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서버에 특별한 소식은 없을까?

한 주간 서버의 주요 이슈 및 게시판에서 전해지는 훈훈한 이야기까지! 아트레이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소식을 전해드리는 주간 아이온! 지난주 아이온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우선 시엘 서버에서는 오늘도 강화 때문에 눈물 흘리고 있을 유저들의 배를 아프게 한 '에스티마 21회 연속 강화 성공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또한, 2.0 업데이트 시절 인던에서 획득 가능한 될놈될의 상징, '느빌림 야장의 가죽 허리띠' 획득 소식과 함께, 미세먼지의 주범을 밝히는 스크린샷이 공개돼 화제였습니다.


■ 주간 아이온1. 내가 바로 강화의 데바! 에스티마 21회 연속 강화 성공의 신화

이번 주 시엘 서버에서는 충격적인 강화 소식이 올라와 화제입니다. '에스티마 강화가 이렇게 잘됐나요?' 라는 제목의 글과 인벤토리를 차지하고 있는 +10 에스티마 7개의 스크린샷이 그것인데요.

에스티마는 하이데바의 창조력 포인트를 늘려주는 하이데바 전용 아이템으로, 전투력 강화를 위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에스티마 축성수나 주신의 강화석을 이용해 강화할 수 있지만, 강화 실패시 파괴되는 특성상 고 레벨로 강화된 에스티마는 상당히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시엘 서버에서 들려온 21회 연속 강화 성공 소식은 다소 충격적이었습니다.

21회 연속 강화 성공 소식도 놀랍지만 아직 놀라기엔 이릅니다. 아이템 강화의 경우 저레벨 단계에서의 강화 확률은 상당히 높은편이고 고강화가 진행될수록 강화 확률이 현저히 낮아지는 시스템 특성상 단순히 저레벨 에스티마 강화 소식이라면 화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7 에스티마 7개를 강화하기 시작한 이 강화의 달인은 7개의 에스티마 모두 +10 강화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저레벨 에스티마가 아닌 7개 모두 고강화, 그것도 최종단계인 +10 단계 에스티마 강화에 성공한 데바는 이름 그대로 강화계를 '평정'한 것 같습니다.

▶ 에스티마 강화 이렇게 잘됬나요.. - 시엘 서버 '평정'

▲ +10 에스티마가 무려 7개! 21회 연속 강화 성공



■ 주간 아이온2. 그 시절 추억의 아이템! 될놈될의 상징 '느빌림 야장의 허리띠'

두번째 소식은 2.0 업데이트 시절 극악의 확률로, 다시금 획득했던 데바들을 불러모아도 손가락으로 셀 수 있을 정도로 획득이 어려웠다고 알려진 전설의 아이템. '느빌림 야장의 허리띠' 획득 소식입니다.

2010년 5월 26일, 용계 진격 업데이트 당시 신규 인던과 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다스 신전 지하 내 몬스터들중 일부가 랜덤 드랍하는 열쇠로만 출입이 가능한 우다스 신전 지하 보물 방은 그야말로 될놈될의 상징이었는데요.

출입하기 위해 필요한 열쇠도 일부 몬스터에게 랜덤 드랍되고, 열쇠를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하더라도 보물방 상자에서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낮았던 만큼 '느빌림 야장의 허리띠'는 그야말로 꿈에서나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불렸습니다.

75레벨까지 최고레벨 제한이 풀린 요즘 55레벨이 사용하는 아이템인 '느빌림 야장의 허리띠'는 이제 추억으로 남았지만, 전설로 전해 내려오는(?) 아이템을 획득한 기분은 현존 최고의 아이템을 획득한 것과 다를바 없을 것 같습니다.

▶ 이 아이템은..? - 아트레이아 서버 '유물'

▲ 공식 홈페이지에나 존재했다던 그 아이템이!



■ 웃으면 복이와요. 미세먼지의 주범은 기갑성? 기름칠이 필요하다 냥냥

범인은 이안에 있어!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서 미세먼지가 심해진 요즘. 아트레이아에서 미세먼지의 주범이 잡혔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기갑성 여러분들 기갑에 기름칠좀 하셔야 겠네요.

▶ 미세먼지의 주범을 찾아냈습니다.... - 페레그란 서버 '물병'

▲ 잡았다 요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