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GN 방송화면 캡쳐

19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쉽 코리아 시즌1 플레이오프 1라운드와 2라운드 일정이 종료됐다. MVP 미라클과 GG의 1라운드, 특색있는 픽을 선보인 MVP 미라클이 3:1로 승리하고 2라운드로 진출했다. 이어진 2라운드에서 MVP 미라클이 템페스트까지 꺾으면서 플레이오프 3라운드 진출권을 따냈다.

GG와 MVP 미라클이 맞붙은 1경기 1세트 전장은 거미 여왕의 무덤이었다. MVP 미라클이 누더기 깜짝 픽을 선보였다. '홍코노'의 누더기가 그야말로 경기를 지배했다. 누더기를 필두로 한 연계 플레이로 MVP 미라클이 계속해서 이득을 거뒀다. 주도권을 놓치지 않고 시종일관 유리함을 지킨 MVP 미라클이 1세트를 승리했다.

영원의 전쟁터에서 2세트가 펼쳐졌다. 이번에도 MVP 미라클이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았다. 오브젝트 싸움에서 연전연승을 거둔 MVP 미라클이 성장 차이를 점점 벌려 나갔다. GG는 좀처럼 성장 격차를 좁히지 못했다. 승기를 잡은 MVP 미라클이 불멸자를 이용해서 파죽지세로 몰아쳤다. 아르타니스의 위상 분광기까지 적중시키면서 쐐기를 박은 MVP 미라클이 8분 23초 만에 2세트를 따냈다.

이어진 3세트, MVP 미라클은 데하카를 선택한 이점을 살리지 못하면서 GG에게 주도권을 넘겨줬다. 오브젝트를 놓고 벌인 싸움에서 GG가 지속적으로 이득을 거뒀다. MVP 미라클의 무라딘과 데하카가 허무하게 끊기면서 GG가 우두머리를 획득했다. GG는 '우재'의 폴스타트를 이용한 백도어 작전을 성공시키며 3세트를 따냈다.

용의 둥지에서 펼쳐진 4세트, MVP 미라클이 먼저 용기사를 획득해서 공격했지만, 14분 30초에 펼쳐진 대규모 교전에서 GG가 압승을 거뒀다. GG가 요새를 철거를 하면서 경험치를 역전했다. 그러나 이어서 펼쳐진 20레벨 싸움에서 MVP 미라클이 소냐를 활용해서 한타에서 압승을 거뒀다. MVP 미라클이 그대로 진격해서 GG의 핵을 파괴하고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 OGN 방송화면 캡쳐

영원의 전쟁터에서 템페스트와 MVP 미라클의 플레이오프 2라운드 1세트 경기가 시작됐다. 템페스트가 오브젝트 싸움에서 연전연승을 거뒀다. 1라운드에서 활약한 '홍코노'의 누더기가 계속 끊겼다. 압도적인 성장 격차와 불멸자를 활용해서 몰아친 템페스트가 1세트를 압승했다.

이어진 2세트, MVP 미라클 유기적인 움직임으로 초반부터 앞서 나가며 레벨 차이를 벌렸다. 템페스트는 16분에 기습적으로 우두머리를 공략해서 획득했고, 한타에서도 이득을 거두면서 레벨을 동등하게 맞췄다. 그러나 MVP 미라클의 '누더기-말퓨리온' 조합의 강력함이 후반에도 발휘되면서 MVP 미라클이 승기를 굳혔다. 결국, MVP 미라클이 2세트를 따내고 1:1 동점을 만들었다.

용의 둥지에서 펼쳐진 3세트, 템페스트가 초반에 앞서나갔지만,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MVP 미라클에게 주도권을 넘겨주고 말았다. '홍코노'의 무라딘이 완벽한 어그로 핑퐁으로 탱킹을 했고, '씨무빙'의 나지보가 포킹으로 폭발적인 딜을 넣으면서 오브젝트 싸움에서 MVP 미라클이 연전연승을 거뒀다. 마지막 용기사까지 획득한 MVP 미라클이 그대로 템페스트의 핵을 파괴하고 2:1로 앞서 나갔다.

이어진 4세트, '사인'의 아눕아락이 무모한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템페스트가 크게 손해를 봤다. 교전 이득을 거둔 MVP 미라클이 먼저 공물을 차지했다. 이어진 교전에서도 승리한 MVP 미라클이 세 번째 공물까지 획득하고 저주를 내렸다. 11분 40초에 펼쳐진 교전에서 MVP 미라클이 완벽한 연계플레이로 압승을 거두고 그대로 템페스트의 핵을 파괴하고 경기를 끝냈다.


■ 2017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쉽 코리아 시즌1 하반기 11일 차 결과

1경기 GG 1 vs 3 MVP 미라클
1세트 GG 패 vs 승 MVP 미라클 - 거미 여왕의 무덤
2세트 GG 패 vs 승 MVP 미라클 - 영원의 전쟁터
3세트 GG 패 vs 패 MVP 미라클 - 저주받은 골짜기
4세트 GG 패 vs 승 MVP 미라클 - 용의 둥지

2경기 MVP 미라클 3 vs 1 템페스트
1세트 MVP 미라클 패 vs 승 템페스트 - 영원의 전쟁터
2세트 MVP 미라클 승 vs 패 템페스트 - 하늘 사원
3세트 MVP 미라클 승 vs 패 템페스트 - 용의 둥지
4세트 MVP 미라클 승 vs 패 템페스트 - 저주받은 골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