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 블리자드 코리아가 공인하고, 인벤 커뮤니케이션즈가 주관하는 블리자드 공인 첫 아마추어 대회 '오버워치 전국 PC방 경쟁전' 4강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1경기 전남과학대(이하 CTU)와 한국 최초의 지역 연고 팀 GC 부산의 대결에서는 GC 부산이 압도적인 기량 차이로 3:0 승리를 따냈다. 2경기에서는 오투블래스트가 벤치걸즈를 3:0으로 제압해 결승에 올랐다.

1경기 1세트가 네팔(마을)에서 시작됐다. GC 부산은 아나 대신 메르시를 이용해 재미를 톡톡히 봤다. 파라 공중전에서도 가볍게 승리했고, 아나도 깔끔하게 잡아냈다. 하지만 로드호그, 윈스턴, 트레이서의 활약으로 CTU가 거점 점령 게이지를 80%까지 채웠다. GC 부산의 파라와 겐지가 아나, 루시우를 자르며 지속 교전 승리로 거점을 뺏어왔다. GC 부산이 계속 한타에서 승리해 거점 게이지를 99%까지 얻었다. CTU의 트레이서가 혼란한 틈을 타 백도어에 성공했으나, 미봉책이었다. GC 부산이 1점을 따냈다. 2세트도 CTU가 먼저 거점을 장악했다. 그러나 탱커 교전에서 '제스쳐'와 '프로핏'이 계속 리드를 유지해 GC 부산이 2점을 채우며, 1세트에서 승리했다.

눔바니에서 2세트가 이어졌다. CTU의 공격으로 시작된 2세트, 첫 공격부터 CTU가 대패해 파라를 교체했다. 첫 공격을 막아낸 GC 부산은 유리한 궁극기 게이지를 이용해 계속 경기를 리드했고, A거점 완막에 성공했다. '후레그'의 파라가 이번에도 미쳐 날뛰며 경기를 지배했다. CTU의 조커 카드인 토르비욘은 파르시 조합 앞에 무력했다. 깔끔하게 A거점을 뚫은 GC 부산이 2:0으로 앞섰다.

3세트 전장은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였다. CTU가 A거점에서 겐지, 트레이서로 난전을 유도해 빠르게 A거점을 장악했다. B거점까지 그대로 달린 CTU가 겐지, 트레이서를 꺼낸 GC 부산에게 막혔다. 윈스턴 1탱인데도, GC 부산이 계속 경기를 리드했다. 한타에서 꾸준히 승리했지만 GC 부산은 조합을 변경했다. 겐지, 트레이서를 자이라, 디바로 돌려 CTU가 만들 수 있는 변수를 제거했다. CTU가 최후의 공격에 나섰다. 이를 예측한 '프로핏'의 자리야가 매복 이후, 6인 중력 자탄으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CTU는 시메트라를 기용해 A 완막을 노렸다. 리스크가 있는 판단이었지만 역전을 위해 필요한 선택이었다. CTU의 승부수가 제대로 통했고, 순간 이동기를 손해 없이 소환한 CTU가 지속 교전에서 계속 승리해 A 완막을 목전에 뒀다. 그러나, 마지막 공격에서 CTU의 강남진이 먼저 잘리고 한타가 시작됐고 GC 부산이 A 거점을 뚫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GC 부산은 침착했다. 궁극기 게이지를 깔끔하게 채우고, 상대 딜러를 자른 후에서야 궁극기를 투자하는 좋은 판단을 보였다. GC 부산이 B거점도 뚫어내 3:0 완승으로 결승에 진출했다.


잠시 후, 오투블래스트와 벤치걸즈의 2경기가 오아시스에서 시작됐다. 오투블래스트가 'CCJ'의 파라를 앞세워 거점을 가져갔다. 무난하게 게이지가 80%가량 올랐고, 메르시의 부활도 갖춘 위기의 상황. '멘데스'의 트레이서가 펄스 폭탄으로 더블 킬을 따내 거점을 뺏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CCJ'의 파라 프리딜은 계속됐다. 벤치걸즈는 이번에도 나노-용검으로 변수를 만들어 보려 했으나, 오투블래스의 파라가 멈추지 않고 미사일 로켓을 발사해 1점을 따냈다. 2라운드도 마찬가지였다. 파르시를 막지 못한 벤치걸즈가 패배했다.

