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회생에 성공한 팀은 LW 블루였다.

17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2 B조 패자전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와 LW 블루의 대결에서 LW 블루가 세트 스코어 3:2로 승리하면서 최종전 진출에 성공했다. 양 팀은 한 세트씩 주고받는 혈전을 벌였고, 최종 생존자는 LW 블루였다.

1세트 전장은 일리오스였다. 양 팀 모두 위도우 메이커를 꺼내며 필승 의지를 다졌다. 시작은 LW 블루가 좋았다.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는 이렇다 할 파괴력을 보여주지 못했고, LW 블루가 100대 0으로 1라운드에 승리했다. 2라운드에도 LW 블루가 기세를 이어갔다.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는 자리야와 겐지의 궁극기 연계로 어렵게 빼앗은 거점을 지켰다. 그리고 '마노'의 윈스턴이 상대를 모두 밀어내는 활약으로 2라운드 승리를 알렸다.

1세트 3라운드 승자는 LW 블루였다. 이번에도 먼저 거점에 발을 들인 건 LW 블루였다. 아프리카 프릭스 역시 궁극기를 최대한 아끼면서 한타에서 승리, 거점을 빼앗았다. 양 팀은 거점 안에서 팽팽하게 맞섰고, '마노' 윈스터의 힘으로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가 역전하는 듯 했다. 하지만 그를 제압한 '새별비' 트레이서의 궁극기와 함께 LW 블루가 1세트 진땀승에 성공했다.

왕의 길에서 2세트가 펼쳐졌다. '루나'의 아나가 상대 아나를 저격하는 등 LW 블루가 분전해 A거점을 돌파했다. 이에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는 '마노' 라인하르트의 활약으로 시간을 끌고 '리크라이' 파라의 궁극기로 수비에 종지부를 찍으며 1라운드에 1점만 잃는 호수비를 보였다. 2라운드에 아프리카 프릭스가 '동현' 자리야의 센스 있는 '벽 중력자탄'의 힘으로 A거점 확보에 성공했다. 이후, 양 팀은 한 번씩 전원 처치를 만들어냈다. 추가시간이 오래도록 지속됐고,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가 결국 2점을 득점하며 동점을 기록했다.

3세트는 아누비스 신전에서 시작됐다. LW 블루가 '새별비' 로드호그의 '돼재앙'으로 상대를 여럿 쓰러뜨리며 A거점 확보에 성공했다.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의 선택은 '아르한'의 솜브라였지만, LW 블루는 궁극기 연계 한 방으로 순식간에 1세트 승리를 거머쥐었다.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는 2라운드 초반, 상대의 '나노 용검' 연계를 곧바로 끊어내는 등 공격에 박차를 가했다. LW 블루는 잠시 주춤했던 '플라워' 겐지의 활약으로 중요한 순간에 시작된 상대의 공격을 잘 막았다. LW 블루의 3세트 승리가 확정되는 순간이었다.

도라도에서 열린 4세트. '루나' 아나의 정확한 에임이 상대 겐지와 파라를 연달아 쓰러뜨렸다. 이에 아프리카 프릭스 '리크라이'의 파라는 동떨어진 위치에서 상대를 계속 요격, 화물 이동에 큰 힘을 보탰다. 하지만 LW 블루는 마지막 순간에 자리야와 트레이서의 궁극기 연계로 더 이상의 진격을 막았다. 2라운드에 '리크라이'의 맥크리가 활약하자, LW 블루는 젠야타를 꺼내며 앞 라인부터 상대를 제압했다. 하지만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는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았고, 마지막 5세트를 이끌었다.

마지막 5세트의 전장은 눔바니였다. LW 블루는 '루나'에게 솔저 76를 쥐여주는 강수를 뒀다. 그리고 그 강수가 제대로 통했다. 기세를 탄 LW 블루가 별다른 방해를 받지 않고 경유지까지 화물을 밀었다. 마지막 순간에는 '플라워'의 솔저 76가 한 방에 두 명을 쓰러뜨리며 2점 득점에 힘을 보탰다. 2라운드에 수비 진영이었던 LW 블루는 상대의 조급함을 잘 이용하며 연달아 수비를 해냈다. 결국, A거점조차 허락하지 않은 LW 블루가 최종전 진출에 성공했다.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2 B조 패자전 결과

LW 블루 vs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 LW 블루 3:2 승리
1세트 LW 블루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일리오스
2세트 LW 블루 패 vs 승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왕의 길
3세트 LW 블루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아누비스 신전
4세트 LW 블루 패 vs 승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도라도
5세트 LW 블루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눔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