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환의 암흑 성채는 10인 공격대 던전으로 허베크, 키바, 펠림, 비셔스, 레긴 다섯 마리 네임드가 등장한다. 던전 입장은 스마트 매칭 혹은 이그네아 마력지구 아리안 NPC를 통해 할 수 있다.
입장 제한 전투력은 230,000이며 던전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133레벨 영웅 등급, 145레벨 전설 등급 장비가 있다.
몽환의 암흑 성채 보스별 공략 |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1보스 - 허베크 2보스 - 키바 3보스 - 펠림 4보스 - 비셔스 5보스 - 레긴 |
◈ 1보스 - 허베크
▶ 사용 기술
▶ 주의할 점
※ 패턴 : 산성피 - 충격파(메인 탱커) - 산성피 - 어깨 공격 - 충격파(서브 탱커) - 산성피 - 으깨기
① 산성피로 인한 이동을 줄이기 위해 원거리 딜러진은 처음부터 4m 이상 산개한 상태로 시작한다. 또한 탱커 두 명을 기준으로 5명씩 마주보도록 자리를 잡는다.
② 충격파 디버프는 중첩될수록 받는 피해량이 점차 증가하므로 중첩되지 않게 두 팀으로 나눠 번갈아가면서 맞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메인 탱커 파티와 서브 탱커 파티로 나뉜다.
③ 충격파 이후 다음 충격파가 시작되기 전에 다른 탱커가 어그로를 잡아야 하며 으깨기는 메인 탱커, 서브 탱커 순으로 맞되 다음 충격파를 대비하여 다시 메인 탱커가 어그로를 잡아야 한다.
④ 어깨 공격 시 탱커는 보스의 위치가 처음과 달라지지 않도록 되돌아오는 위치에 맞춰서 자리를 잡아야 한다. 이때 보스의 위치가 크게 어긋날 경우 다음 어깨 공격이나 솟구치는 가시 패턴에서 공격대원들이 도망칠 안전지대를 확보하는데 어려워질 수도 있다.
⑤ 허베크가 으깨기 스킬을 사용하여 팔을 높게 들어올렸다가 내리치려는 시점에서 대상이 아닌 다른 탱커가 도발 스킬을 사용하면 첫 번째 타격은 1탱커가, 두 번째 타격은 2탱커가 맞게 된다.
⑥ 솟구치는 가시 직후 바닥이 검게 변하는데 해당 위치에 있으면 도트 피해를 받게 되므로 이 검은색 효과가 사라지고 난 뒤 자리를 잡아야 한다. 또한, 솟구치는 가시 직후에 허베크가 바로 어깨 공격을 하므로 안전지대와 돌진 범위가 겹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⑦ 솟구치는 가시의 안전지대와 어깨 공격의 돌진 방향이 겹칠 경우, 돌진 경로에서 벗어나 솟구치는 가시를 그대로 맞는 것이 낫다.
◈ 2보스 - 키바
▶ 사용 기술
▶ 주의할 점
① 본진은 마력 수정을 최외곽 지역에, 저주의 지대를 그 바로 안쪽에 설치하면서 이동한다. 저주의 지대가 맵 안쪽이 아닌 맵 바깥쪽을 향하게 설치하기 위해서 키바의 오른쪽 다리 뒤에서 공격한다.
② 저주의 지대는 걸어서 피하도록 한다. 이어지는 기술인 마력 수정의 발동 속도가 매우 빨라서 대상자가 구르기를 하지 않으면 대처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③ 마력 수정의 경우에는 대상자가 빠르게 진형에서 이탈하여 설치한 뒤 복귀하고, 저주의 지대는 대상자만 제자리에 남고 나머지 공대원들이 다음 지역으로 이동한 뒤 대상자가 뒤따라오는 방법으로 공략한다.
④ 본진이 키바 바로 뒤에 뭉쳐있기 때문에 마력 에너지와 암흑 에너지에 대처하기 위해 이동할 필요가 없다.
⑤ 프머그는 소환되면 서브 탱커가 도발한 뒤 도망다닌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프머그가 메인 탱커로 공격 목표를 바꾸는데, 이때 서브 탱커는 키바를 도발하여 메인 탱커 역할을 하고 메인 탱커는 빠져나와 프머그를 유인하는 서브 탱커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⑥ 프머그는 대상을 바꿀 때 자신에게 30초간 유지되는 공격력 증가 버프를 건다. 짓이기기는 범위가 좁아 쉽게 피할 수 있으며, 땅의 균열은 차단이 가능하다.
◈ 3보스 - 펠림
▶ 사용 기술
▶ 주의할 점
① 근거리 딜러진은 뭉쳐있고, 원거리 딜러진은 서로 산개하는 것이 좋다. 원거리 딜러들은 펠림과 약 10m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며 공격하다가 천둥벼락의 대상자가 될 경우, 근거리 딜러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빠르게 이동한다.
② 외곽에서 생성되는 회오리 바람의 경우 가운데로 모이면서 점차 간격이 줄어들어 빠져나갈 곳이 사라지므로 미리 대응하는 것이 좋다.
③ 원거리 딜러의 경우엔 회오리 바람 사이에서 계속 공격하면 되고, 근접 딜러의 경우에는 회오리 바람의 포위망을 구르기로 통과하는 방법이 있는데,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아무런 피해도 입지 않고 빠져나갈 수 있다. 만약, 타이밍을 맞추기 힘들거나 구르기가 쿨타임일 경우 미리 빠져나오는 것이 좋다.
