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목), 하이퍼유니버스의 신규 게임 모드 '랭킹전'에 대한 상세 내용이 공개되었다. 랭킹전은 비기너부터 그랜드 마스터까지 총 8개의 등급을 놓고 벌이는 대전이다.

랭킹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계정 레벨 20 이상이 되어야 하며, 로테이션 하이퍼를 포함해 하이퍼 12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랭킹전에서는 하이퍼 선택 방식이 드래프트픽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 비기너부터 그랜드 마스터까지 총 8개의 등급을 놓고 벌이는 랭킹전


드래프트픽을 통한 랭킹전은 일반 대전과는 달리 하이퍼 선택 창에서 가장 먼저 금지할 하이퍼를 선택해야 한다. 금지 하이퍼는 팀별 랭킹 점수가 가장 높은 1명이 정하며, 각 팀별로 2명의 하이퍼를 선택해 금지하게 된다. 이후 자신이 플레이할 하이퍼를 선택하면 된다.

하이퍼 선택은 상대의 하이퍼를 확인하고 그에 대응할 수 있는 선택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있다. 먼저, 레드 팀부터 시작해 각 팀별 한 명씩의 하이퍼를 선택한다. 두 팀 모두 한 명의 하이퍼가 정해졌다면, 레드 팀이 두 번 연달아 선택하고 블루 팀도 두 번 선택을 하게 된다. 그 이후 다시 레드 팀부터 마지막 하이퍼를 선택한다. 이미 선택된 하이퍼를 중복해서 선택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전략적인 하이퍼 선택이 매우 중요해진다.

▲ 참여 조건과 드래프트 픽에 관해 알아두는 것이 좋다


모든 하이퍼를 선택했다면 팀 내에서 하이퍼를 교환할 수도 있다. 플레이하고 싶은 하이퍼 위의 하이퍼 교환 버튼을 누르고 팀원이 이를 수락하면 교환이 완료된다. 이를 통해 자신이 플레이를 하지 못하더라도 팀원이 다룰 수 있는 좋은 하이퍼를 선점하는 전략적인 플레이도 가능하다.

랭킹전 경기가 종료되면, 결과에 따라 랭킹 점수가 증가하거나 감소하게 된다. 랭킹 점수에 따라 등급 엠블럼을 획득할 수 있으며, 랭킹전을 통해야만 얻을 수 있는 '랭킹전 한정 하이퍼 스킨'과 같은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 전략적으로 이용 가능한 드래프트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