지급되는데, 고기와 열쇠, 지도조각 그리고 이벤트에서만 받을 수 있는 ‘3성 도망자 푸거스’ 캐릭터 등 ‘최고 용사의 선물’도 보상으로 주어진다.

3월 23일 오전까지만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 세계 이벤트에서 참여한 횟수를 취합, 일정 횟수 이상 도달하면 한정 용사인 ‘푸거스’ 획득도 가능하다.

NHN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모바일 게임인 '크루세이더퀘스트'는 2014년 11월 출시해 10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2년 3개월만인 올해 2월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에 성공, 오랫동안 글로벌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