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리자드인터렉티브] 10월 15일 크로노스 대규모 업데이트인 시즌 7의 에피소드 3, 폐허의 마니타스 업데이트가 실시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중레벨 전용 필드인 폐허의 마니타스 지역 추가를 비롯해, 초보 유저를 위한 초보자 전용 성장 무기가 업데이트된다.


폐허의 마니타스 배경 스토리 - 거미 여왕의 역습


이글거리는 사막과 자욱한 안개의 늪지로 둘러 쌓인 불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해상 무역을 통하여 번창한 마니타스성. 사막과 늪지의 몬스터들이 수십 차례나 마니타스성을 침공하였지만 막강한 마니타스성의 기사단은 몬스터들의 침공을 모두 막아냈다.

마니타스 성주는 몬스터와의 전쟁에서 뛰어난 무훈을 거둔 기사단에게 ‘창공의 기사단’이라는 칭호를 내려 그들을 크게 치하했고, 이후 창공의 기사단은 기동력과 조직력을 바탕으로 사막과 늪지에 사는 몬스터를 토벌해 나가며 그 위명을 유고서스 전역에 떨쳤다. 그렇게 창공의 기사단의 활약에 힘입은 마니타스 성이 날로 번창하고 있을 무렵. 늪지에서 커다란 사건이 발생하게 되는데…

정체 불명의 거대 거미 등장. 온 몸을 마비시키는 독 거미줄과 무수한 다리에서 쏟아져 나가는 독침으로 늪지대의 몬스터들을 굴복, 복종시켜 자신의 휘하로 거둔 거대 거미의 등장이 그것이다.

거대 거미의 등장 이후 그때까지 서로 파벌을 이루어 견제하던 늪지 몬스터 세력들이 거대 거미를 중심으로 하나로 규합하게 되고 세력을 규합한 거대 거미는 마침내 ‘거미 여왕’으로 불려지며 늪지의 지배자가 된다.

늪지를 하나로 규합한 거미 여왕은 자신들의 힘만으로는 마니타스 성, 그리고 창공의 기사단을 제거하기 힘들다는 것을 깨닫고 사막의 지배자인 ‘붉은 전갈’에게 동맹을 제의한다.

거미 여왕과 같은 고민을 하고 있던 붉은 전갈은 거미 여왕의 동맹을 받아들였고, 이 동맹으로 탄생하게 된 몬스터 대군단은 대대적인 공세에 나서게 된다.

두 거대한 몬스터 집단이 힘을 합쳐 쳐들어오게 되자 제 아무리 용맹한 창공의 기사단이라 할지라도 속수무책, 연전연패를 당했으며, 결국 창공의 기사단은 마니타스 성을 포기하고 최후의 보루인 ‘안개의 섬’으로 후퇴한다. 그 번창했던 마니타스 성이 하루 아침에 늪지와 사막 몬스터들에 의해 폐허로 변해버리게 된 것이다.

한편 전투에서 살아남은 소수 창공의 기사단은 그들만으로 마니타스 성을 되찾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닫고 막대한 보상을 내걸어 용사들을 대대적으로 모집하게 되는데……


신규 지역 폐허의 마니타스


시즌7 에피소드3의 주 무대인 마니타스 성 필드는 사막지대와 늪지대, 그리고 폐허로 변한 마니타스 성 이렇게 3개의 필드로 나뉜다. 주로 70~85레벨 대 유저를 위한 중레벨 전용의 사냥터인 마니타스 성 필드는 근처에 마을이 전혀 없기 때문에, 마지막 쉼터인 카이네우스에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들어가야 하는 곳이다.



[ 전체지도 ]




[ 마니타스 성의 모습 ]




[ 늪지대의 모습 ]





[ 늪지대 등장 몬스터 - 거미 여왕과 새끼 거미 및 거미 ]




[ 사막지대의 모습 ]





[ 사막지대 등장 몬스터 - 붉은 전갈과 새끼 전갈 및 전갈 ]





[ 그 외 새롭게 등장하는 몬스터 카니발과 포이즌 카니발, 스피어 카니발 ]



마니타스 성 필드에서만 얻을 수 있다. 신규 아이템 창공의 목걸이


크로노스 시즌7 에피소드3 마니타스 성의 업데이트와 함께 오직 마니타스 성 필드에서만 얻을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창공의 목걸이” 아이템이 첫 선을 보인다.

창공의 목걸이 아이템은 오직 아이템 조합을 통해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이며 능력치 및 조합 공식은 다음과 같다.






ㅁ 창공의 목걸이 아이템을 얻기 위한 플레이 방법

창공의 목걸이 아이템의 조합을 위해서는 “거미 여왕의 거미줄”과 “붉은 전갈의 꼬리” 라는 재료가 필요하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조합 재료를 구할 수 있다


ㅁ 거미여왕의 거미줄 획득 방법

거미 여왕을 소환하기 위한 재료인 거대한 거미알은 오직 마니타스 필드의 특정한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ㅁ 붉은 전갈의 꼬리 획득 방법

붉은 전갈 역시 붉은 전갈 향낭을 마니타스의 특정한 지역에서 사용해야 소환된다.





신규 유저도 부담없다! 초보자 전용 성장 무기 추가


시즌7 에피소드3 ‘폐허의 마니타스’ 업데이트는 중레벨 유저 전용 사냥터인 마니타스 지역 외에도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는 초보 유저를 위한 초보자 전용 성장 무기가 새로 추가된 점이 특징이다.

크로노스 개발사인 리자드인터렉티브는 크로노스의 특징 중 하나인 ‘성장 무기 시스템’을 고레벨 유저 뿐 아니라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유저들이 손쉽게 체험하고 크로노스 만의 재미를 맛볼 수 있게 하기 위해 초보자 전용 무기를 새로 도입하게 됐다.

시즌7 에피소드3 폐허의 마니타스 업데이트 이후 새로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는 게임 시작과 함께 자신의 직업에 맞는 초보자 전용 성장 무기를 가질 수 있으며, 5레벨 이후부터 45레벨까지 이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초보자 전용 무기는 기존의 성장무기와 달리 최대 성장 레벨이 6레벨이기 때문에 손쉽게 육성할 수 있으며, 최종 레벨까지 육성하게 되면 전용 스킬인 ‘변신’을 사용할 수 있다.

각 무기의 세부적인 능력치는 다음과 같다.








☞ 퀴즈를 풀면 선물이 간다! 크로노스 업데이트 기념, 퀴즈퀴즈 이벤트[ 바로가기 ]
☞ 크로노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