왕의 길에서의 2경기 2세트, 오투블래스트가 위도우 메이커를 이용해 가볍게 첫 거점을 뚫었다. 벤치걸즈에는 디바가 없어 위도우 메이커를 견제할 수 없었다. 벤치걸즈가 디바를 기용하자 오투블래스트는 겐지로 바꿔 트레이서와 함께 힐러진을 괴롭혔다. '션'의 라인하르트가 탱커 싸움에서 주도권을 잡아 경유지까지 금새 도착했다. 벤치걸즈의 돼재앙이 허무하게 빠져버렸고, 이틈에 오투블래스트가 중력 자탄-용검으로 한타 승리를 따냈다. 부활한 아나를 겐지가 깔끔하게 제압해 벤치걸즈의 리스폰 타임이 꼬였다. 오투블래스트가 3분 47초를 남기고 화물을 끝까지 운송했다.

벤치걸즈도 위도우 메이커 전략으로 A를 뚫고, 로드호그로 변수를 만들어 경유지까지 막히지 않고 화물을 밀었다. '봉털'의 아나가 한타마다 힐밴, 수면총, 딜지원을 완벽히 해내 벤치걸즈가 한타에서 대승했다. 그대로 화물을 끝까지 밀 수 있는 상황. '에이미'의 루시우가 두 명을 낙사시켜 수비에 성공했다. 하나 라인하르트의 대지 분쇄가 아군 메이의 빙벽에 막혀 힘이 빠졌다. 벤치걸즈도 끝까지 화물을 운송했다. 벤치걸즈의 공격으로 연장전이 시작됐다. 오투블래스트는 디바를 기용해 위도우 견제를 해냈지만, 결국 A를 내주고 말았다. 최선을 다해 화물을 밀었지만 벤치걸즈는 경유지까지 도착하지 못했다.

오투블래스트의 공격, 위도우 메이커 대신 파라를 꺼내 A를 가볍게 밀어냈다. 오투블래스트가 중력 자탄-포화 연계로 화물을 1미터 앞까지 밀었다. '약풍'의 라인하르트가 간신히 수비에 성공했다. 하지만 '멘데스'의 로드호그가 뒤를 돌다 잘렸고, 6:5 한타에서 오투블래스트가 이겨 2세트도 가져갔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3세트는 하나무라에서 열렸다. 벤치걸즈가 첫 교전에서 대패해 A 공략에 난항을 겪었다. 하지만 정면 싸움에서 라인하르트를 녹이고 시작해 A를 2분을 남겨두고 뚫었다. B까지 그대로 진입한 벤치걸즈, 하지만 오투블래스트의 웜보 콤보에 기세가 꺾였다. 벤치걸즈가 여러 번의 공격 끝에 2칸을 채웠다. 하지만 'CCJ'의 트레이서가 계속 탱커, 힐러진을 흔들어 정면 한타를 못하게 만들었다. 오투블래스트가 수비에 성공했다.

벤치걸즈도 A를 잘 막았다. '봉털'의 아나가 트레이서를 수면총으로 잡아내고, 나노-용검으로 한타도 쓸었다. 그러나 겐지의 낙사로 인원에 공백이 생겼고, 그틈에 오투블래스트가 A 공략에 성공했다. '바이올렛'의 젠야타가 트레이스를 자른 것도 중요했다. 오투블래스트가 묵직한 한 방을 통해 B를 뚫어내려 했지만 궁극기 배분 실패로 한 칸도 채우지 못하고 패퇴했다. 오투블래스트의 마지막 기회도 '봉털'의 아나가 '바이올렛'의 아나를 잘라 수비에 성공했다.

연장전 무대는 리장 타워-관제탑이었다. 벤치걸즈가 자리야를 잘라 첫 교전에서 대승했다. 재차 교전도 중력 자탄으로 승리 할 수 있었다. 여기서 중력 자탄이 디바의 매트릭스에 막혔다. 'CCJ'의 트레이서가 활약해 오투블래스트가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난전이 계속됐고 오투블래스트가 99%까지 게이지를 채웠다. 벤치걸즈도 게이즈를 99%까지 채우고, 두 팀이 궁극기를 가득 채운 한타를 펼쳤다. '멘데스'의 자리야가 자리야, 아나를 혼자 잡아냈고, 벤치걸즈의 승리가 유력해 보이던 상황. 'CCJ'의 트레이서가 미친 활약을 펼쳐 역전을 만들었다. 오투블래스트가 3:0 승리로 결승에 직행했다.


■ 오버워치 전국 PC방 경쟁전 4강 경기 결과

4강 1경기 CTU 0 vs 3 GC 부산
1세트 CTU 패 vs 승 GC 부산 - 네팔
2세트 CTU 패 vs 승 GC 부산 - 눔바니
3세트 CTU 패 vs 승 GC 부산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강 2경기 오투블래스트 3 vs 0 벤치걸즈
1세트 오투블래스트 승 vs 패 벤치걸즈 - 오아시스
2세트 오투블래스트 승 vs 패 벤치걸즈 - 왕의 길
3세트 오투블래스트 승 vs 패 벤치걸즈 - 하나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