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가 되었다. 지난번 극악의 드랍률을 자랑하며 큐브 구경도 못 하게 만들었던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프리 던전이, 최근 거듭된 패치를 통해 획득 확률이 증가한 것. 예전에 3시간 동안 고통만 받고 큐브를 못 얻은 경험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프리던전에게 복수할 기회가 찾아왔기 때문이다.

프리 던전에서 나오는 미감정 아이템은 재료를 모아 만드는 기존 아이템과는 다르게 완제품으로 나오며, 쓸만한 옵션을 가지고 있어 수요가 많다. 그래서 마켓에 올라오는 미감정템은 가격도 비싸 파밍 목적으로도 프리던전을 돌기도 한다.

패치 후 프리 던전 큐브 획득 확률을 체감하고자 '복수의 프리던전 파밍' 파티를 생성했다. 그리고 든든한 도발맨을 강조하며 1시간만 사냥할 동료를 모집 후, 가벼운 발걸음으로 300 및 320 프리 던전에 입장하게 됐다.


▲ 고구마를 먹인 널 찾을 것이다! (출처: http://nerdist.com)

▲ 복수의 시간이 돌아왔다!



■ 320 프리던전, 시간당 5개 큐브를 얻는다!

예전엔 고구마를 먹었으니 이제는 사이다를 마실 시간이다. 외침창으로 320 프리던전에 나설 용사들을 모집, 사두-플레이그닥터, 하이랜더-커세어(이하 해적), 크리오-크로노-세이지(이하 크클세) 유저가 합류했다.

사두의 유체 폭발에 1번 놀라고, 해적의 약탈에 2번 놀라고, 크클세의 유틸성 스킬에 3번 놀랐다. 특히 펠타스타 3서클이 도발 한번에 몬스터들이 순식간에 사라져서 파티 플레이하는 맛이 일품이었다.


▲ 320 프리던전에 참여한 멤버.

▲ 클래스 트리는 취향입니다.

▲ 프리던전인데 몬스터가 그냥 녹습니다.



시작한 지 20분 만에 첫 득템 소식이 들려왔다. 미감정 방어구 큐브 Lv.315 매직 등급을 획득해 모두들 기뻐했다. 그리고 다시 30분 뒤 미감정 무기 큐브 Lv.315 매직 등급도 득템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 10분 뒤에 또다시 무기 큐브 매직 등급이 드랍되었고, 3분 뒤에 방어구 큐브 매직 등급과 무기 큐브가 연달아 나왔다. 해적이 약탈에 성공하여 큐브가 연달아 떨어진 것.

약속했던 1시간 사냥시간이 끝나고 지금까지 얻은 아이템을 확인했다. 총 5개 큐브를 획득했으며, 무기 3개와 방어구 2개를 얻어 1시간에 5개를 얻은 성과를 보였다. 지난번 3시간 사냥해서 획득 0인 것과 비교하니 나쁘지 않은 수확이다.


▲ 미감정 방어구 큐브 획득!

▲ 무기도 추가합니다.

▲ 약탈에 성공했는지 연달아 나왔다.



파티는 해산되었지만 사이다가 아닌 고구마를 먹은 느낌이 가시질 않았다.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되어 공지사항을 자세히 읽어보니, 아뿔싸! 5월 25일 프리던전 업데이트는 280과 300에만 해당된 것. 320 프리던전은 5월 4일에 드랍률이 상향되고 그 이후로는 패치가 없었다.

320 프리던전이 시간당 5개를 먹었다면, 그 이하 프리던전은 더 많은 큐브를 얻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래서 다시 장비를 갖추며 새로운 파티원을 모집해 던전 사냥에 나섰다.


▲ 320 프리던전은 5월 25일 패치사항엔 없었다.

▲ 이 맛은 무슨 맛인가...(출처: http://joemonster.org)

▲ 300프리던전 파티를 다시 모집했다.



■ 최근 패치된 300 프리던전 드랍률은? 1시간 6개, 레어 큐브도 얻는다

메르겐, 세이지, 시노비, 도펠죌트너까지 300 프리던전으로 떠날 계시자들이 모였다. 행운을 비는 인증샷을 찍고 300 던전으로 바로 입장했다.

클레릭이 없어 체력 관리가 약간 힘들었지만, 적절한 포션과 몬스터 처치시 HP/SP 100% 회복되는 기믹을 이용해 버텨냈다. 그리고 딜링에 욕심을 부리지 않고 회피에 중점을 두며 체력에 신경 썼다.


▲ 300 던전은 큐브가 잘 나올까요?

▲ 체력 관리가 힘들었지만 포션에 의지하며 사냥했다.



30분이 지나자 미감정 무기 큐브 Lv.270 매직 등급이 드랍됐다. 2분 후 미감정 방어구 큐브 Lv.315 매직 등급이 추가로 등장해 파밍의 기쁨을 누렸다. 5분 후에 무기 큐브 Lv.270를 획득했으며, 다시 5분 후 방어구 큐브 Lv.315제를 추가로 획득했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 6분 후 또다시 큐브가 드랍됬는데, 이번엔 미감정 무기 큐브 Lv.270 레어 등급이 나온 것이다. 보라색 큐브의 등장에 모두들 축하와 감탄이 쏟아질 쯤, 5분 후에 무기 큐브 Lv.270 매직 등급을 추가로 얻어 쉴 틈 없는 득템이 이어졌다.

1시간 사냥을 마치고 마을로 복귀, 지금까지 먹은 큐브 종류 및 개수를 체크했다. 320 프리던전에서 구경조차 어려웠던 레어 등급 큐브를 300 프리던전에서 1개 획득! 나머지는 방어구 큐브 2개와 무기 큐브 3개를 획득하여 총 6개의 큐브를 얻었다.

결과적으로 패치 후 프리던전 파밍은 만족스러웠다. 327에서 330까지 자연스레 레벨업도 이뤄졌으며 1시간 동안 한 파티에게 큐브 5~6개도 얻을 수 있었기 때문. 특히 300던전은 비르토브 레더 방어구에 필요한 재료인 인프로 홀더의 뼈, 수정 광산 미션에서만 나오던 포르튬 및 어둠 결정 파편 등 다양한 재료를 얻을 수 있었다.

다만 던전에서 얻은 순수 실버는 아이템 감정과 수리비로 모두 소비되어 사실상 남는게 없다. 프리던전은 순수 실버가 아닌 미감정템과 재료 아이템 획득, 그리고 레벨업이 필요한 유저에게 적합한 던전으로
자리잡게 됐다.


▲ 큐브가 나왔어요.

▲ 포르튬도 얻습니다.

▲ 보라색맛 났어!

▲ 진짜 보라색을 얻네요.

▲ 수많은 몬스터를 처치하면?

▲ 이렇게 큐브를 얻습니다.

▲ 즐거웠던 프리던전 사냥이 끝났어요.


#사두강캐요, #해적좋아, #크클세는편하다, #도발맨수리비고통, #경험치도좋아만렙달성, #어인투구는면사포보다이쁘다, #여러분프던할만합니다, #이제안가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