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4월 27일(목)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먼저 기존의 전투 연산식이 사라지고 로그 스케일이 적용되어 일정 방어력만 넘기면 대미지가 1로 받는 상황은 더는 볼 수 없다.

아이템 밸런스도 변경되어 상의, 하의, 장갑, 신발에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이 적용된다. 필드 몬스터는 기존보다 매우 약해져 보조 캐릭터도 만레벨을 달성하기 쉬워졌으며, 모든 스킬의 계수화가 적용되어 특정 스킬에 대한 의존도가 사라졌다.

더불어 월드맵과 맵 탐사율이 팀 단위로 공유되어 새로운 캐릭터 육성이 더욱 편리해졌다. 페디미안에 있던 용병 의뢰소 NPC가 클라페다로 이전, 토큰 없이도 팀 창고 이용이 가능하는 등 편의성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 대규모 패치가 적용된 트리 오브 세이비어.




■ 스킬 계수화, 스탯 능력치 개선 등 미리 체크해야 할 점은 무엇?

기존까지는 소드맨과 아처는 올 민첩, 보조형 버퍼는 올체력, 기타 클레릭와 위저드는 올지능을 투자했지만, 패치 후에는 이 부분에 변화가 있을 것이다. 민첩을 투자할수록 올라가는 치명타 발생이 사라지고, 정신을 투자할수록 버프에 추가 능력치가 많이 올라, 소드맨과 아처는 힘을 찍어도 되며, 버퍼는 정신을 투자해도 된다.

페디미안에서 미션과 파티 퀘스트를 진행해주는 NPC들이 클라페다로 이전했으며, 캐릭터 생성 시 시작 도시를 클라페다로 변경됐다. 이제 클라페다는 예전보다 활기가 넘쳐날 것으로 여겨지며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가 게임을 접속해도 북적이는 마을 분위기를 느낄 것이다.


▲ 점검이 끝나자마자 클라페다가 북적인다.


모든 클래스 스킬에 계수화가 적용됐다. 이제 특정 클래스의 특정 스킬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며, 더욱 다양한 스킬과 클래스 트리를 투자할 수 있다. 다만, 쌍쇄공과 에피지를 제외하고 무쿨기 스킬들은 5오버히트에 10초 쿨타임으로 변경됐다.

그리고 현재 만레벨 330까지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필드 몬스터들의 난이도가 조정됐다. 보조 캐릭터들도 큰 문제 없이 혼자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을 정도로 몬스터를 약하게 조정되어 레벨업에 대한 스트레스는 사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던전의 몬스터들은 기존보다 크게 상향, 예전처럼 혼자서 사냥하려면 고스펙의 아이템과 수많은 특성 투자가 요구된다. 팀 창고의 편의성도 추가되었는데 이제 토큰이 없어도 팀 창고 이용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5칸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 기타 변경점은 아래 링크를 통해 테스트 서버 주요 변경점을 전체적으로 짚어볼 수 있다.

☞ 테스트 서버 주요 변경점 짚어보기 [바로가기]

☞ 4월 27일(목) 업데이트 공지사항 [바로가기]


▲ 넉넉해진 팀 창고로 편의성도 적용됐다.



■ 교복 코스튬 뽑기, 149TP로 출시!

4월 27일(목) 점검 후 5월 11일(목) 점검 전까지 한정 판매하는 교복 코스튬 상자가 출시됐다. 가격은 149TP이며 교복 코스튬 상자(남) 또는 교복 코스튬 상자(여)를 구매하면 상자에 맞는 5종의 교복 중 1개 나온다.

남/여 캐릭터는 붉은 불량 서클, 불꽃 로맨스 세일러복, 검정 불량 서클 교복, 백골 불량 서클 교복 + 백골 암밴드, 번개 불량 서클 교복 + 선도부 암밴드 중 1개를 얻게 된다. 코스튬 상자는 거래 불가지만, 개봉 후 얻는 코스튬과 암밴드는 거래가 가능, 팀 창고 이동도 가능하다.

추가로 해당 코스튬은 2주간 판매 후 종료되며 리사이클 샵에서 제공되지 않는다.


▲ 교복 코스튬 상자 출시!

▲ 남자 캐릭터 구성품.

▲ 여자 캐릭터 구성품.

▲ 큐브 3개의 결과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