④ 펠림 좌우로 생성되는 회오리 바람의 경우 근거리 딜러는 움직이면서 짧게 공격을 이어나가는 것이 좋다.
⑤ 원거리 딜러는 회오리 바람 지대 중간에 랜덤하게 생성되는 빈자리을 찾아 움직임 없이 공격을 계속 하는 것이 좋다. 특히, 회전 반경이 270˚여서 회오리 바람이 출발하는 바로 뒤편에서 공격을 시작할 경우 단 한 번만 회오리 바람을 통과하면 된다.
⑥ 3중으로 소환되는 분노의 바람의 경우 제일 안쪽 회오리 바람은 시계 방향으로, 중간 회오리 바람은 반시계방향으로, 최외곽 회오리바람은 다시 시계 방향으로 회전한다. 원거리 딜러는 두 번째와 세 번째 회오리 바람의 경계에서 회오리 바람이 올 때마다 조금씩 움직이면서 공격할 수 있다.
⑦ 회오리 바람 소환과 분노의 바람은 꽤 오랜 시간 지속되는데, 이 두 가지 스킬이 지속되는 동안에도 그다음 스킬들이 이어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4보스 - 비셔스
▶ 사용 기술
▶ 주의할 점
① 광기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지만 탱커의 디버프가 제거되면 다음 번 피의 징표 사용 시 초기화된다. 이 때문에 탱커에게 10중첩 이상 피의 징표가 누적될 경우 고의적으로 탱커가 사망하여 피의 징표와 광기 효과를 초기화 시키기도 한다.
② 회전 검술 다음에는 구르기를 사용해야 하는 산개 패턴이 있다. 이 때문에 회전 검술은 걸어서 피하는 것이 좋다. 회전 검술 앞에는 반드시 광기 증폭을 사용하니 바로 이동하도록 하자.
③ 회전 검술 이후에는 분산 패턴이 나오는 경우가 있으므로 근거리 딜러들은 빠져나올 때 원거리 딜러들이 위치한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④ 비셔스가 붉게 빛나는 칼을 거꾸로 잡고 꽂으면 죽음의 기운, 등에 있는 수리검이 붉게 빛나면 암습이다.
⑤ 죽음의 일격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인원이 뭉쳐야 한다. 보통 근거리 딜러가 장판 지역에서 벗어나면서 원거리 딜러 쪽으로 이동한다. 회전 검술 이후에 자주 나타나며, 주문 시전 시간이 없고 즉시 발동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⑥ 추적의 그림자는 모션이 매우 빠른 편이다. 대상자는 반드시 구르기를 써서 대처해야 하며, 부득이하게 구르기를 사용했을 경우 미리 진형에서 빠져나와 대기해야 한다.
⑦ 그림자 소환의 경우 바닥이 형성되는 지역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전투 시작전에 징표 기능을 사용하여 미리 표시해두면 공략에 도움이 된다.
◈ 5보스 - 레긴
▶ 사용 기술
▶ 주의할 점
① 레긴 전투 시 실수할 때마다 레긴의 공격력이 점차 증가해서 전투 초반의 실수가 전투 후반까지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많다.
② 타락의 불꽃은 총 7초간의 디버프 지속 시간 중 5초를 남기고 한 개, 1초를 남기고 또 한 개, 총 두 개의 바닥이 생성된다. 따라서 대상자는 두 개의 바닥이 형성되는 것을 확인한 후에 전투에 복귀해야 한다. 생성된 바닥은 전투 종료까지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외곽에 깔아야 한다.
③ 타락의 에너지 대상자는 다른 공격대원이 없는 곳으로 이탈해야 하며, 레긴이 탱커에게 다시 돌진한 뒤 돌아가야 한다.
④ 타락자의 강타 디버프가 남아 있을 때 다시 한 번 강타를 맞을 경우 매우 강한 피해를 입는다. 정석으로는 메인 탱커와 서브 탱커가 교대로 상대하며 디버프가 사라질 시간을 벌어야 한다.
⑤ 암흑 소용돌이를 피하기 위해 원거리 딜러들은 처음부터 레긴으로부터 8m 범위 내에 자리잡는 것이 좋다.
⑥ 암흑 에너지 분출 산개 패턴은 2페이즈에 나오며, 공격대원끼리 8m 이상 거리 확보에 신경 써야 한다. 전투 시작 전에 미리 자리를 지정하여 산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⑦ 암흑 에너지 폭발 패턴은 3페이즈에 나오며 폭발 타이밍에 맞춰 구르기로 피하는 방법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단, 공격대원이 있는 곳으로 구르면 그 자리에서 폭발이 일어나므로 공격대원이 없는 공간으로 구르는 것을 추천한다.
⑧ 2페이즈에 소환되는 암흑 하수인은 소환되면 최대한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 3페이즈에 소환되는 암흑 폭발자의 경우 대상자가 사망하면 탱커를 다음 대상자로 선택한다.
⑨ 타락 에너지 전환은 3페이즈의 시작을 알리는 스킬로, 앞선 페이즈에서 타락의 기운을 다수 누적시켰다면 공략이 매우 힘들어진다. 또한 3페이즈에서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타락의 고통 한 번에 타락의 기운이 10 중첩씩 증가하므로 최대한 빠르게 다음 페이즈로 진입해야 한다.
⑩ 4페이즈로 진입할 시 레긴은 최후의 폭발만 연속으로 사용한다. 이 때 3페이즈까지 누적된 타락의 기운 중첩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