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콘진, 27일 '콘텐츠산업의 미래' 세미나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논한다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문화 산업 현장의 11개 협단체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 후원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콘텐츠산업의 미래' 세미나가 4월 27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 16층 컨퍼런스룸에서 열린다.
약 130분간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 기업이 강소기업,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지원 방안과 공정환경 조성을 통한 대중소기업 동반상생 성장 방안 등에 대해 총 3개 분야 발제와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세미나 1부에서는 첫 발제자인 이병민 건국대학교 교수가 ‘콘텐츠산업 중장기 발전 방안’에 대해, 심상민 성신여자대학교 교수는 ‘콘텐츠 글로벌 진출 확대 방안’에 대해, 권병웅 중앙대학교 교수는 ‘콘텐츠 상생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세미나 2부에서는 발제자 3명과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산업과장, 게임·음악·VR·연예·만화·애니메이션·창작·패션 등의 전문가들과 함께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종합토론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정부가 진행해야 할 과제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온오프믹스 사전 신청 페이지와 콘텐츠산업정보포털 앱을 통해 사전등록 신청을 할 수도 있으며, 앱을 통해 사전등록 한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2장을 증정할 계획이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