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영상 인터뷰의 열아홉 번째 주인공은 1위에 안착한 SKT T1의 승률 100% 탑 라이너, '운타라' 박의진 선수입니다.

입단 전 수많은 순위권 아이디를 보유하고 있던 솔랭 장인 '운타라' 선수인 만큼, 솔랭에 대한 여러 질문을 준비했습니다. 또 같은 팀 출신이자 다시 함께하게 된 '블랭크'와 '스카이' 선수, 그리고 같은 방을 쓰는 '페이커' 선수에 대한 질문도 빼놓을 수 없었죠.

영상 인터뷰로 직접 만나보시죠!



Q. SKT T1에 들어오기 전에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솔랭을 돌리셨는지 궁금해요.

솔랭을 계속하면서 LCK 스프링 경기들을 다 챙겨봤고, 그때 나오는 챔피언들 위주로 많이 연습했어요. 대회 나오는 챔피언 위주로.


Q. 솔랭 장인 운타라 선수가 느끼기에 솔랭에 좋은 라인은 어디인가요?

일단 미드요. 챔피언마다 다르지만, 경기가 오래가면 원딜이나 미드? 초중반에는 탑이나 정글도 어느 정도 캐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 솔랭에서 롤은 '팀빨(?) 게임이다 vs 아니다' 에 대한 의견이 분분해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제 생각에 롤은 원래 팀파이트 게임이긴 한데, 판마다 다른 것 같아요. 개인 플레이도 있겠지만... 저는 그냥 팀파이트 게임인 것 같아요.


Q. 앗 팀파이트가 아니고 '팀빨'이요!

아 그거 얘기하는 거였구나... 저는 80% 정도 팀빨인 것 같아요. 동의합니다.


Q. 이제 팀원 얘기로 넘어가볼게요. 같은 팀 출신인 '블랭크' 선수와 '스카이' 선수가 지금 팀에서 잘해주는지 궁금해요.

SKT T1에 들어오고 나서 더 잘해주는데, 조금 많이 부담스러울 때도 있어요. 선구같은 경우엔 게임 할 때도 안 할 때도 개구쟁이 성격이라 장난을 워낙 좋아해서 제가 감당하기 힘들고... 그런 점에서 많이 힘들어요.


Q. '페이커' 선수와 숙소에서 같은 방을 쓴다고 들었어요. 실제로는 서열이 낮다는 소문이 사실인가요...?

페이커 선수요? 제가 원래 알고 있던, 머릿속에 생각하던 그런 성격인 것 같아요. 서열...? 낮진 않은 것 같아요(웃음).


Q. 그렇군요. 같이 지내면서 페이커 선수의 아재개그를 실제로 들은 적 있나요?

그런 건(?) 아직 안 들었고, 잘 때 많이 얌전한 편이라 마음에 들어요. 아주 좋아요.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하고 싶은 말 부탁드립니다!

오늘 경기 많이 아쉬웠는데 다음엔 더 완벽하게 준비해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